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주파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작동 효율을 나타내는 퍼포먼스 모델과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에너지 소모량을 나타내는 파워 모델을 결정하는 단계와, 상기 퍼포먼스 모델을 통해 획득되는 퍼포먼스 값과 상기 파워 모델을 통해 획득되는 파워 값을 이용하여 기 지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시스템 상태를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최종 상태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은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시스템 상태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각각에 대한 주파수 값에 의해 결정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는 CPU, GPU, 및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주파수 정보는 상기 CPU, 상기 GPU, 및 상기 메모리 각각에 대한 주파수 값을 포함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퍼포먼스 모델은 (Perf는 상기 퍼포먼스 값, fC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CPU의 주파수 값, fG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GPU의 주파수 값, fM은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메모리의 주파수 값, , , , , , , 는 각각 기 결정된 값)로 구성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은 상기 퍼포먼스 모델에 서로 다른 적어도 7개의 시스템 상태를 각각 대입하고, 상기 대입에 의해 획득되는 7개의 연립 방정식을 이용하여 결정된 값이며,상기 시스템 상태는 상기 fC, 상기 fG, 상기 fM 값에 따라 각각 결정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은 상기 퍼포먼스 모델에 대입된 상기 시스템 상태 중 적어도 하나가 변경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변경된 시스템 상태가 상기 퍼포먼스 모델에 재대입됨에 기초하여 기 획득된 연립 방정식이 갱신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파워 모델은 (는 주파수 값으로 fD를 가지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의 파워 값, 과 각각은 기 지정된 값, 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의 사용률(utilization)을 나타내는 사용률 모델)로 구성되고,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는 CPU, GPU, 또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사용률은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가 동작할 수 있는 전체 동작 시간에 대한 실제 동작하는 시간의 비율인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각각에 대해 (fC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CPU의 주파수 값, fG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GPU의 주파수 값, fM은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메모리의 주파수 값, 는 각각 기 결정된 값)를 이용하여 획득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은 상기 사용률 모델에 서로 다른 적어도 7개의 시스템 상태에 따른 사용률 값을 각각 대입하고, 상기 대입에 의해 획득되는 7개의 연립 방정식을 이용하여 결정된 값이며,상기 시스템 상태는 상기 fC, 상기 fG, 상기 fM 각각의 값에 따라 결정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각각은상기 파워 모델에 대입된 상기 시스템 상태 중 적어도 하나가 변경되면, 상기 적어도 하나의 변경된 시스템 상태가 상기 파워 모델에 재대입됨에 기초하여 기 획득된 연립 방정식이 갱신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10 |
10
삭제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기 지정된 조건이 변경되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단계와, 상기 기 지정된 조건이 변경되는 것에 대응하여 상기 시스템 상태를 재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된 최종 상태를 기초로 머신 러닝 어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 제어 방법
|
13 |
13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제어 장치에 있어서,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주파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작동 효율을 나타내는 퍼포먼스 모델을 결정하는 퍼포먼스 모델 결정부와,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에너지 소모량을 나타내는 파워 모델을 결정하는 파워 모델 결정부와,상기 퍼포먼스 모델을 통해 획득되는 퍼포먼스 값과 상기 파워 모델을 통해 획득되는 파워 값을 이용하여 기 지정된 조건을 만족하는 시스템 상태를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최종 상태로 결정하는 최종 상태 결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은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시스템 상태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각각에 대한 주파수 값에 의해 결정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제어 장치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는 CPU, GPU, 및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주파수 정보는 상기 CPU, 상기 GPU, 및 상기 메모리 각각에 대한 주파수 값을 포함하는 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제어 장치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퍼포먼스 모델은 (Perf는 상기 퍼포먼스 값, fC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CPU의 주파수 값, fG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GPU의 주파수 값, fM은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메모리의 주파수 값, 는 각각 기 결정된 값)로 구성되는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제어 장치
|
16 |
16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파워 모델은 (는 주파수 값으로 fD를 가지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의 파워 값, 과 각각은 기 지정된 값, 는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의 사용률(utilization)을 나타내는 사용률 모델)로 구성되고,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는 CPU, GPU, 또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사용률은 상기 복수의 이기종 컴퓨팅 장치 중 하나가 동작할 수 있는 전체 동작 시간에 대한 실제 동작하는 시간의 비율인이기종 컴퓨팅 시스템의 제어 장치
|
17 |
17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