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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단위를 이용하여 통행 목적 및 통행 유형별로 소정의 건물의 대한, 발생 통행량 및 유인 통행량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건물이 포함된 영역에 대하여 보행 통행 또는 대중교통 통행에 대한 통행량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건물로부터 제1 반경 이내에서, 상기 대중교통의 노드를 상기 대중교통의 출발지와 목적지로 정의하고, 상기 건물을 상기 보행 통행의 출발지와 목적지로 정의하는 단계;상기 대중교통 통행의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대중교통 통행량 및 상기 보행 통행의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보행 통행량을 계산하고 경로를 선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통행 목적은 주거-직장(HBW: home-based-work), 주거- 학교(HBS: home-based school), 주거-기타(HBO: home-based others) 및 비 주거(NHB: non-home-based)의 4가지 통행 목적을 포함하고, 상기 통행유형은 대중교통 통행과 보행 통행을 포함하며, 상기 통행량은 중력 모델 및 상기 통행 목적의 특성에 따라 지정되고, 상기 대중 교통의 노드는 버스 정류장 또는 지하철역인,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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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건물에 대한, 발생 통행량 및 유인 통행량을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영역의 장기 예측 모델 데이터에 다항 회귀 분석을 수행하여 상기 영역의 토지 이용에 대한 통행 발생의 기본 단위를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다항 회귀 분석, 상기 건물의 토지 이용 면적 및 상기 건물의 사회 경제적 지표로부터 계산된 매개 변수를 이용하여 상기 건물의 발생 통행량 및 유인 통행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다항 회귀 분석의 독립 변수는 상기 건물이 포함된 영역의 토지 이용 면적과 사회 경제적 지표를 기초로 대규모 모델로 계산될 수 있고, 상기 다항 회귀 분석의 종속 변수는 상기 대규모 모델을 사용하여 계산할 수 있는 상기 영역의 발생 통행량 및 유인 통행량을 기반으로 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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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보행 통행 또는 대중교통 통행에 대한 통행량은, 상기 영역에 대한 상기 통행 목적별 수단 분담률을 활용하여 계산되고,상기 수단 분담률은 상기 영역의 유출 통행량 및 유입 통행량에서 상기 대중교통과 상기 보행을 선택하는 비율인,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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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의 노드를 상기 대중교통의 출발지와 목적지로 정의하고, 상기 건물을 상기 상기 보행 통행의 출발지와 목적지로 정의하는 단계는,상기 건물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보행자의 출발지와 목적지를 상기 노드로 정의하는 단계; 및상기 건물에서 보행자의 출발지 원점과 목적지 원점을 상기 건물로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1 반경은 1km이고, 상기 보행자의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보행 거리는 2km인,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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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통행량은, 상기 제1 반경 이내에 위치한 노드를 대중교통 통행의 출발지 및 목적지로 정의하고, 상기 건물과 상기 노드 사이의 통행량으로 계산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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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건물과 노드 사이의 통행량은, 상기 발생 통행량 및 유인 통행량을 포함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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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경로는 아크맵(ArcMap)의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유도되고 상기 건물과 상기 노드 사이의 최단 경로로 정의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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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통행량은, 상기 출발지 및 목적지 사이의 거리 및 상기 노드에서 승차/하차하는 사람의 수를 기초로 하여 중력 모델(gravity model)로써 계산될 수 있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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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보행 통행량은, 상기 통행 목적의 분포 특성을 기반으로 하고, 상기 통행 목적에 대한 상기 건물의 보행 통행량을 이용하여 계산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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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분포 특성은 상기 보행 통행의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거리에 따른 통행량에 따라 지수 함수 형태로 결정되는, 유동인구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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