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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738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선박의 선회권(turning circle)을 이용하여 과학적이고 정량적으로 제어지연에 의한 신뢰성 높은 충돌 위치와 산출된 추정 시간을 통해 충돌에 의한 해양사고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항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상 유용한 효과가 기대된다.
Int. CL G05D 1/00 (2006.01.01) G05D 1/02 (2020.01.01) B63B 79/30 (2020.01.01) B63B 79/40 (2020.01.01) B63B 79/20 (2020.01.01) B63B 43/18 (2006.01.01)
CPC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3844 (2022.01.11)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432044-0000 (2022.08.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8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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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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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정빈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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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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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1 수리 (Accepted) 1-1-2022-0034345-29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11899-11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21 수리 (Accepted) 1-1-2022-0080963-48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1.27 수리 (Accepted) 1-1-2022-0105401-3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8797-5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08811-2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64861-9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29 수리 (Accepted) 1-1-2022-0464900-8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7.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88806-93
11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7.08 수리 (Accepted) 1-1-2022-0715624-0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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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에 있어서,1) 본선(OS)의 위치, 속력, 타각, 선수방위, 선박의 크기 중 어느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진 본선의 운항변수 획득단계;2) 타선의 속력, 타각, 선수방위, 선박크기 중 어느 하나 또는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진 타선의 운항변수 선정단계;3) 본선과 타선이 서로 충돌하기 위한 충돌위치와 충돌이 예상되는 시간으로 된 충돌상황 추정단계;4) 본선(OS)의 선회시작 위치 S(x,y)를 정하되, 선회시작 위치 S는 본선이 충돌회피를 위해 선회하여 타선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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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변수에서,선회권의 반경 R은 주어진 선박 모델을 선박조종시뮬레이터에 적용하여 획득한 선회권 데이터에서 추정한 것으로, 4종의 제어지연 (0초, 30초, 60초, 90초)이 발생할 때 각각 측정한 것이고, 선회권 사이의 거리 는 4종의 제어지연 이 발생할 때 측정한 선회권들의 중심 사이의 거리를 계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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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본선의 운항변수는,지피에스(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레이더(Radar)를 이용하여 획득한 위치 본선의 위치 정보와, 지피에스에서 제공하는 그리니치평균시(Greenwich Mean Time, GMT)을 이용한 시간 정보와, 스피드로그(Speed Log)를 이용하여 획득한 본선의 속력 정보와, 자이로컴퍼스(Gyrocompass)를 이용하여 획득한 본선의 선수방위 정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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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타선의 운항변수는, 위치(경도, 위도), 속력, 선수방위, 시간 정보 중 어느 하나 또는 하나 이상이며, 이러한 타선의 운항변수는 본선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위치식별장치(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를 이용하여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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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상황 추정단계에서,상기 본선과 타선간의 최근접 여유거리(Closest Point of Approach, CPA)와 최근접 여유시간(Time to CPA, TCPA)을 이용하여 예측하되, 상기 최근접 여유거리와 최근접 여유시간은 두 선박이 주어진 코스와 속력을 유지하면서 서로 통항하는 경우 가장 짧은 거리(CPA)와 이때의 시간(TCPA)을 이용하여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시 충돌방지를 위한 선회조종성능 제어값 산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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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자율운항선박 기술개발 자율운항선박 육상제어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