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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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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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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며,시간영역해석단계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 후 주파수영역해석단계에서 계산된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및 조파감쇠함수와 외력의 전달함수를 퓨리에변환하여 시간영역에서 계산을 수행한 후 수치해석(Newmark- method)하여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성분을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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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계산하여 구조물의 운동특성을 파악하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주파수영역해석단계로부터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조파감쇠계수, 및 외력의 전달함수를 입력받아 무한대 주파수에서의 부가질량, 메모리 영향함수, 파랑강제력의 시계열을 계산하는 시간영역해석단계;계류선의 페어리드 좌표, 앵커 좌표, 축 강성, 계류선의 길이, 계류용 밧줄의 직경, 단이길이당 무게, 가동 시간을 입력하는 계류선정보입력단계; 계류선정보입력단계에서 입력된 계류선 정보 값에 부식효과가 적용된 수정값을 산출하는 부식적용값산출단계; 및시간영역해석단계에서 산출된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정보를 입력받고, 부식적용값산출단계에서 산출된 부식효과가 적용된 계류선의 정보로 계류선에 작용하는 장력을 산출하고, 이를 최소파단하중값과 비교하여 파단 여부를 판단하는 계류해석단계를 포함하고,부식적용값산출단계는부식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계류용 밧줄의 직경에 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한 가중치를 부여하여 운용 기간에 따른 계류용 밧줄의 직경을 다르게 하는 것을 포함하며,시간영역해석단계는 주파수영역해석단계 후 주파수영역해석단계에서 계산된 주파수에 따른 부가질량 및 조파감쇠함수와 외력의 전달함수를 퓨리에변환하여 시간영역에서 계산을 수행한 후 수치해석(Newmark- method)하여 구조물의 변위, 속도, 가속도 성분을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고, 계류해석단계는계류삭의 노드 개수에 따라 세그먼트를 나누어 각각의 노드에 질량을 부과하고 노드사이는 스프링이 직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다자유도 스프링질량계를 해석하는 집중질량법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계류선 파단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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