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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 기술번호 : KST202201706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자식댐퍼와 평형 스프링댐퍼를 이용한 서스펜션에 관한 것으로, 모바일 로봇모듈을 목적지까지 이동시키는 구동부와 화물이 적재되는 탑승부 사이에 스프링댐퍼가 수평으로 설치되어 있다. 따라서 구동부와 탑승부 사이의 간격이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모바일 로봇모듈 주행시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에 그 특징이 있다.
Int. CL B25J 19/00 (2006.01.01) B25J 5/00 (2006.01.01) F16F 7/09 (2006.01.01) F16F 9/32 (2006.01.01)
CPC B25J 19/0091(2013.01) B25J 5/00(2013.01) F16F 7/09(2013.01) F16F 9/32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9516 (2022.02.15)
출원인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8330 (2022.08.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021964   |   2021.02.18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2.1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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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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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영은 충청남도 아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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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경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호 (논현동)(국제특허법률사무소미래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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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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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2.15 수리 (Accepted) 1-1-2022-016836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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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모바일 로봇모듈을 목적지 까지 이동시키는 구동부,구동부 상단에 위치하고 화물이 적재되는 탑승부,탑승부와 구동부 사이에 위치하고 일정한 간격을 두고 좌우측에 각각 형성되는 전자식댐퍼,전자식댐퍼와 전자식댐퍼 사이에 스프링탬퍼를 장치하되 스프링댐퍼는 수평으로 설치되어 전체적인 탑승부와 구동부 사이의 간격을 줄이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프링댐퍼 한쪽 끝단은 탑승부 하단 또는 구동부 상단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프레임에 설치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상부힌지편과 하부힌지편에 수평으로 설치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3 3
탑승부 하단에 설치 고정되는 상부힌지편,적재부 상단에 설치 고정되는 하부힌지편, 탑승부에 화물이 적재된 상태에서 이동시 모바일 로봇모듈측에 진동이 가해지면 이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한쪽 끝단은 상부힌지편에 연결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크랭크축의 중심축에 연결되는 제1이동부,탑승부에 화물이 적재된 상태에서 이동시 모바일 로봇모듈측에 진동이 가해지면 이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한쪽 끝단은 하부힌지편에 연결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크랭크축의 중심축에 연결되는 제2이동부,일단은 제1,2이동부와 연결되고 타단은 고정프레임에 연결되어 진동이 가해지면 스프링을 압축하는 스프링댐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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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로봇모듈을 목적지 까지 이동시키는 구동부,구동부 상단에 위치하고 화물이 적재되는 탑승부,탑승부와 구동부 사이에 위치하고 일정한 간격을 두고 좌우측에 각각 형성되는 전자식댐퍼,전자식댐퍼와 전자식댐퍼 사이에 유압실린더탬퍼를 장치하되 유압실린더댐퍼는 수평으로 설치되어 전체적인 탑승부와 구동부 사이의 간격을 줄이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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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유압실린더댐퍼 한쪽 끝단은 탑승부 하단 또는 구동부 상단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프레임에 설치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상부힌지편과 하부힌지편에 수평으로 설치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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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부 하단에 설치 고정되는 상부힌지편,적재부 상단에 설치 고정되는 하부힌지편, 탑승부에 화물이 적재된 상태에서 이동시 모바일 로봇모듈측에 진동이 가해지면 이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한쪽 끝단은 상부힌지편에 연결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크랭크축의 중심축에 연결되는 제1이동부,탑승부에 화물이 적재된 상태에서 이동시 모바일 로봇모듈측에 진동이 가해지면 이를 억제할 수 있도록 한쪽 끝단은 하부힌지편에 연결되고 다른 한쪽 끝단은 크랭크축의 중심축에 연결되는 제2이동부,일단은 제1,2이동부와 연결되고 타단은 고정프레임에 연결되어 진동이 가해지면 유압실린더를 압축하는 유압실린더댐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7 7
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전자식댐퍼와 전자식댐퍼 사이에 스프링탬퍼 또는 유압실린더댐퍼를 장치하되 두 개의 스프링댐퍼들 또는 유압실린더댐퍼들이 수평으로 서로 대향되게 설치되어 전체적인 탑승부와 구동부 사이의 간격을 줄이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평행 댐퍼를 이용한 로봇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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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호서대학교 산학연협력고도화지원(R&D)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