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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측으로 이격되며 한쌍으로 구비되되 마주보는 각 내면부가 선수단부부터 선미단부까지 평행한 평판형으로 형성되고 각 외면부가 유선형으로 형성된 비대칭 선체를 포함하는 쌍동형 견인선의 이격공간 사이에 모형선이 결속 고정되어 실해역에 배치되는 제1단계;실해역에 부상 및 정지된 상태에서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선수측 및 선미측 트림량을 측정하는 기울기센서의 영점이 설정되고,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을 측정하는 계측센서의 영점이 설정되는 제2단계;상기 쌍동형 견인선이 측정 해역으로 이동된 후 기설정된 속도로 운항되되, 상기 기울기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량이 기설정된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이 상기 계측센서를 통해 측정되어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되는 제3단계; 및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된 저항 및 트림량 데이터가 상기 기설정된 속도에 따라 연산부에 의해 통합 및 분석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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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상기 기울기센서에서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선수측 트림량에 대한 제1값과 선미측 트림량에 대한 제2값이 측정되는 단계와,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시작되어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가 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연속 저장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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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 중 적어도 하나의 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를 초과하면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중단되되,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인 것으로 재판단되면 상기 저항계측센서 및 상기 트림계측센서의 측정이 재시작되도록 제어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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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모형선은 상기 이격공간의 선수측에 결속되며,상기 제3단계에서,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인 경우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시작되는 개시식별신호가 부여되고,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유효검사범위를 초과한 경우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중단되는 종결식별신호가 부여되되,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 완료가 결정되면 상기 연산부를 통해 상기 유효검사범위별 측정된 상기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의 전후측에 부여된 종결식별번호 및 개시식별번호가 자동 매칭되어 통합데이터로 생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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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측으로 이격되며 한쌍으로 구비되되 마주보는 각 내면부가 선수단부부터 선미단부까지 평행한 평판형으로 형성되고 각 외면부가 유선형으로 형성된 비대칭 선체를 포함하는 쌍동형 견인선;상기 이격공간의 선수측에 구비되되, 상기 쌍동형 견인선을 상호 연결하는 지지프레임부에 결속 고정되는 모형선;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길이방향 중앙부에 구비되어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값을 측정하는 기울기센서 및 상기 모형선에 구비되며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값이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칭하량을 측정하는 계측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상기 센서부에서 측정된 데이터들이 저장되는 데이터저장부와, 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된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의 전후부에 부여된 종결식별번호 및 개시식별번호를 자동 매칭하여 통합데이터를 생성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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