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378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속선박 설계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본 발명은 양측으로 이격되며 한쌍으로 구비되되 마주보는 각 내면부가 선수단부부터 선미단부까지 평행한 평판형으로 형성되고 각 외면부가 유선형으로 형성된 비대칭 선체를 포함하는 쌍동형 견인선의 이격공간 사이에 모형선이 결속 고정되어 실해역에 배치되는 제1단계; 실해역에 부상 및 정지된 상태에서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선수측 및 선미측 트림량을 측정하는 기울기센서의 영점이 설정되고,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을 측정하는 계측센서의 영점이 설정되는 제2단계; 상기 쌍동형 견인선이 측정 해역으로 이동된 후 기설정된 속도로 운항되되, 상기 기울기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량이 기설정된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이 상기 계측센서를 통해 측정되어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되는 제3단계; 및 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된 저항 및 트림량 데이터가 상기 기설정된 속도에 따라 연산부에 의해 통합 및 분석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1M 10/00 (2006.01.01) G09B 25/06 (2006.01.01)
CPC G01M 10/00(2013.01) G09B 25/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5001 (2020.12.15)
출원인 재단법인 중소조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5161 (202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중소조선연구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충환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장호윤 부산광역시 영도구
3 유정희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세국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 ***호 (거제동, 감리교회관 *F)(가율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5 수리 (Accepted) 1-1-2020-1358765-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양측으로 이격되며 한쌍으로 구비되되 마주보는 각 내면부가 선수단부부터 선미단부까지 평행한 평판형으로 형성되고 각 외면부가 유선형으로 형성된 비대칭 선체를 포함하는 쌍동형 견인선의 이격공간 사이에 모형선이 결속 고정되어 실해역에 배치되는 제1단계;실해역에 부상 및 정지된 상태에서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선수측 및 선미측 트림량을 측정하는 기울기센서의 영점이 설정되고,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을 측정하는 계측센서의 영점이 설정되는 제2단계;상기 쌍동형 견인선이 측정 해역으로 이동된 후 기설정된 속도로 운항되되, 상기 기울기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량이 기설정된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침하량이 상기 계측센서를 통해 측정되어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되는 제3단계; 및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된 저항 및 트림량 데이터가 상기 기설정된 속도에 따라 연산부에 의해 통합 및 분석되는 제4단계를 포함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상기 기울기센서에서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선수측 트림량에 대한 제1값과 선미측 트림량에 대한 제2값이 측정되는 단계와,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시작되어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가 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연속 저장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는,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 중 적어도 하나의 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를 초과하면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중단되되,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인 것으로 재판단되면 상기 저항계측센서 및 상기 트림계측센서의 측정이 재시작되도록 제어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모형선은 상기 이격공간의 선수측에 결속되며,상기 제3단계에서,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이 상기 유효검사범위 이내인 경우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시작되는 개시식별신호가 부여되고, 상기 제1값 및 상기 제2값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유효검사범위를 초과한 경우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이 중단되는 종결식별신호가 부여되되,상기 제4단계에서, 상기 계측센서의 측정 완료가 결정되면 상기 연산부를 통해 상기 유효검사범위별 측정된 상기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의 전후측에 부여된 종결식별번호 및 개시식별번호가 자동 매칭되어 통합데이터로 생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방법
5 5
양측으로 이격되며 한쌍으로 구비되되 마주보는 각 내면부가 선수단부부터 선미단부까지 평행한 평판형으로 형성되고 각 외면부가 유선형으로 형성된 비대칭 선체를 포함하는 쌍동형 견인선;상기 이격공간의 선수측에 구비되되, 상기 쌍동형 견인선을 상호 연결하는 지지프레임부에 결속 고정되는 모형선;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길이방향 중앙부에 구비되어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값을 측정하는 기울기센서 및 상기 모형선에 구비되며 상기 쌍동형 견인선의 트림변형값이 유효검사범위 이내로 판단되면 상기 모형선의 저항, 트림 및 칭하량을 측정하는 계측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상기 센서부에서 측정된 데이터들이 저장되는 데이터저장부와, 상기 데이터저장부에 저장된 저항, 트림 및 침하량 데이터의 전후부에 부여된 종결식별번호 및 개시식별번호를 자동 매칭하여 통합데이터를 생성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실해역 모형시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우리해양기술 민군기술협력(R&D)(산업부) 20톤급(60노트 이상) 차세대 초고속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