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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 네트워크 구조 및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722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무인항공기 네트워크 구조 및 이의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좀 더 상세하게는 열악한 조건(harsh conditions)에 노출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내결함성(hardware and software fault tolerance)이 요구되는 러기드 드론(Rugged drone)을 위한 분산형 비행 컨트롤러(flight controller)의 네트워크 구조 및 네트워크 구조 내에서의 동기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형태에 따른 네트워크 구조는, 무인항공기(UAV) 네트워크 구조로서, 네트워크 버스; 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GNSS/IMU 센서; 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텔레메트리; 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비행 컨트롤러; 상기 네트워크 버스에 다수로 연결된 보터 브릿지(Voter Bridge); 및 상기 보터 브릿지에서 선택된 제어 명령에 따라 구동하는 모터;를 포함한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H04L 41/00 (2022.01.01)
CPC H04L 12/40176(2013.01) H04L 12/40091(2013.01) H04L 12/40006(2013.01) H04L 41/0681(2013.01) H04L 2012/4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26382 (2021.02.26)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22145 (2022.09.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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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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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방효충 대전 유성구
2 마린 미카엘 대전 유성구
3 심태민 대전 유성구
4 아샤드 무함마드 아와이스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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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재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역삼동, 미진빌딩*층)(KNP 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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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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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26 수리 (Accepted) 1-1-2021-023560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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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무인항공기(UAV) 네트워크 구조에 있어서,네트워크 버스;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GNSS/IMU 센서;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텔레메트리;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비행 컨트롤러;상기 네트워크 버스에 다수로 연결된 보터 브릿지(Voter Bridge); 및상기 보터 브릿지에서 선택된 제어 명령에 따라 구동하는 모터;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구조
2 2
무인항공기(UAV) 네트워크 구조에 있어서,네트워크 버스;삼중 다중화되고 상기 네트워크 버스와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비행 보드;상기 네트워크 버스에 다수로 연결된 보터 브릿지(Voter Bridge); 및상기 보터 브릿지에서 선택된 제어 명령에 따라 구동하는 모터;를 포함하고,상기 비행 보드는 적어도 하나의 GNSS/IMU 센서, 텔레메트리 및 비행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비행 보드의 비행 컨트롤러가 상기 네트워크 버스에 연결되어 개별적으로 통신하는, 네트워크 구조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버스는 물리 계층에서 중복(redundant) 구조를 갖는 중복 CAN 버스인, 네트워크 구조
4 4
제 1 항 또는 제 2 항의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에 있어서,삼중 다중화된 다수의 비행 컨트롤러 각각이 고정된 간격으로 감소하는 임계값을 브로드 캐스트하는, 브로드 캐스트 단계;상기 다수의 비행 컨트롤러 중 어느 하나의 비행 컨트롤러가 다른 비행 컨트롤러들과 공유하는 동기화 카운터들의 값들을 비교하는, 비교 단계; 및상기 비교 단계에서의 비교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다수의 비행 컨트롤러의 고장 유무를 검출하거나 상기 동기화 카운터들을 리셋하는, 고장 검출 및 리셋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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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검출 및 리셋 단계는,상기 동기화 카운터들의 값들 중 하나의 값이 설정된 시간 이내에 임계값 이하의 값이면, 해당 값을 내보낸 비행 컨트롤러를 고장으로 판정하는,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 검출 및 리셋 단계는,상기 동기화 카운터들의 값들 중 둘 이상의 값이 설정된 시간 이내에 임계값 이하의 값이면, 상기 동기화 카운터들을 리셋하는, 네트워크 구조에서의 동기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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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대학교 기초연구사업 산업수요기반 고효율.안전 항공핵심기술 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