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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418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V2X 통신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경제 운전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은 V2X 통신을 이용하여, 도로 정보, 교통 신호 정보 및 주변 차량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타겟 속도 및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라서, 상기 자차 운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가속 또는 감속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50/08 (2020.01.01) B60W 40/105 (2012.01.01) B60W 40/107 (2012.01.01) B60W 40/02 (2006.01.01) B60W 40/08 (2006.01.01) B60W 30/08 (2006.01.01)
CPC B60W 50/08(2013.01) B60W 40/105(2013.01) B60W 40/107(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08(2013.01) B60W 30/08(2013.01) B60W 2520/10(2013.01) B60W 2554/4042(2013.01) B60W 2556/45(2013.01) B60W 2555/60(2013.01) B60W 2040/0872(2013.01) B60W 2530/13(2013.01) B60W 2040/0827(2013.01) B60Y 230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7799 (2021.01.20)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5691 (2022.07.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2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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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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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이건일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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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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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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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20 수리 (Accepted) 1-1-2021-0073620-0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231461-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V2X 통신을 이용하여, 도로 정보, 교통 신호 정보 및 주변 차량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타겟 속도 및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라서, 상기 자차 운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가속 또는 감속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기지국으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도로 정보는, 상기 자차가 주행하는 도로의 제한 속도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기지국 또는 상기 주변 차량으로부터 전송되는 상기 주변 차량 정보는, 상기 자차의 주변에 위치한 차량의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로부터 미리 설정된 반경 이내에 상기 주변 차량 및 신호등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자차가 주행하는 도로의 제한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결정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이내에 상기 자차의 전방에 위치하는 주변 차량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전방에 위치하는 주변 차량의 평균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결정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이내에 신호등이 존재하는 경우, 상기 교통 신호 정보 및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신호등이 설치된 구간에 대한 상기 자차의 통과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서, 상기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자차의 전방에 위치하는 주변 차량과 상기 자차의 충돌 예상 시간이 미리 설정된 임계 시간 이내인 경우, 상기 전방에 위치하는 주변 차량을 추종하도록 상기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감속 요청 메시지가 전송된 이후, 미리 설정된 시간동안 상기 현재 속도 및 상기 타겟 속도의 차이가 미리 설정된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부터 수신된 상기 자차 운전자의 생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자차 운전자의 상태가 졸음 상태이거나, 질병 증상이 발생한 상태인 경우,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제어하는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9 9
자차 운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자차 내부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V2X 통신을 이용하여, 도로 정보, 교통 신호 정보, 주변 차량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정보를 이용하여, 자차의 타겟 속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상기 타겟 속도 및 상기 자차의 현재 속도에 따라서, 상기 현재 속도를 상기 타겟 속도로 제어하거나, 가속 또는 감속 요청 메시지를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가속 또는 감속 요청 메시지를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복수개인 경우, 상기 가속 요청 메시지를 상기 복수개 중 하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송하며, 상기 감속 요청 메시지를 상기 복수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송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서로 다른 위치에 착용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포함하며,상기 가속 또는 감속 요청 메시지를 상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는 전송되는 메시지의 종류에 따라서, 서로 다른 위치에 착용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상기 가속 및 감속 요청 메시지 각각을 전송하는V2X 통신을 이용하는 경제 운전 유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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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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