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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812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와 차도가 혼용 운영되는 혼용 구간에서 열차가 진입 또는 운행 중인 상황에서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제한하기 위한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에 관한 것으로, 혼용 구간의 시작점으로부터 이격된 제1 지점에 구비되어, 열차가 제1 지점을 통과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1 차축 검지기, 혼용 구간의 종점으로부터 이격된 제2 지점에 구비되어, 열차가 제2 지점을 통과하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2 차축 검지기, 혼용 구간의 시작점 및 종점에 구비되어, 혼용 구간으로 진입하는 차량에게 경고를 발생시키는 제1 및 제2 신호기, 및 제1 및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감지된 결과에 기반하여 열차의 위치를 판단하고, 판단된 열차의 위치에 기반하여 제1 및 제2 신호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9/28 (2006.01.01) B61L 25/02 (2006.01.01)
CPC B61L 29/28(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31660 (2021.03.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27429 (2022.09.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1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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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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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종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최현영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
3 엄기영 경기도 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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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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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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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10 수리 (Accepted) 1-1-2021-0284550-9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7.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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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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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와 차도가 혼용 운영되는 혼용 구간에서 열차가 진입 또는 운행 중인 상황에서 상기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제한하기 위한,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에 있어서,상기 혼용 구간의 시작점으로부터 이격된 제1 지점에 구비되어, 상기 열차가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1 차축 검지기;상기 혼용 구간의 종점으로부터 이격된 제2 지점에 구비되어, 상기 열차가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하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제2 차축 검지기;상기 혼용 구간의 시작점 및 종점에 구비되어,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하는 차량에게 경고를 발생시키는 제1 및 제2 신호기; 및상기 제1 및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감지된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열차의 위치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된 열차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제1 및 제2 신호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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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1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되는 경우,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 중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1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1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된 이후 상기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2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되는 경우,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을 통과한 것으로 판단하는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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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 중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제한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신호기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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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하는 동작의 적어도 일부로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을 통과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허용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신호기를 통해 혼용 구간 진입 허용 신호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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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와 차도가 혼용 운영되는 혼용 구간에서 열차가 진입 또는 운행 중인 상황에서 상기 도로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제한하기 위한,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방법에 있어서,제어부가, 상기 혼용 구간의 시작점으로부터 이격된 제1 지점에 구비된 제1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상기 제1 지점을 통과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제어부가, 상기 혼용 구간의 종점으로부터 이격된 제2 지점에 구비된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상기 제2 지점을 통과하였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제1 및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감지된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열차의 위치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판단된 열차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혼용 구간의 시작점 및 종점에 구비되어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하는 차량에게 경고를 발생시키는 제1 및 제2 신호기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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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1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되는 경우,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 중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1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1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된 이후 상기 제2 차축 검지기를 통해 상기 열차가 제2 지점을 통과한 것으로 감지되는 경우,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을 통과한 것으로 판단하는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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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으로 진입 중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제한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신호기를 통해 경고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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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하는 단계에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열차가 상기 혼용 구간을 통과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혼용 구간으로의 차량 진입을 허용하도록 상기 제1 및 제2 신호기를 통해 혼용 구간 진입 허용 신호를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와 차도의 혼용 구간에서의 경고 발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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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산악벽지용친환경전기열차기술개발(R&D) 산악용 친환경 운송시스템의 시범노선 건설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