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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통행 기록 데이터 및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추출하는 통행 기록 데이터 추출 모듈; 상기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clustering)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제1 클러스터링 모듈;상기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제2 클러스터링 모듈;상기 제1 그룹 및 상기 제2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거주지를 선정하는 거주지 추정 모듈;상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노선 데이터를 생성하는 노선 데이터 생성 모듈; 및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제1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하차지를 선정하는 하차지 추정 모듈을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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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클러스터링 모듈은,상기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정류장 데이터 클러스터링 모듈과,상기 제1 그룹 중 상위 군집 밀도를 가지는 서브 그룹을 선정하는 상위 군집 밀도 그룹 선정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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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제2 클러스터링 모듈은,상기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 클러스터링 모듈과,상기 제2 그룹 중 최상위 군집 밀도를 가지는 최고 군집 밀도 그룹을 선정하는 최고 군집 밀도 그룹 선정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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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거주지 추정 모듈은,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최고 군집 밀도 그룹와 가장 근접하는 서브 그룹을 거주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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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하차지 추정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서브 그룹을 매칭하는 하차지 매칭 모듈과,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에서 매칭된 서브 그룹이 승차지와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하는지 판단하여, 하차지를 선정하는 거리 비교 판단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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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가 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노선 데이터와 근접한 근접 서브 그룹의 개수가 하나인 경우, 상기 근접 서브 그룹을 예비 하차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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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하차지 추정 모듈은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를 생성하는 통행 시간 판단 모듈을 더 포함하고,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노선 데이터와 근접한 근접 서브 그룹의 개수가 둘 이상인 경우, 상기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에 따라 상기 서브 그룹 중 어느 하나를 예비 하차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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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 항에 있어서,상기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는 승차 시간이 귀가 통행 시간 이전인지 여부 및 주말의 마지막 승차인지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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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그룹은 상기 서브 그룹보다 군집 밀도가 낮은 차순위 서브 그룹을 포함하고,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상기 매칭된 서브 그룹과 상기 승차지가 상기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차순위 서브 그룹과 상기 노선 데이터를 비교하여 예비 하차지를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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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통행 기록 데이터 및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 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제1 클러스터링 단계;상기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제2 클러스터링 단계;상기 제1 그룹 및 상기 제2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거주지를 선정하는 거주지 추정 단계;상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노선 데이터를 생성하는 노선 데이터 생성 단계; 및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제1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하차지를 선정하는 하차지 추정 단계를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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