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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수성 도로포장구조

  • 기술번호 : KST202201693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투수성 도로포장구조는, 지반 위에 구성되는 골재층과, 상기 골재층 위에 구성되는 모래층과, 상기 모래층 위에 구성되는 투수층과, 상기 투수층 위에 구성되는 표면층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투수층은 투수성 소재로 이루어지며 서로간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열되는 투수블럭과, 상기 투수블럭과 조합되어 투수블럭간의 결속력을 높이는 결속수단과, 상기 투수블럭간의 간극에 충진되는 충진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투수블럭은 그 저면에 결속홈이 형성된 구조로 이루어지고, 상기 결속수단은 상기 투수블럭의 결속홈에 끼워짐으로써 상기 투수블럭과 조합됨과 더불어 일정치 이상의 인장강도를 갖는 선형부재로 이루어진다. 상기 투수블럭의 결속홈은 세로슬롯과 가로슬롯이 교차하는 십자형태로 이루어지고, 상기 선형부재는 상기 결속홈의 세로슬롯과 가로슬롯에 각각 끼워짐으로써 서로 교차하는 형태로 조합된다. 상기 투수블럭의 결속홈은 투수블럭의 저면에서 상면측으로 일정치 이상 파여진 깊이로 이루어진다. 상기 투수블럭은 다공성소재 또는 흡습성소재 또는 다공성소재와 흡습성소재가 혼합된 혼합소재로 이루어지며, 상기 선형부재는 철근 또는 강선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충진재는 아스팔트 또는 콘크리트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투수성 도로포장구조에 의하면 투수성 소재로 이루어진 투수블럭이 표면층의 아래에 구성되고, 각 투수블럭이 결속수단에 의해 결속되기 때문에 도로의 투수성이 유지되면서도 차량의 주행 등에 의한 요인으로 표면층에 가해지는 하중충격에 대해서도 강한 내구성이 유지된다.
Int. CL E01C 11/22 (2016.01.01)
CPC E01C 11/224(2013.01) E01C 2201/167(2013.01) E01C 220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99710 (2022.08.1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길토건(주)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8370 (2022.08.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20-0151080 (2020.11.12)
관련 출원번호 1020200151080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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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한길토건(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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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인균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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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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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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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8.10 수리 (Accepted) 1-1-2022-0835235-26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20859-18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8.17 수리 (Accepted) 1-1-2022-085985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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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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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반(10) 위에 구성되는 골재층(20)과, 상기 골재층(20) 위에 구성되는 모래층(30)과, 상기 모래층(30) 위에 구성되는 투수층(40)과, 상기 투수층(40) 위에 구성되는 표면층(5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투수층(40)은 투수성 소재로 이루어지며 서로간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배열되는 투수블럭(42)과, 상기 투수블럭(42)과 조합되어 투수블럭(42)간의 결속력을 높이는 결속수단과, 상기 투수블럭(42)간의 간극에 충진되는 충진재(46)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투수블럭(42)의 저면에는 결속홈(42a)이 형성되고, 상기 결속홈(42a)은 세로슬롯(42a')과 가로슬롯(42a")이 교차하는 십자형태로서, 투수블럭(42)의 저면에서 상면측으로 일정치 이상 파여진 깊이로 이루어지고, 상기 결속수단은 상기 투수블럭(42)의 결속홈(42a)의 세로슬롯(42a')과 가로슬롯(42a")에 인입된 콘크리트 소재의 격자형 구조물(45)로 이루어지며, 상기 투수블럭(42)은 종방향 내지는 횡방향으로 관통하는 다수개의 투수홀(42b)이 형성된 구조로 이루어지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투수성 도로포장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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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투수블럭(42)은 다공성소재 또는 흡습성소재 또는 다공성소재와 흡습성소재가 혼합된 혼합소재가 혼합되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투수성 도로포장구조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충진재(46)는 아스팔트 또는 콘크리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투수성 도로포장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