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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399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시철도 역 중심점으로부터 500m를 활용하여 도시철도 역 주변지역의 건축물 연면적 대비 상업·업무 건축물 연면적 비율을 기준으로 도시철도 역을 유형화하는 제1단계;와 보행 도로망을 반영하여 도시철도 역 주변지역을 설정하여 분석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제2단계에서는 결절점(node)과 선(line)으로 구성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권역(Service area) 분석을 활용하여 도로망 기반의 주변지역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26 (2012.01.01) G06Q 30/02 (2012.01.01) G06F 16/28 (2019.01.01) G06K 9/62 (2022.01.01)
CPC G06Q 50/26(2013.01) G06Q 30/0205(2013.01) G06F 16/285(2013.01) G06K 9/62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68593 (2020.06.05)
출원인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40092-0000 (2021.12.13)
공개번호/일자 10-2021-0151578 (2021.1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11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6.0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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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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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 윤진성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3 전이봄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4 김기중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5 이승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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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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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2762-39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6.10 수리 (Accepted) 1-1-2020-0594992-59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10.22 수리 (Accepted) 1-1-2020-1122325-6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60132-4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97013-9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9.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022893-9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9.03 수리 (Accepted) 1-1-2021-1022892-4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56695-76
10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1.25 수리 (Accepted) 4-1-2022-5020718-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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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역 중심점으로부터 소정 거리를 활용하여 도시철도 역 주변지역의 건축물 연면적 대비 상업·업무 건축물 연면적 비율을 기준으로 도시철도 역을 유형화하는 제1단계;와 보행 도로망을 반영하여 도시철도 역 주변지역을 설정하여 분석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2단계에서는 결절점(node)과 선(line)으로 구성된 공간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권역(Service area) 분석을 활용하여 도로망 기반의 주변지역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도시철도 역을 유형화하는 상기 제1단계에서, 군집분석을 활용하여 도시철도에 대한 최적 군집수를 설정하는 최적 군집수 설정과정을 포함하고,상기 최적 군집수 설정과정은, 서로 다른 두 개 이상의 집단에 각각 포함된 개체간의 차이(거리)가 최대가 되도록 군집을 설정하고,개 군집일 때 개별 군집들간의 동질성과 개 군집일 때 개별 군집들간의 동질성 변화를 분석하여 최적 군집수를 도출하며,군집수 변화에 따라 각 군집간의 동질성 차이가 가장 작아지는 첫 번째 를 최적 군집수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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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도시철도 역을 출발점으로 하여 최대 이동 가능 범위 분석을 통해 일정 간격 단위의 보행 도로망 기반 권역을 설정하고,평면적인 공간정보와 실제 도시공간과의 거리값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삼각함수를 활용하여 경사도에 따른 거리 편차를 최소화하는 과정을 포함하는,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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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도시철도 역을 출발점으로 하여 거리변화에 따른 상업·업무 개발양상을 분석하기 위해, 거리변화에 따른 개발 비율을 분석하고,상기 개발 비율은 도시철도 역 중심으로부터 일정지점까지는 감소양상을 보인 후 주변지역의 영향으로 인해 다시 증가하는 특성을 반영하여, 상업·업무 개발의 감소와 증가 지점을 실증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극소지점과 극대지점을 갖는 3차 함수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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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도시철도 역의 유형화는 4개의 유형으로 유형화되고,상기 4개의 유형은 도심역세권, 광역역세권, 근린역세권, 주거지역세권으로 구성되는,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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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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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도시철도 역을 유형화한 후, 유형별 개발양상 분석을 위해 일정 간격의 권역을 설정한 후 각 권역에 상업·업무 개발에 대한 공간정보를 입력하는 공간정보 입력 과정을 더 포함하고,상기 공간정보 입력 과정에서 권역의 경계에서 절단되는 공간정보는 면적 가중(area weighting)을 통해 산출하고,상기 면적 가중은 특정 건축물의 연면적에 대해 바닥면적과 권역에 의해 절단되는 교차면적 비율을 통해 산출되는 아래의 003c#식003e#과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보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시철도 역세권 한계범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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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립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술에 기반한 필지단위의 공간특성과 개발잠재력 변화 예측모형 연구
2 국토교통부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도시활동 입지선택 지원 목적의 보행생활권 기반 지식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