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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변 인프라스트럭쳐 기반의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552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기반의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은 (a) 차량(vehicle)으로부터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를 수신하고, 노변 센서(road-side sensor)로부터 상기 차량의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 및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 (c) 상기 산출된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967 (2006.01.01) G08G 1/0968 (2006.01.01) G08G 1/052 (2006.01.01) G08G 1/056 (2006.01.01) G01S 1/02 (2010.01.01)
CPC G08G 1/0116(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96716(2013.01) G08G 1/096855(2013.01) G08G 1/052(2013.01) G08G 1/056(2013.01) G01S 1/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72323 (2019.12.20)
출원인 울산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332820-0000 (2021.11.25)
공개번호/일자 10-2021-0079997 (2021.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1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20)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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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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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효일 울산광역시 울주군
2 이경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3 정수환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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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호,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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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울산광역시 울주군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2.20 수리 (Accepted) 1-1-2019-1323959-8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444-4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4-1-2020-5186266-0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0.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60015-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03245-1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690182-5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15 수리 (Accepted) 1-1-2021-0690183-0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27108-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차량(vehicle)으로부터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를 수신하고, 노변 센서(road-side sensor)로부터 상기 차량의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 및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 (c) 상기 산출된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는, 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의 센싱 커버리지(coverage)에 비례하는 임계치 이내에 위치하고 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의 해상도(resolution)에 따라 결정된 특정 지점의 타겟 좌표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는, 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로부터 수집된 정보,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는,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도로 이미지 영상을 포함하는,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와 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는, 다른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 보행자 정보 및 장애물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는,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경로, 주행 속도 및 주행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 이후에, 노변 비콘(road-side beacon)으로부터 상기 노변 비콘의 비콘 식별자 정보 및 비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비콘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비콘 신호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보정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는, 상기 차량에 의해, 노변 비콘(road-side beacon)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노변 비콘의 비콘 식별자 정보 및 비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비콘 신호에 기반하여 보정된, 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에 포함된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에 기반하여 전송 주기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전송 주기에 따라, 상기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도로 상황에 대한 복잡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복잡도 정보에 기반하여 전송 주기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전송 주기에 따라, 상기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의 동작 방법
11 11
차량(vehicle)으로부터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를 수신하고, 노변 센서(road-side sensor)로부터 상기 차량의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 및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를 산출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통신부는, 상기 산출된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고,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는, 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의 센싱 커버리지(coverage)에 비례하는 임계치 이내에 위치하고 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의 해상도(resolution)에 따라 결정된 특정 지점의 타겟 좌표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는,상기 차량 내부에 장착된 센서로부터 수집된 정보,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는,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도로 이미지 영상을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4 14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를 산출하고, 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제2 센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를 산출하고,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와 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를 산출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에 대한 도로 상황 정보는,다른 차량의 위치 정보 및 진행 경로 정보, 보행자 정보 및 장애물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정보는,상기 차량을 위한 주행 경로, 주행 속도 및 주행 방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7 17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노변 비콘(road-side beacon)으로부터 상기 노변 비콘의 비콘 식별자 정보 및 비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비콘 신호를 수신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비콘 신호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를 보정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8 18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는, 상기 차량에 의해, 노변 비콘(road-side beacon)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노변 비콘의 비콘 식별자 정보 및 비콘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비콘 신호에 기반하여 보정된,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19 19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에 포함된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에 기반하여 전송 주기를 결정하고,상기 통신부는, 상기 전송 주기에 따라, 상기 주행 정보를 상기 차량에게 송신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20 20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에 대한 제1 센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도로 상황에 대한 복잡도 정보를 결정하고,상기 도로 상황에 대한 복잡도 정보에 기반하여 전송 주기를 결정하는,가이드 드라이빙을 위한 노변 인프라스트럭쳐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