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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3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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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는 철도차량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시뮬레이션 기간 및 시뮬레이션 반복 횟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조건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 아래에서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정비율을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산출하는 단계;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경우,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을 변경하는 단계; 및 상기 변경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 또는 상기 변경된 시뮬레이션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Q 10/00 (2006.01.01) G06Q 10/06 (2012.01.01)
CPC G06Q 10/20(2013.01) G06Q 10/06395(2013.01) G06Q 10/0637(2013.01) G06Q 10/063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08320 (2021.08.17)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네모시스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2379005-0000 (2022.03.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3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8.1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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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네모시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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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희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용탁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통일 대전광역시 동구
4 안춘근 대전광역시 서구
5 김종운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6 정도식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7 유재윤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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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주영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층 (서초동M빌딩)(특허사무소공앤유)
2 공우상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층 (서초동M빌딩)(특허사무소공앤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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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네모시스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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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8.17 수리 (Accepted) 1-1-2021-0946505-9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130883-59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9.03 수리 (Accepted) 1-1-2021-1023441-46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9.06 수리 (Accepted) 1-1-2021-1029624-34
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9.06 수리 (Accepted) 1-1-2021-1029326-3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08695-17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1.18 수리 (Accepted) 1-1-2022-0065311-0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1.20 수리 (Accepted) 1-1-2022-0074197-9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074196-49
10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2.22 수리 (Accepted) 4-1-2022-5043733-2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81725-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기간 및 시뮬레이션 반복 횟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조건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 아래에서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경우,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을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 또는 상기 변경된 시뮬레이션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단계; 및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으면, 마지막 시뮬레이션에서 이용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상기 대안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특정수치 또는 특정범위를 만족하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하고,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상기 특정수치 또는 상기 특정범위를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것으로 판정하며,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는, 정비자원, 정비수준, 철도차량종류, 철도차량구조, 서비스고장, 운행역, 운행노선, 운행일정, 예방정비, 정비기지, 정비자원보유현황, 보급기지, 재고정책 및 장비보급네트워크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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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철도차량, 서브시스템 및 부품 중 어느 하나를 시뮬레이션 대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철도차량, 상기 서브시스템 및 상기 부품 중 어느 하나에 대한 정비율을 산출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는, RAMS 지표, LCC 비용, 정비자원현황 및 수리부속재고현황 중 적어도 하나를 더 산출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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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가 적어도 하나의 동작(operation)을 수행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저장하는 메모리(memory)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동작은,철도차량에 대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기간 및 시뮬레이션 반복 횟수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조건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 아래에서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에 대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시뮬레이션 결과로서 정비율을 산출하는 단계;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경우, 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상기 시뮬레이션 조건을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 또는 상기 변경된 시뮬레이션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때까지 상기 시뮬레이션을 반복하는 단계; 및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으면, 마지막 시뮬레이션에서 이용된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를 상기 대안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특정수치 또는 특정범위를 만족하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하고, 상기 산출된 정비율이 상기 특정수치 또는 상기 특정범위를 만족하지 않으면 상기 대안의 분석이 필요한 것으로 판정하며,상기 운영 및 유지보수데이터는, 정비자원, 정비수준, 철도차량종류, 철도차량구조, 서비스고장, 운행역, 운행노선, 운행일정, 예방정비, 정비기지, 정비자원보유현황, 보급기지, 재고정책 및 장비보급네트워크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철도차량 정비율을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