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 항만, 해저 지형, 해안 주변의 환경 정보 및 수중 생물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해양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수집된 상기 해양 정보를 기초로 상기 해양 정보와 관련된 해양 영역을 3D 모델로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3D 모델을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상기 해양 영역을 교육, 관광 및 해양 치유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테마에 기초하여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상기 해양 정보를 디스플레이 하는 단말이 수행 가능한 예측 모델을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콘텐츠 디스플레이 시, 상기 단말이 수행 가능한 동작을 실행하도록 상기 단말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D 모델로 생성하는 단계는, 국립지리원에서 제공하는 상기 해양 영역의 GIS을 기반하고,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전자해도의 정밀해저지형 수치정보를 XYZ 파일로 추출하는 단계; 및추출된 상기 XYZ 파일의 바운더리를 계산하여 임의의 격자 단위 파일로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격자 단위 파일로 재구성하는 단계는, 상기 임의의 격자 단위 파일에서 상기 XYZ 파일에서 일정 간격으로 배치된 포인트(point)의 배치 간격, 해저 최저 수심 및 최대 수심 중 적어도 하나의 오차를 범위를 추정하는 단계; 및오차 범위가 추정된 상기 격자 단위 파일을 멀티포인트 데이터(Multi point Data)로 변환하고, 변환된 멀티포인트 데이터에 해저 지형 굴곡을 반영하여 지형(Terrain)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3D 모델로 생성하는 단계는, 수중 촬영 장비를 통해 수중 생물을 촬영하는 단계; 촬영한 상기 수중 생물과 기 저장된 수중 생물 정보와 매칭하여 촬영한 상기 수중 생물의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촬영한 상기 수중 생물을 기 저장된 상기 수중 생물 정보에 대응하는 실물과 대응되는 배율로 3D 모델링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발화 언어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획득한 사용자의 발화 언어 정보에 따라 모델링 된 상기 해양 영역의 상기 해양 정보를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을 통해 상기 콘텐츠 디스플레이 시,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 사이의 상관 관계를 학습하는 단계; 학습된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와 상기 콘텐츠 사이의 상관 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디스플레이 시, 선택 가능한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를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의 발화 언어가 감지되면, 저장된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를 상기 단말을 통해 실행하도록 상기 단말에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학습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 사용 시점의 상기 사용자의 안면 이미지, 동공 이미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사용자 이미지, 상기 콘텐츠 제공 시 상기 사용자의 조절에 의해 변경되는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의 정보, 상기 단말에서 디스플레이 되는 콘텐츠의 종류 중 적어도 일부를 사용하여 상기 단말을 사용하는 상기 사용자에 따라 상기 사용자 선택 언어를 예측할 수 있는 심층 신경망 모델을 생성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 기 저장된 기 저장된 안면 이미지에 대한 감정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 사용 시점 시, 상기 단말을 사용하는 상기 사용자의 안면 이미지 정보에 따른 상기 사용자 감정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심층 신경망 모델에 의해 예측된 상기 사용자 감정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에 디스플레이 되는 상기 콘텐츠의 종류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 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상기 해양 정보를 HMD(Head Mounted Display)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해양 정보를 상기 HMD 디스플레이 상에 MR(Mixed Reality) 또는 AR/VR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상기 단말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현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해양 정보를 디스플레이 하는 단말은 스마트 글래스(Smart Glass)를 포함하며, 상기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는, 상기 해양 정보를 상기 스마트 글래스의 디스플레이 상에 MR(Mixed Reality) 또는 AR/VR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방법
|
12 |
12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서, 항만, 해저 지형, 해안 주변의 환경 정보 및 수중 생물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해양 정보를 수집하는 서버; 및 상기 서버와 통신 연결되며, 상기 해양 정보를 디스플레이 하거나, 상기 해양 정보를 외부 디스플레이 로 제공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단말을 포함하고, 상기 단말은, 상기 해양 영역을 교육, 관광 및 해양 치유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테마에 기초하여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기 저장된 상기 해양 정보를 디스플레이 하는 단말이 수행 가능한 예측 모델을 기반하여 상기 콘텐츠 디스플레이 시, 상기 단말이 수행 가능한 동작이 실행되도록 상기 프로세스에 의해 제어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시스템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말은, 상기 단말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발화 언어 정보를 획득하고, 획득한 획득한 사용자의 발화 언어 정보에 따라 모델링 된 상기 해양 영역의 상기 해양 정보를 상기 사용자의 발화 언어 정보와 대응하는 언어로 출력하도록 상기 프로세스에 의해 제어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시스템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는, 기 저장된 기 저장된 안면 이미지에 대한 감정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 사용 시점 시, 상기 단말을 사용하는 상기 사용자의 안면 이미지 정보에 따른 상기 사용자 감정을 판단하고, 상기 단말은, 심층 신경망 모델에 의해 예측된 상기 사용자 감정에 기초하여 상기 단말에 디스플레이 되는 상기 콘텐츠의 종류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 하도록 상기 프로세스에 의해 제어되는, 해양 자료 시뮬레이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