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에이치에스알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차량 내부 네크워크 및 이의 설계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341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HSR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및 이의 설계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차량 내부 네트워크는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노드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필드 및 각 필드의 노드들로부터 제공되는 이더넷 프레임을 HSR 프레임으로 변환하는 레드박스들을 포함한다. 여기서, 상기 레드박스들은 HSR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로 연결되는 하나의 링을 구성하고, 제 1 레드박스는 상기 HSR 프레임을 양방향으로 전송하며, 상기 전송된 HSR 프레임을 수신한 제 2 레드박스는 상기 수신된 HSR 프레임을 이더넷 프레임으로 변환하고, 상기 제 1 레드박스에서 일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이 상기 제 2 레드박스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상기 제 2 레드박스는 상기 제 1 레드박스에서 타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의 수신이 가능하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H04L 12/42 (2006.01.01) H04L 12/66 (2006.01.01) H04L 9/40 (2022.01.01)
CPC H04L 12/40091(2013.01) H04L 12/40071(2013.01) H04L 12/42(2013.01) H04L 12/66(2013.01) H04L 69/26(2013.01) H04L 2012/402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5772 (2021.01.15)
출원인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3321 (2022.07.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명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박상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박진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동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이나영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15 수리 (Accepted) 1-1-2021-0054160-14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6.07 수리 (Accepted) 4-1-2021-5155596-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노드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필드; 및각 필드의 노드들로부터 제공되는 이더넷 프레임을 HSR 프레임으로 변환하는 레드박스들을 포함하되,상기 레드박스들은 HSR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로 연결되는 하나의 링을 구성하고, 제 1 레드박스는 상기 HSR 프레임을 양방향으로 전송하며, 상기 전송된 HSR 프레임을 수신한 제 2 레드박스는 상기 수신된 HSR 프레임을 이더넷 프레임으로 변환하고, 상기 제 1 레드박스에서 일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이 상기 제 2 레드박스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상기 제 2 레드박스는 상기 제 1 레드박스에서 타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의 수신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필드는 power train 필드, chassis 필드, body 필드 및 infotainment/drive assistance 필드를 포함하되,상기 각 필드들은 HSR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3 3
제1항에 있어서, 각 필드의 노드들은 해당 게이트웨이를 통하여 해당 레드박스에 연결되되,상기 게이트웨이는 상기 변환된 이더넷 프레임을 해당 필드의 통신 프로토콜에 맞는 프레임으로 변환한 후 노드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4 4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노드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필드; 및각 필드의 노드들과 연결되는 쿼드박스들을 포함하되,각 필드별로 노드들이 서브링을 구성하고, 상기 쿼드박스들이 백본링을 구성하며, 상기 백본링 및 상기 서브링이 각기 HSR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제 1 쿼드박스는 해당 필드로부터 전송된 HSR 프레임을 상기 백본링의 양방향으로 전송하며, 상기 제 1 쿼드박스에서 일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이 제 2 쿼드박스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상기 제 2 쿼드박스는 상기 제 1 쿼드박스에서 타방향으로 전송된 HSR 프레임의 수신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5 5
제4항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필드에 복수의 서브링들이 존재하되,상기 서브링들은 모두 레이턴시 제한(latency constraint)을 만족하며, 상기 필드들 중 적어도 하나는 다른 레이턴시 제한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필드에 하나의 서브링이 설계된 후 상기 서브링이 레이턴시 제한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상기 서브링이 복수의 서브링으로 나누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링을 나누는 것은 상기 필드 내의 호환성과 중요도를 고려함에 의해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8 8
동일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노드들의 집합인 필드에서 상기 노드들을 연결하는 하나의 링을 설계하는 단계;상기 링이 레이턴시 제한을 만족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레이턴시 제한을 만족하지 못하면, 상기 링을 나누어 복수의 링들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모든 링들은 HSR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내부 네트워크 설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트래픽 성능이 개선된 평형 IEEE 표준 시각동기를 이용한 자율주행차의 내부 통신망 구조 설계 및 성능 분석: Seamless Ethernet과 HSR 비교를 통하여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명지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마이크로초 수준의 지연시간을 보장하는 고신뢰도 In-Vehicle Network (IVN)의 설계 및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