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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비행체에 의해 풋살 경기장과 연관되어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복수의 평면 영상을, 상기 무인 비행체로부터 연속적으로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모듈; 및상기 복수의 평면 영상 각각에 대해 관심영역(ROI)를 할당하고, CSRT Tracker를 이용하여, 상기 관심영역(ROI) 내 객체에 대한 위치를 식별하여, 상기 객체의 좌표를 추출하며, 상기 관심영역(ROI)의 할당 및 상기 좌표의 추출을 반복 함으로써 추적되는 상기 좌표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가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 이동한 이동 경로에 따른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 데이터 분석 모듈을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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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화면에 시각화되는 상기 평면 영상에서, 입력 도구에 의해 마킹되는 객체에 대해 상기 관심영역(ROI)를 할당하고,상기 관심영역(ROI)의 좌측 상단은, 시작좌표 (x, y)이고,상기 관심영역(ROI)의 폭과 높이는, w(Width)와 h(Height)이며,상기 관심영역의 중앙은, 상기 객체의 위치 좌표 (A, B)인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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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상기 풋살 경기장의 실제 크기와의 격차를 고려하여, 상기 평면 영상의 픽셀 크기에 가중치를 적용하고,상기 가중치가 적용된 평면 영상에서의, 시간에 따른 상기 좌표의 변화를, 상기 이동 경로로서 추적하며,상기 이동 경로 상을 상기 객체가 이동한 거리를 추정하여 상기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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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상기 이동 거리에 근거하여,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의, 상기 객체가 뛴 실제 거리를 산출하되,상기 좌표의 x축 변화량 a와 y축 변화량 b 각각에 가중치 width_weight와 height_weight 를 곱셈 적용한 후, 유클리디안 거리 측정 공식을 이용하는 [수식 4]에 의해 상기 실제 거리 C값을 산출하며,상기 [수식 4]는,인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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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상기 추적된 좌표의 변화를, 상기 풋살 경기장을 배경으로 상기 객체를 원 형태의 심볼로 표시하는 히트맵 이미지를 작성하고,상기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은,상기 히트맵 이미지를 웹서버로 전송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함으로써, 추후의 맵 호출에 대비하는 데이터 송신 모듈을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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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상기 이동 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객체의 최고 속도, 평균 속도, 속도 비율, 및 소모 칼로리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상기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은,상기 분석된 데이터를 그래프와 도표로 화면에 시각화하는 데이터 시각화 모듈을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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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분석 모듈은,상기 평면 영상 내 공에 대해 상기 관심영역(ROI)를 할당하고, Hough Circle Transform 알고리즘과 공의 크기, 색상, 위치를 고려하여,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의 공에 대한 위치 변화를 추적하는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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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비행체에 의해 풋살 경기장과 연관되어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복수의 평면 영상을, 상기 무인 비행체로부터 연속적으로 수신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평면 영상 각각에 대해 관심영역(ROI)를 할당하는 제1 단계;CSRT Tracker를 이용하여, 상기 관심영역(ROI) 내 객체에 대한 위치를 식별하여, 상기 객체의 좌표를 추출하는 제2 단계; 및상기 제1 단계와 상기 제2 단계를 반복 함으로써 추적되는 상기 좌표의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가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 이동한 이동 경로에 따른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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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단계는,화면에 시각화되는 상기 평면 영상에서, 입력 도구에 의해 마킹되는 객체에 대해 상기 관심영역(ROI)를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관심영역(ROI)의 좌측 상단은, 시작좌표 (x, y)이고,상기 관심영역(ROI)의 폭과 높이는, w(Width)와 h(Height)이며,상기 관심영역의 중앙은, 상기 객체의 위치 좌표 (A, B)인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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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풋살 경기장의 실제 크기와의 격차를 고려하여, 상기 평면 영상의 픽셀 크기에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상기 가중치가 적용된 평면 영상에서의, 시간에 따른 상기 좌표의 변화를, 상기 이동 경로로서 추적하는 단계; 및상기 이동 경로 상을 상기 객체가 이동한 거리를 추정하여 상기 이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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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풋살 영상 분석 방법은,상기 이동 거리에 근거하여,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의, 상기 객체가 뛴 실제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로서, 상기 좌표의 x축 변화량 a와 y축 변화량 b 각각에 가중치 width_weight와 height_weight 를 곱셈 적용한 후, 유클리디안 거리 측정 공식을 이용하는 [수식 4]에 의해 상기 실제 거리 C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수식 4]는,인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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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풋살 영상 분석 방법은,상기 추적된 좌표의 변화를, 상기 풋살 경기장을 배경으로 상기 객체를 원 형태의 심볼로 표시하는 히트맵 이미지를 작성하는 단계; 및상기 히트맵 이미지를 웹서버로 전송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함으로써, 추후의 맵 호출에 대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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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객체의 최고 속도, 평균 속도, 속도 비율, 및 소모 칼로리 중 적어도 하나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분석된 데이터를 그래프와 도표로 화면에 시각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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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평면 영상 내 공에 대해 상기 관심영역(ROI)를 할당하고, Hough Circle Transform 알고리즘과 공의 크기, 색상, 위치를 고려하여, 상기 풋살 경기장에서의 공에 대한 위치 변화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객체 추적을 이용한 풋살 영상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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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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