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614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및 스토리에 따른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스토리에 기반한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 상기 교육용 게임에 대응하는 사용자 입력을 수신하는 사용자 입력부, 상기 사용자 입력을 기초로 상기 교육용 게임 및 상기 스토리를 제공하는 컴퓨팅 장치 및 상기 교육용 게임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고, 상기 컴퓨팅 장치는 상기 스토리를 제공하고, 상기 스토리에 따른 상기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입력을 상기 교육용 게임의 피드백으로서 수신하고, 미리 저장된 정답 데이터 및 상기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교육용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Int. CL A63F 13/80 (2014.01.01) A63F 13/40 (2014.01.01) A63F 13/25 (2014.01.01) A63F 13/50 (2014.01.01) G06Q 50/20 (2012.01.01)
CPC A63F 13/80(2013.01) A63F 13/40(2013.01) A63F 13/25(2013.01) A63F 13/5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5300 (2021.02.03)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1906 (2022.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0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근형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김정현 경상북도 상주시 경상대로 **
3 송영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4 곽미주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5 우지우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회야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3 수리 (Accepted) 1-1-2021-0139644-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토리에 기반한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상기 교육용 게임에 대응하는 사용자 입력을 수신하는 사용자 입력부;상기 사용자 입력을 기초로 상기 교육용 게임 및 상기 스토리를 제공하는 컴퓨팅 장치; 및상기 교육용 게임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고, 상기 컴퓨팅 장치는,상기 스토리를 제공하고, 상기 스토리에 따른 상기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입력을 상기 교육용 게임의 피드백으로서 수신하고, 미리 저장된 정답 데이터 및 상기 사용자 입력에 기초하여 상기 교육용 게임을 진행하는,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팅 장치는,상기 스토리를 복수의 쳅터로 나누어 제공하고, 상기 교육용 게임을 상기 복수의 쳅터의 사이에 제공하는 것인,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교육용 게임은 상기 스토리에 따른 복수의 교육용 게임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쳅터는 제1 쳅터 내지 제3 쳅터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쳅터 내지 상기 제3 쳅터는 상기 스토리 순서에 맞추어 제공되며,상기 복수의 교육용 게임은 제1 게임 및 제2 게임을 포함하고,상기 제1 게임은 상기 제1 쳅터와 상기 제2 쳅터 사이에 제공되고,상기 제2 게임은 상기 제2 쳅터와 상기 제3 쳅터 사이에 제공되는 것인,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팅 장치는,상기 스토리의 구현을 위한 배경을 포함하는 제1 레이어;상기 제1 레이어에 중첩하도록 제공되고 상기 스토리의 캐릭터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2 레이어;상기 제1 레이어 및 상기 제2 레이어에 중첩하도록 제공되고 상기 스토리의 캐릭터 이미지에 대응하는 문장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3 레이어; 및상기 제1 레이어 및 상기 제3 레이어에 중첩하도록 제공되고 상기 교육용 게임에 대응하는 게임 이미지를 포함하는 제4 레이어;를 포함하는 화면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화면 데이터를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전송하는 것인,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팅 장치는 상기 스토리 또는 상기 교육용 게임에 대응되는 미리 저장된 문구를 로딩하고,상기 컴퓨팅 장치는 상기 미리 저장된 문구를 음성으로 출력하는 음성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입력부는 웨어러블 키보드로써,상기 사용자의 모든 손가락 말단부에 대응되도록 설치된 감압 센서;상기 사용자의 손가락 첫째마디부터 셋째마디에 대응되도록 설치된 플렉스 센서; 상기 사용자의 검지 손가락의 말단부에 설치된 자이로센서;컴퓨팅 장치와 통신하는 통신 모듈;하나 이상의 인스트럭션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상기 하나 이상의 인스트럭션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감압 센서로부터 획득한 제 1 센싱 데이터로부터 가상 쿼티 키보드를 입력하는 입력신호를 판단하고, 상기 플렉스 센서로부터 획득한 제 2 센싱 데이터로부터 상기 가상 쿼티 키보드에서 입력신호가 검출된 위치를 판단하고, 상기 자이로센서로부터 획득한 제 3 센싱 데이터로부터 검지 손가락으로부터 입력된 입력신호의 위치를 판단한 결과에 기초하여 출력신호를 생성하고,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출력신호를 컴퓨팅 장치로 전송하는 것인, 스토리 기반 교육용 게임 시스템
7 7
제1 쳅터 내지 제3 쳅터를 포함하는 하나의 스토리에 따른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디스플레이부에 상기 제1 쳅터에 따른 제1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제1 쳅터 후 제1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단계; 상기 제1 교육용 게임에 대응하는 제1 사용자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1 사용자 입력에 따라 상기 제1 교육용 게임을 완료하는 단계;상기 제2 쳅터에 따른 제2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제2 쳅터 후 제2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제2 교육용 게임에 대응하는 제2 사용자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2 사용자 입력에 따라 상기 제2 교육용 게임을 완료하는 단계; 및상기 제3 쳅터에 따른 제3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1 교육용 게임은 상기 제1 쳅터와 연계되고,상기 제2 교육용 게임은 상기 제2 쳅터와 연계되는 것인, 스토리에 따른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방법
8 8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로서,상기 명령어들은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 제7항의 방법을 수행하게 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4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