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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3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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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은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통행 기록 데이터 및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추출하는 통행 기록 데이터 추출 모듈, 상기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clustering)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제1 클러스터링 모듈, 상기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제2 클러스터링 모듈, 상기 제1 그룹 및 상기 제2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거주지를 선정하는 거주지 추정 모듈, 상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노선 데이터를 생성하는 노선 데이터 생성 모듈 및 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제1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하차지를 선정하는 하차지 추정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2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9311 (2020.12.07)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0322 (2022.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0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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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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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유선 세종특별자치
2 장동익 세종특별자치시 남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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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카이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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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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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07 수리 (Accepted) 1-1-2020-1320841-05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2.23 수리 (Accepted) 1-1-2020-1402760-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2311-5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43097-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88553-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12 수리 (Accepted) 1-1-2022-0388573-8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2.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509278-1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2.07.1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44763-1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18 수리 (Accepted) 1-1-2022-0744776-0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통행 기록 데이터 및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추출하는 통행 기록 데이터 추출 모듈; 상기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clustering)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제1 클러스터링 모듈;상기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제2 클러스터링 모듈;상기 제1 그룹 및 상기 제2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거주지를 선정하는 거주지 추정 모듈;상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노선 데이터를 생성하는 노선 데이터 생성 모듈; 및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제1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하차지를 선정하는 하차지 추정 모듈을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클러스터링 모듈은,상기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정류장 데이터 클러스터링 모듈과,상기 제1 그룹 중 상위 군집 밀도를 가지는 서브 그룹을 선정하는 상위 군집 밀도 그룹 선정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제2 클러스터링 모듈은,상기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 클러스터링 모듈과,상기 제2 그룹 중 최상위 군집 밀도를 가지는 최고 군집 밀도 그룹을 선정하는 최고 군집 밀도 그룹 선정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거주지 추정 모듈은,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최고 군집 밀도 그룹와 가장 근접하는 서브 그룹을 거주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5 5
제3 항에 있어서,상기 하차지 추정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서브 그룹을 매칭하는 하차지 매칭 모듈과,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에서 매칭된 서브 그룹이 승차지와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하는지 판단하여, 하차지를 선정하는 거리 비교 판단 모듈을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가 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노선 데이터와 근접한 근접 서브 그룹의 개수가 하나인 경우, 상기 근접 서브 그룹을 예비 하차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하차지 추정 모듈은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를 생성하는 통행 시간 판단 모듈을 더 포함하고,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 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서브 그룹 중 상기 노선 데이터와 근접한 근접 서브 그룹의 개수가 둘 이상인 경우, 상기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에 따라 상기 서브 그룹 중 어느 하나를 예비 하차지로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통행 시간 판단 데이터는 승차 시간이 귀가 통행 시간 이전인지 여부 및 주말의 마지막 승차인지 여부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9 9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그룹은 상기 서브 그룹보다 군집 밀도가 낮은 차순위 서브 그룹을 포함하고,상기 하차지 매칭 모듈은,상기 매칭된 서브 그룹과 상기 승차지가 상기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차순위 서브 그룹과 상기 노선 데이터를 비교하여 예비 하차지를 선정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시스템
10 10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통행 기록 데이터 및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 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1 그룹을 생성하는 제1 클러스터링 단계;상기 오전 통행 기록 데이터를 기초로 오전 통행 정류장 데이터를 클러스터링하여 적어도 하나의 제2 그룹을 생성하는 제2 클러스터링 단계;상기 제1 그룹 및 상기 제2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거주지를 선정하는 거주지 추정 단계;상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초로 노선 데이터를 생성하는 노선 데이터 생성 단계; 및상기 노선 데이터와 상기 제1 그룹을 비교하여, 상기 제1 그룹 중 하차지를 선정하는 하차지 추정 단계를 포함하는 대중교통 하차 정보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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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물류연구사업 교통플랫폼 기반 신규 교통서비스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