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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반력을 측정하는 반력측정부와, 상기 반력측정부를 통한 조향구동부의 반력을 측정하도록 상기 조향구동부를 구동하는 제어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제어기는 정현파의 변위, 진폭, 주파수를 설정하여 실제 철도차량이 선로를 주행하는 상기 조향구동부의 움직임을 모사하며,상기 반력측정부는 중앙 상부에 조향구동부의 제1 조향링크는 베이스의 일측 방향으로 돌출되고 제2 조향링크는 타측 방향으로 돌출되게 안착되는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일측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1 조향링크가 상단에 연결되는 제1 레버와, 상기 제1 레버의 하단에 연결되어 반력을 부과하는 제1 댐퍼와, 상기 제1 댐퍼에 가해지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1 로드셀과, 상기 베이스의 타측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2 조향링크가 상단에 연결되는 제2 레버와, 상기 제2 레버의 하단에 연결되어 반력을 부과하는 제2 댐퍼와, 상기 제2 댐퍼에 가해지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2 로드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제1 레버는 제1 지지포스트 상단에 구비되는 제1 회전조인트에 힌지결합되고, 상기 제2 레버는 제2 지지포스트 상단에 구비되는 제2 회전조인트에 힌지결합되며,상기 제1 및 제2 회전조인트에서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1 및 제2 조향링크가 연결되는 상기 제1 및 제2 레버의 연결지점까지의 거리 a와, 상기 제1 및 제2 회전조인트에서 상기 제1 및 제2 댐퍼가 연결되는 상기 제1 및 제2 레버의 연결지점 까지의 거리 b의 비율인 a : b를 레버비로 하고, 상기 제1 및 제2 조향링크의 변위, 속도에 반응하여 상기 레버비에 따라 반력 하중이 부과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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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구동부는 본체의 양단에 제1 및 제2 조향링크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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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베이스의 중앙 상부에는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1 조향링크는 베이스의 일측 방향으로 돌출되고 제2 조향링크는 베이스의 타측 방향으로 돌출되게 안착되는 지지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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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댐퍼는 제1 레버의 하단에 일단부가 연결되고 타단부는 베이스에 일측 상부에 설치되는 제1 댐퍼브라켓에 지지되며, 상기 제2 댐퍼는 제2 레버의 하단에 일단부가 연결되고 타단부는 베이스에 타측 상부에 설치되는 제2 댐퍼브라켓에 지지되며, 상기 제1 댐퍼브라켓에는 상기 제1 댐퍼에 작용하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1 로드셀이 장착되고, 상기 제2 댐퍼브라켓에는 상기 제2 댐퍼에 작용하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2 로드셀이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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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로드셀에서 측정되는 반력은 제어기로 수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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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기와 연결되어 내구시험 반복회수를 계수하는 카운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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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의 양단에 제1 및 제2 조향링크가 구비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를 구동하는 제1 단계; 및 상기 본체의 양단에 제1 및 제2 조향링크에 가해지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2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단계는 제어기를 통하여 상기 조향구동부를 구동시키되, 상기 제어기는 정현파의 변위, 진폭, 주파수를 설정하여 실제 철도차량이 선로를 주행하는 상기 조향구동부의 움직임을 모사하며,상기 제2 단계에서는 반력측정부를 통하여 상기 조향구동부의 반력을 측정하되, 상기 반력측정부는 중앙 상부에 조향구동부의 제1 조향링크는 베이스의 일측 방향으로 돌출되고 제2 조향링크는 타측 방향으로 돌출되게 안착되는 베이스와, 상기 베이스의 일측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1 조향링크가 상단에 연결되는 제1 레버와, 상기 제1 레버의 하단에 연결되어 반력을 부과하는 제1 댐퍼와, 상기 제1 댐퍼에 가해지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1 로드셀과, 상기 베이스의 타측 상부에 구비되어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2 조향링크가 상단에 연결되는 제2 레버와, 상기 제2 레버의 하단에 연결되어 반력을 부과하는 제2 댐퍼와, 상기 제2 댐퍼에 가해지는 반력을 측정하는 제2 로드셀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제1 레버는 제1 지지포스트 상단에 구비되는 제1 회전조인트에 힌지결합되고, 상기 제2 레버는 제2 지지포스트 상단에 구비되는 제2 회전조인트에 힌지결합되며,상기 제1 및 제2 회전조인트에서 상기 조향구동부의 제1 및 제2 조향링크가 연결되는 상기 제1 및 제2 레버의 연결지점까지의 거리 a와, 상기 제1 및 제2 회전조인트에서 상기 제1 및 제2 댐퍼가 연결되는 상기 제1 및 제2 레버의 연결지점 까지의 거리 b의 비율인 a : b를 레버비로 하고, 상기 제1 및 제2 조향링크의 변위, 속도에 반응하여 상기 레버비에 따라 반력 하중이 부과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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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조향구동부의 제1 및 제2 조향링크에 제1 및 제2 레버의 상단을 연결하고 상기 제1 및 제2 레버의 하단에 반력을 부과하는 제1 및 제2 댐퍼를 연결한 상태로 상기 조향구동부를 구동하는 단계이며,상기 제2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댐퍼에 가해지는 반력을 제1 및 제2 로드셀로 측정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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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 이후에, 조향구동부의 반복적인 내구시험 중 일정 사이클 마다 시험상태 정보를 로그 파일로 보관하는 제3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조향구동부의 내구시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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