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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1615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에 의하면 불규칙한 작업 수행에 대해 높은 정도의 해석결과를 도출하고, 계류선의 부식과 피로하중을 고려하여 계류선의 파단에 대해 보다 신뢰성 높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며, 이러한 계류선 파단이 부유체와 잔여 계류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파악하도록 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F 30/20 (2020.01.01) G06F 17/14 (2006.01.01) G06F 119/04 (2020.01.01) G01B 17/04 (2006.01.01) G01C 19/58 (2006.01.01) G01N 3/08 (2006.01.01) G01G 3/04 (2006.01.01)
CPC G06F 30/20(2013.01) G06F 17/14(2013.01) G01B 17/04(2013.01) G01C 19/58(2013.01) G01N 3/08(2013.01) G01G 3/04(2013.01) G06F 21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4730 (2021.02.02)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1797 (2022.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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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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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동일 부산광역시 남구
2 조효제 부산광역시 남구
3 김영규 부산광역시 영도구
4 김재희 전라남도 무안군
5 최윤우 경상남도 창원시
6 이미애 부산광역시 기장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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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명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 (우동, 에이스하이테크**)(팬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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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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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2 수리 (Accepted) 1-1-2021-0134677-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12.17 수리 (Accepted) 4-1-2021-5329381-4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11481-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786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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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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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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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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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며,시간영역해석단계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 후 주파수영역해석단계에서 계산된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및 조파감쇠함수와 외력의 전달함수를 퓨리에변환하여 시간영역에서 계산을 수행한 후 수치해석(Newmark- method)하여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성분을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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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며,시간영역해석단계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 후 주파수영역해석단계에서 계산된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및 조파감쇠함수와 외력의 전달함수를 퓨리에변환하여 시간영역에서 계산을 수행한 후 수치해석(Newmark- method)하여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성분을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고, 계류해석단계는계류삭의 노드 개수에 따라 세그먼트를 나누어 각각의 노드에 질량을 부과하고 노드사이는 스프링이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다자유도 스프링질량계를 해석하는 집중질량법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계류선 파단이 부체와 계류선 장력에 미치는 영향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