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서비스 제공시스템과, 인터넷망과 그리고 소비자 단말기로 구성되는 농어촌 고령층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제공시스템은 전체를 제어하는 제어시스템과, 회원을 관리하는 회원관리서버와, 서비스 제공시스템을 통해 노령층에 온라인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서버와, 노령층인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멘토를 등록 및 관리하는 멘토서버와, 상기 회원과 멘토를 연결시켜주는 매칭서버와, 상기 교육서버에는 연결되어 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저장 및 제공하는 교재데이터베이스로 이루어지고, 상기 교재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교재교육자료는 디지털기기의 모델명과, 모델번호와 관련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농어촌 고령층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시스템
|
2 |
2
전체를 제어하는 제어시스템과, 회원을 관리하는 회원관리서버와, 서비스 제공시스템을 통해 노령층에 온라인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서버와, 노령층인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멘토를 등록 및 관리하는 멘토서버와, 상기 회원과 멘토를 연결시켜주는 매칭서버와, 상기 교육서버에는 연결되어 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저장 및 제공하는 교재데이터베이스로 이루어지는 농어촌 고령층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디지털격차 해소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노령층이 회원가입하는 단계(S10)와;상기 노령층에 대해 사회봉사적인 의미로 봉사를 하고자 하는 인원이 멘토로서 멘토등록을 하는 단계(S10')와;상기 회원가입한 노령층이 휴대용 단말기의 작동 또는 다른 디지털기기의 작동에 대해 온라인 교육을 받고자 하여 온라인 교육페이지를 클릭하고 접속하는 단계(S20)와;접속한 회원의 휴대용 단말기의 정보가 상기 서비스 제공시스템으로 제공되는 단계(S30)와;회원이 원하는 교육내용을 선택하는 단계(S40)와;서비스 제공시스템에서, 회원이 선택한 서비스에 해당하는 교육정보를 교육서버가 교재데이터베이스로부터 인출한 다음 회원 단말기를 통해 디스플레이하는 단계(S5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격차 해소하기 위한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교재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교육자료는 디지털기기의 모델명과, 모델번호와 관련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등록 회원이 배우고자 하는 사항을 입력하는 단계(S21)와;등록 회원이 학습이 가능한 날짜와 시간 및 장소를 입력하는 단계(S31)와;멘토가 제공 가능한 학습을 입력하는 단계(S20')와;멘토가 학습이 가능한 날짜와 시간 및 장소를 입력하는 단계(S30')와;회원이 입력한 정보와 멘토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매칭서버가 조건이 맞는 회원과 멘토를 서로 연결시켜주는 단계(S100);와해당 회원과 멘토에게 서로 조건이 맞다는 것을 알리고, 정확한 날짜와 시간 및 장소를 각각 통보하는 단계(S11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회원이 입력한 장소는 정확한 장소이고, 상기 멘토가 입력하는 장소는 방문이 가능한 장소로서, 상기 멘토가 방문 가능한 장소에 상기 정확한 장소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