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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하여 가상 화재 영역 및 시나리오 난이도를 결정하여 가상 화재 시나리오를 생성하도록 형성되는 가상 화재 시나리오 생성 장치;가상 소화 장치를 제어하여 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에 대한 사용자의 진압 정보를 생성하거나 상기 사용자의 대피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진압 정보 또는 상기 대피 정보를 포함하는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생성하도록 형성되는 가상 화재 시나리오 수행 정보 생성 장치; 및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 결과를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개인화 난이도에 반영하거나 기준 이하 평가 항목에 대한 교육 정보를 출력하여 상기 사용자의 교육을 수행하도록 형성되는 가상 화재 시나리오 평가 장치;를 포함하며,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 평가 장치는,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전달 받아 분석하여 상기 진압 정보 및 상기 대피 정보를 획득하도록 형성되는 시나리오 수행 정보 획득부;평가 기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평가 결과를 생성하도록 형성되는 시나리오 수행 정보 평가부; 및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 종료 후 개인별 상기 평가 결과를 반영하고 상기 교육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출력하도록 형성되는 시나리오 대응 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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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획득부는,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중 상기 사용자가 가상 화재 진압을 수행한 상기 진압 정보를 획득하도록 형성되는 진압 정보 획득 모듈; 및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중 상기 사용자가 가상 대피를 수행한 상기 대피 정보를 획득하도록 형성되는 대피 정보 획득 모듈;을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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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진압 정보는 화재 진압 여부, 화재 진압 순서 및 전체 가상 소화액 사용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대피 정보는 대피 정보는 대피 동작 또는 대피 경로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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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평가부는,외부로부터 상기 평가 기준 정보를 획득하도록 형성되는 평가 기준 정보 획득 모듈;상기 사용자의 상기 진압 정보를 전달 받아 기준 진압 정보와 비교하여 진압 평가를 수행하도록 형성되는 진압 정보 평가 모듈; 및상기 사용자의 상기 대피 정보를 전달 받아 기준 대피 정보와 비교하여 대피 평가를 수행하도록 형성되는 대피 정보 평가 모듈;을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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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기준 정보는 상기 기준 진압 정보 및 상기 기준 대피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기준 진압 정보는 최적 화재 진압 순서 또는 최소 화재 진압 시간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기준 대피 정보는 최적 대피 경로 또는 필수 대피 동작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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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처리부는,상기 사용자별로 각각 기 저장된 개인별 평가 결과에 획득한 상기 평가 결과를 반영하여 상기 개인별 평가 결과를 갱신하도록 형성되는 개인별 평가 결과 반영 모듈; 및상기 획득한 평가 결과 중 기 설정된 기준값에 도달하지 못한 상기 평가 항목에 대한 기 저장된 상기 교육 정보를 출력하도록 형성되는 교육 정보 출력 모듈;을 포함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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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화재 시나리오 생성 장치에서 사용자 단말기를 이용하여 가상 화재 영역 및 시나리오 난이도를 결정하여 가상 화재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가상 화재 시나리오 수행 정보 생성 장치에서 가상 소화 장치를 제어하여 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에 대한 사용자의 진압 정보를 생성하거나 상기 사용자의 대피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진압 정보 또는 상기 대피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화재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가상 화재 시나리오 평가 장치에서 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 결과를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개인화 난이도에 반영하거나 기준 이하 평가 항목에 대한 교육 정보를 출력하여 상기 사용자의 교육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사용자의 교육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전달 받아 분석하여 상기 진압 정보 및 상기 대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평가 기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를 평가하여 상기 평가 결과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가상 화재 시나리오 종료 후 개인별 상기 평가 결과를 반영하고 상기 교육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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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진압 정보 및 상기 대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중 상기 사용자가 가상 화재 진압을 수행한 상기 진압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시나리오 수행 정보 중 상기 사용자가 가상 대피를 수행한 상기 대피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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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진압 정보는 화재 진압 여부, 화재 진압 순서 및 전체 가상 소화액 사용량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대피 정보는 대피 정보는 대피 동작 또는 대피 경로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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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결과를 생성하는 단계는,외부로부터 상기 평가 기준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의 상기 진압 정보를 전달 받아 기준 진압 정보와 비교하여 진압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의 상기 대피 정보를 전달 받아 기준 대피 정보와 비교하여 대피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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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기준 정보는 상기 기준 진압 정보 및 상기 기준 대피 정보를 포함하며, 상기 기준 진압 정보는 최적 화재 진압 순서 또는 최소 화재 진압 시간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기준 대피 정보는 최적 대피 경로 또는 필수 대피 동작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도록 형성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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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상기 교육 정보를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별로 각각 기 저장된 개인별 평가 결과에 획득한 상기 평가 결과를 반영하여 상기 개인별 평가 결과를 갱신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평가 결과 중 기 설정된 기준값에 도달하지 못한 상기 평가 항목에 대한 기 저장된 상기 교육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혼합 현실을 이용한 가상 화재 대응 교육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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