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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4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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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장치는 정비기지에 설치된 철도레일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감지하는 회귀 전류 감지 센서; 상기 회귀 전류 감지센서에서 감지된 회귀 전류에 의거하여 상기 철도레일을 점유하는 전기차의 부하 차단 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에 의거하여 단로기 개방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생성부; 및 상기 단로기 개방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를 포함하고, 전기차가 점유한 레일의 전류 회귀선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이용하열 전기차의 부하차단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단로기의 개방(off)을 제어함으로써, 전기차의 검수 또는 정비 시 작업자의 안전과 시설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G01R 31/00 (2006.01.01) G01R 19/15 (2006.01.01) G01R 19/00 (2021.01.01) G01R 31/52 (2020.01.01) H02H 3/16 (2006.01.01) B60M 1/28 (2006.01.01)
CPC G01R 31/006(2013.01) G01R 19/15(2013.01) G01R 19/0092(2013.01) G01R 31/52(2013.01) H02H 3/16(2013.01) B60M 1/28(2013.01) B60Y 2200/91(2013.01) B60Y 220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7648 (2021.06.15)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케이제이엔지니어링
등록번호/일자 10-2308768-0000 (2021.09.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0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1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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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케이제이엔지니어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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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준 경기도 화성시 병점노을로 **,
2 송준오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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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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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케이제이엔지니어링 서울특별시 송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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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15 수리 (Accepted) 1-1-2021-0690531-9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6.22 수리 (Accepted) 1-1-2021-0720920-96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99924-60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6.25 수리 (Accepted) 1-1-2021-0736913-95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7.12 수리 (Accepted) 9-1-2021-0010213-7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39904-2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8.18 수리 (Accepted) 1-1-2021-0952853-5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8.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952852-1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80881-11
11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2.22 수리 (Accepted) 4-1-2022-5043733-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정비기지에 설치된 철도레일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감지하되, 상기 철도레일의 연결부에 부착된 전류 회귀선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하는 회귀 전류 감지 센서;상기 회귀 전류 감지센서에서 감지된 회귀 전류에 의거하여 상기 철도레일을 점유하는 전기차의 부하 차단 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에 의거하여 단로기 개방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생성부; 및상기 단로기 개방신호를 출력하는 신호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신호 생성부는상기 전류 회귀선이 부착된 레일과 병렬로 연결된 다른 레일에 흐르는 회귀 전류의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입고된 전기차가 해당 레일을 점유한 시각으로부터 단로기를 투입(on)하기까지의 시간 동안 감지된 회귀전류를 이용하여 해당 전기차의 부하차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생성부는상기 회귀 전류가 0~1A 일 때, 상기 전기차의 부하가 차단된 것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회귀 전류 감지 센서는궤도회로 연결선 또는 임피던스 본드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장치
6 6
정비기지에 설치된 철도레일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감지하되, 상기 철도레일의 연결부에 부착된 전류 회귀선에 흐르는 전류를 감지하는 회귀 전류 감지단계;상기 감지된 회귀 전류에 의거하여 상기 철도레일을 점유하는 전기차의 부하차단 여부를 결정하는 부하차단 결정단계;상기 전기차의 부하차단 여부에 의거하여 단로기 개방신호를 생성하는 신호 생성단계; 및상기 단로기 개방신호를 출력하여 단로기를 개방(off)하는 단로기 개방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부하 차단 결정 단계는상기 전류 회귀선이 부착된 레일과 병렬로 연결된 다른 레일에 흐르는 회귀 전류의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입고된 전기차가 해당 레일을 점유한 시각으로부터 단로기를 투입(on)하기까지의 시간 동안 감지된 회귀전류를 이용하여 해당 전기차의 부하차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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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삭제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 차단 결정 단계는상기 회귀 전류가 0~1A일 때, 상기 전기차의 부하가 차단된 것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회귀 전류 감지 단계는궤도회로 연결선 또는 임피던스 본드에 흐르는 회귀 전류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부하 차단 인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