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및 그를 이용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754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기술적 측면에 따른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는, 카메라로부터 제공된 촬상 이미지를 기초로 차량의 차량번호를 확인하는 차량 식별부, 중량 측정 센서와 연동하여, 상기 차량의 축중량을 측정하는 축중량 측정부 및 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인지 만차 상태인지에 따라 다르게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설정하여 상기 축중량에 대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를 포함 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일 실시형태에 따르면, 중차량의 측정 시 발생하는 중량 센서의 편기를 캘리브레이션 하여 중량 산출의 정확도를 유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G 19/03 (2006.01.01) G01G 23/00 (2006.01.01) G01G 23/01 (2006.01.01)
CPC G01G 19/03(2013.01) G01G 23/005(2013.01) G01G 23/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28340 (2021.03.03)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24543 (2022.09.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0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권수안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김성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상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층 에이치앤에이치 H&H 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03 수리 (Accepted) 1-1-2021-0252736-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2.14 수리 (Accepted) 1-1-2021-1444967-57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3163-5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94740-4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01 수리 (Accepted) 1-1-2022-0690529-3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690530-89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7.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03790-13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22.07.18 수리 (Accepted) 1-1-2022-0726985-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로부터 제공된 촬상 이미지를 기초로 차량의 차량번호를 확인하는 차량 식별부;중량 측정 센서와 연동하여, 상기 차량의 축중량을 측정하는 축중량 측정부; 및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인지 만차 상태인지에 따라 다르게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설정하여 상기 축중량에 대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는, 상기 축중량에 대하여 상기 캘리브래이션 팩터가 적용되어 보정된 축중량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총 중량을 산출하는 중량 산출부;를 더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는, 상기 차량번호를 기초로 상기 차량이 캘리브레이션 기준 차량인지 판단하고, 상기 차량이 상기 기준 차량으로 판단되면 상기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는, 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이면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과, 상기 차량의 공차 상태에서의 기준 축중량을 비교하여 공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는, 상기 차량이 만차 상태이면 상기 차량의 이동 이력에 따른 축중량 확률과,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을 비교하여 만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6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는, 상기 차량번호를 기초로 상기 차량이 캘리브레이션 기준 차량인지 판단하고, 상기 차량 식별부로부터 제공된 상기 촬상 이미지를 기초로 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인지 만차 상태인지 판단하는 적재 판단모듈; 및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이면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과, 상기 차량의 공차 상태에서의 기준 축중량을 비교하여 공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공차 캘리브레이션 모듈;을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 제어부는, 상기 차량이 상기 만차 상태이면 상기 차량의 이동 이력에 따른 축중량 확률과,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을 비교하여 만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만차 캘리브레이션 모듈;을 더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만차 캘리브레이션 모듈은,상기 차량이 상기 만차 상태에서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을 상기 이동 이력에 연관하여 저장하여 만차 축별중량 모델을 생성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만차 축별중량 모델은,상기 차량의 각 축별 축중량 및 상기 차량의 총 중량 간의 관계에 대한 누적 데이터를 포함하는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10 10
카메라 및 중량 측정 센서와 연동하여 중차량의 중량을 산출하는 중차량 중량 산출 장치에서 수행되는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으로서,상기 카메라로부터 제공된 촬상 이미지를 기초로 차량의 차량번호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중량 측정 센서와 연동하여, 상기 차량의 축중량을 측정하는 단계;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인지 만차 상태인지에 따라 다르게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설정하여 상기 축중량에 대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캘리브래이션 팩터가 적용되어 보정된 축중량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총 중량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번호를 기초로 상기 차량이 캘리브레이션 기준 차량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상기 기준 차량으로 판단되면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인지 만차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이 공차 상태이면,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과 상기 차량의 공차 상태에서의 기준 축중량을 비교하여 공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이 만차 상태이면 상기 차량의 이동 이력에 따른 축중량 확률과, 상기 축중량 측정부에서 측정된 축중량을 비교하여 만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공차 캘리브레이션 팩터 또는 상기 만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적용하여 상기 축중량에 대하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만차 캘리브레이션 팩터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각 축별 축중량 및 상기 차량의 총 중량 간의 관계에 대한 누적 데이터를 이용하여 만차 축별중량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만차 축별중량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축중량 확률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과적 사고 방지를 위한 중차량 중량 산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일반사업 스마트 도로조명 정보처리·통신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