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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 그를 가지는 회전모터 및 그를 가지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2201591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 그를 가지는 회전모터 및 그를 가지는 비행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회전모터(10)의 회전축(11)에 결합되는 브레이크 모듈(20)로서, 상기 회전축(11)에 결합되며 원판 형상을 가지는 브레이크로터(210)와; 전기인가에 의하여 선택적으로 작동하여 상기 브레이크로터(210)와 면접촉에 의하여 브레이크 작동을 수행하는 브레이크작동부(240)를 포함하며, 상기 브레이크로터(210)는, 상기 브레이크로터(210)의 외주 중 미리 설정된 위치에 위치된 회전감지부(230)에 의하여 회전상태를 감지할 수 있도록 기하학적 중심이 상기 회전축(11)에 대하여 편심되는 자성체부(212)와; 상기 자성체부(212)와 결합되어 상기 브레이크로터(210)의 평면 형상인 원형을 이루는 비자성체부(2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을 개시한다.
Int. CL B64C 27/12 (2006.01.01) B64D 45/00 (2006.01.01) B64D 27/24 (2006.01.01) B64C 27/08 (2006.01.01) B64C 27/26 (2006.01.01) F16D 121/20 (2012.01.01)
CPC B64C 27/12(2013.01) B64D 45/00(2013.01) B64D 27/24(2013.01) B64C 27/08(2013.01) B64C 27/26(2013.01) F16D 65/14(2013.01) F16D 2121/20(2013.01) Y02T 50/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4314 (2021.02.0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1099 (2022.08.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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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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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지영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2 이지헌 서울특별시 노원구
3 이기창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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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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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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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1 수리 (Accepted) 1-1-2021-013041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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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회전모터(10)의 회전축(11)에 결합되는 브레이크 모듈(20)로서,상기 회전축(11)에 결합되며 원판 형상을 가지는 브레이크로터(210)와;전기인가에 의하여 선택적으로 작동하여 상기 브레이크로터(210)와 면접촉에 의하여 브레이크 작동을 수행하는 브레이크작동부(240)를 포함하며,상기 브레이크로터(210)는,상기 브레이크로터(210)의 외주 중 미리 설정된 위치에 위치된 회전감지부(230)에 의하여 회전상태를 감지할 수 있도록 기하학적 중심이 상기 회전축(11)에 대하여 편심되는 자성체부(212)와;상기 자성체부(212)와 결합되어 상기 브레이크로터(210)의 평면 형상인 원형을 이루는 비자성체부(2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자성체부(212)의 평면형상은, 평면형상이 기하학적 중심이 상기 회전축(11)과 편심된 원형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로터(210)의 상면 및 저면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브레이크작동부(240)의 마찰패드(241)와의 마찰증대를 위하여 수지제의 마찰층(217, 218)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
4 4
전기인가에 의하여 회전되는 회전모터(10)와;상기 회전모터(10)의 회전축(11)과 결합되어 상기 회전모터(10)의 회전력을 감쇄시키는 브레이크부(20)를 포함하며,상기 브레이크부(20)는,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3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회전모터용 브레이크 모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모터
5 5
비행체(1)의 몸체를 형성하는 몸체부(30)와;상기 몸체부(30)에 결합되어 양력을 발생시키는 양력발생부(2)를 포함하며,상기 양력발생부(2)는,상기 몸체부(30)에 결합되는 회전모터(10)와;상기 회전모터(10)의 회전축(11)에 결합되어 회전에 의하여 양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부(13)를 포함하며,상기 회전모터(10)는, 청구항 4에 따른 회전모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양력발생부(2)는,상기 몸체부(30)의 무게중심을 기준으로 점대칭을 이루도록 복수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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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기연구원 무인이동체원천기술개발(R&D) 이동수요 맞춤형 고출력 전기구동시스템 설계 및 HILS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