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철도차량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기간 및 시뮬레이션 반복 횟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조건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 아래에서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경우,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을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 또는 상기 변경된 시뮬레이션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단계; 및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으면, 마지막 시뮬레이션에서 이용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상기 대안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특정수치 또는 특정범위를 만족하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하고,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상기 특정수치 또는 상기 특정범위를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것으로 판정하며,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는, 정비자원, 정비수준, 철도차량종류, 철도차량구조, 서비스고장, 운행역, 운행노선, 운행일정, 예방정비, 정비기지, 정비자원보유현황, 보급기지, 재고정책 및 장비보급네트워크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철도차량, 서브시스템 및 부품 중 어느 하나를 시뮬레이션 대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철도차량, 상기 서브시스템 및 상기 부품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정비율을 산출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는, RAMS 지표, LCC 비용, 정비자원현황 및 수리부속재고현황 중 적어도 하나를 더 산출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
6 |
6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동작(operation)을 수행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작은,철도차량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기간 및 시뮬레이션 반복 횟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조건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 아래에서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경우,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을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 또는 상기 변경된 시뮬레이션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단계; 및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으면, 마지막 시뮬레이션에서 이용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상기 대안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특정수치 또는 특정범위를 만족하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하고,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상기 특정수치 또는 상기 특정범위를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것으로 판정하며,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는, 정비자원, 정비수준, 철도차량종류, 철도차량구조, 서비스고장, 운행역, 운행노선, 운행일정, 예방정비, 정비기지, 정비자원보유현황, 보급기지, 재고정책 및 장비보급네트워크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