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차와 함께 이동하는 팬터그래프(Pantograph)와 접촉하는 강체 전차선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파상(波狀) 마모 발생을 추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좀 더 상세하게는, 강체 전차선의 초기 설치시 요철상태를 고려함과 함께, 팬터그래프의 진동특성을 이용하여 강체 전차선의 파상 마모 발생의 원인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팬터그래프의 동특성을 이용한 강체 전차선의 파상 마모 발생 추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팬터그래프의 동특성을 이용한 강체 전차선의 파상 마모 발생 추정 방법은, 전차의 팬터그래프(Pantograph)의 동특성을 이용하여 강체 전차선의 파상(波狀) 마모 발생을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강체 전차선에 접촉하여 이동하는 상기 팬터그래프의 변동 접촉력을 연산하는 단계; 상기 팬터그래프의 진동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상기 팬터그래프 진동해석 모델을 구축하고 연산하는 단계; 상기 팬터그래프 진동해석 모델을 구축을 통해 연산된 상기 팬터그래프의 동특성을 이용해 상기 팬터그래프의 변동 접촉력을 재연산하는 단계; 및, 상기 팬터그래프의 동특성을 이용해 재연산하여 구해진 상기 팬터그래프의 변동 접촉력의 연산식을 통해 그래프를 도출하고, 강체 전차선의 파상 마모 발생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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