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362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에 집전하는 팬터그래프의 손상 시 비상하강시키기 위한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차선에 집전하는 주습판체, 상기 주습판체를 승하강시키는 팬터지지프레임, 및 상기 주습판체가 승하강 하도록 상기 팬터지지프레임을 공압에 의해 상승하도록 작동시키는 작동실린더,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압을 제공하는 공압공급부를 포함하는 팬터그래프를 포함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으로서, 상기 주습판체에 설치되어 상기 주습판체의 파손에 따라 파열되어 상기 주습판체의 손상을 감지하는 파손검지호스, 상기 공압공급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일부를 상기 파손검지호스로 공급하도록 상기 공압공급부에서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급되는 공급라인으로부터 분기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에 연결되는 분기라인, 상기 분기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의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스위치, 및 상기 분기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의 파열에 따라 공기의 누설이 발생하여 압력차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주습판체가 신속하게 하강하도록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급되는 공압을 외부로 신속하게 배기하는 배기변을 포함한다. 따라서, 비상시 팬터그래프를 신속하게 하강시켜 사고의 확대를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0L 5/14 (2006.01.01) B60L 5/24 (2006.01.01)
CPC B60L 5/14(2013.01) B60L 5/24(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97360 (2021.07.23)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2418888-0000 (2022.07.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7.2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재홍 세종특별자치시 다정중앙로 **
2 김광진 세종특별자치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7.23 수리 (Accepted) 1-1-2021-0856386-1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9.15 수리 (Accepted) 1-1-2021-1072057-54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0.01 수리 (Accepted) 9-1-2021-0013861-59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2.22 수리 (Accepted) 4-1-2022-5043733-2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83849-2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04 수리 (Accepted) 1-1-2022-0481311-4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81312-9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89803-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차선에 집전하는 주습판체, 상기 주습판체를 승하강시키는 팬터지지프레임, 및 상기 주습판체가 승하강 하도록 상기 팬터지지프레임을 공압에 의해 상승하도록 작동시키는 작동실린더,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압을 제공하는 공압공급부를 포함하는 팬터그래프를 포함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으로서,상기 주습판체에 설치되어 상기 주습판체의 파손에 따라 파열되어 상기 주습판체의 손상을 감지하는 파손검지호스,상기 공압공급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일부를 상기 파손검지호스로 공급하도록 상기 공압공급부에서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급라인으로부터 분기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로 공기를 공급하는 분기라인,상기 분기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의 압력이 미리 설정된 공압 이하로 감소하면, 차량에 전기적인 신호를 인가하는 압력스위치, 및상기 분기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파손검지호스의 파열에 따라 공기의 누설이 발생하여 압력차가 발생하는 경우, 상기 주습판체가 신속하게 하강하도록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급되는 공압을 외부로 신속하게 배기하는 배기변을 포함하고,상기 주습판체는 상기 주습판체의 양단에 위치하여 상기 주습판체를 보호하는 프로텍터부를 포함하고, 상기 파손검지호스는 상기 프로텍터부까지 연장되어 상기 프로텍터부의 손상에 의해 파열되면서 상기 프로텍터부의 손상까지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작동실린더는상기 배기변에 의해 상기 작동실린더로 공급되는 공압이 낮아지면 상기 주습판체가 하강하도록 상기 작동실린더의 피스톤축을 탄성력에 의해 복귀시키는 하강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작동실린더에 의해 상기 주습판체가 상승할 때 탄성력을 제공하여 상기 주습판체를 상승시키는 주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하강스프링은상기 주습판체의 소실로 인해 상기 주스프링에 가해지는 하중이 감소된 상태에서 상기 주스프링의 작동력을 이기지 못하여 상기 팬터지지프레임이 하강하지 못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팬터지지프레임을 하강시키는 탄성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팬터그래프는복수 개의 암이 마름모형태로 배치된 더블암형 팬터그래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팬터그래프 비상하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