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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2201516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전기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 탑승자를 전체적으로 받쳐줄 수 있도록 전후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며, 차체 자세 변경이 가능토록 전후방향으로 복수개의 유닛들로 분할되어 서로 절첩 가능토록 결합되는 시트 프레임; 상기 시트 프레임의 전방에 설치되는 전륜; 상기 시트 프레임의 후방에 설치되는 후륜; 상기 전륜과 후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연결되어 상기 전륜과 후륜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전기 에너지로 구동시키는 휠 구동부; 및 상기 시트 프레임이 상기 전륜 및 후륜에 의해 지지될 수 있도록 상기 전륜과 후륜을 각각 상기 시트 프레임과 연결하며, 상기 전륜과 후륜 사이의 거리가 좁아지면서 상기 시트 프레임이 수평자세에서 수직자세 방향으로 변경되고 상기 전륜과 후륜 사이의 거리가 벌어지면서 상기 시트 프레임이 수직자세에서 수평자세 방향으로 변경될 수 있도록 상기 전륜,후륜,시트 프레임과 각각 회동 가능토록 결합되며 상기 전륜, 후륜이 상기 시트 프레임과 연결되는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복수개의 링크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한 전기 자동차를 이용하면, 차체 자세를 다양하게 바꿀 수 있고, 전장 길이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Int. CL B60L 15/20 (2006.01.01) B60K 7/00 (2006.01.01)
CPC B60L 15/20(2013.01) B60K 7/0007(2013.01) B60L 2200/24(2013.01) B60K 2007/0038(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6499 (2017.04.11)
출원인 울산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336192-0000 (2021.12.02)
공개번호/일자 10-2018-0114616 (2018.10.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11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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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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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연우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구교휘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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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대륭테크노타운 **차 ***호 (가산동)(이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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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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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4.11 수리 (Accepted) 1-1-2017-0351317-91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1-1-2020-0196690-4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444-4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4-1-2020-5186266-03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1.05.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85107-34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92525-70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04181-7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7.13 수리 (Accepted) 1-1-2021-0806564-28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7.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806563-8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1838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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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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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외관을 이루며, 좌우 양쪽에 배치되는 사이드 패널들, 상기 사이드 패널들의 아래부분을 연결하는 하부 패널을 포함하는 차체 프레임;상기 전기 자동차 탑승자를 전체적으로 받쳐줄 수 있도록 전후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며, 차체 자세 변경이 가능토록 전후방향으로 등받이 유닛, 방석 유닛, 그리고 다리받이 유닛으로 분할되어 서로 절첩 가능토록 힌지 결합되는 시트 프레임;상기 하부 패널의 아래에 회전 가능하도록 좌우 양측에 결합되고, 전륜 축에 의하여 연결되는 한 쌍의 전륜;상기 다리받이 유닛의 아래에 위치하며, 상기 전륜 축이 끼움 결합되는 발판;상기 시트 프레임의 아래에 위치하는 후륜 프레임;상기 후륜 프레임의 아래에 회전 가능하도록 좌우 양측에 결합되고, 후륜 축에 의하여 연결되는 한 쌍의 후륜;상기 시트 프레임이 상기 전륜 및 후륜에 의해 지지될 수 있도록 하며, 상기 전륜과 후륜 사이의 거리가 좁아지면서 상기 시트 프레임이 수평자세에서 수직자세 방향으로 변경되고 상기 전륜과 후륜 사이의 거리가 벌어지면서 상기 시트 프레임이 수직자세에서 수평자세 방향으로 변경될 수 있도록 상기 전륜, 후륜이 상기 시트 프레임과 연결되는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일 측은 상기 등받이 유닛의 후방 측에 결속되고 타 측은 상기 후륜 프레임에 결속되는 제1등받이 링크, 일 측은 상기 등받이 유닛의 전방 측에 결속되고 타 측은 상기 후륜 프레임에서 상기 제1등받이 링크보다 전방에 결속되는 제2등받이 링크, 일측은 상기 방석 유닛에 결속되고 타측은 상기 발판에 결속되는 방석 링크를 포함하는 링크들;상기 전륜과 후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설치된 인 휠 모터; 및상기 인 휠 모터의 구동을 제어하여, 상기 전륜과 후륜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구동에 의해 주행될 수 있게 하며, 상기 전륜과 후륜 중 어느 하나는 구속하고 나머지 하나를 구동하여 상기 전륜과 후륜 사이 거리에 따라 상기 시트 프레임의 자세가 변동될 수 있게 하는 전기 제어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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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차체 프레임은,상기 시트 프레임과의 사이에 탑승 공간을 형성토록 상기 시트 프레임의 정면이 개폐 가능토록 설치되는 커버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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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링크는 유압실린더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지는 전기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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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각각의 링크는 웜-휠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지는 전기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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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전기 자동차는 운전자 탑승만 가능한 퍼스널 모빌리티로 이루어지는 전기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