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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를 생성하여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 제공하고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으로서, 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및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를 포함하는 VR장치;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부; 및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사용자가 상기 아바타를 이용하여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아바타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아바타업데이트부;를 포함하고,상기 VR서비스부는, 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상기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부;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부;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부; 상기 가상현실구현부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부; 및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VR콘텐츠제공부;를 포함하고, 상기 아바타생성부는, 복수의 상기 이미지정보로부터 각각의 외형특징정보를 도출하고, 도출된 복수의 외형특징정보를 평균화하여 1차원 벡터의 형태의 캐릭터결정파라미터를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결정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기본외형을 결정하는 기본외형결정부; 상기 생체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노화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노화정보결정부;해당 사용자가 입력한 1 이상의 병력을 포함하는 의료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질환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그래픽효과가 추가된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질환정보결정부; 및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도출되는 기설정된 시간 동안의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에 기초하여,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가 클수록 이동속도를 높이고, 상기 질환정보가 하체부위에 대한 질환인 경우에 이동속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아바타의 이동속도를 결정하는 이동속도결정부;를 포함하고,상기 노화정보결정부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및 골격이 휘어진 정도를 포함하는 제1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1노화정보부;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서 뇌파의 안정성 및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를 포함하는 제2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2노화정보부;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분당 맥박수, 맥박의 규칙성, 맥압을 포함하는 제3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3노화정보부; 및상기 제1노화정보, 상기 제2노화정보, 및 상기 제3노화정보 각각에 대해 1 내지 10 중 하나의 점수를 부여하고, 각각의 점수 및 각각의 점수를 합산한 합산점수를 포함하는 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종합판단모듈;을 포함하고,상기 VR콘텐츠제공부는, 해당 사용자의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1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2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질환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의 종류가 결정되고 재활훈련이 필요한 신체부위 또는 인지능력에 대한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3콘텐츠제공부;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 및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수행에 따른 수행결과, 콘텐츠에 대한 수행기간 동안 상기 뇌파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맥박정보에 기초하여, 1 이상의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1 이상의 스코어에 따라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는 노화정보조절부; 및상기 노화정보조절부에 의하여, 조절된 노화정보에 따라 상기 제1그래픽효과를 조절하여 해당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외형업데이트부;를 포함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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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아바타업데이트부는,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바타정보제공단계;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상기 아바타에 해당하는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는 인터랙션정보수신단계; 및상기 인터랙션정보 중 아바타와 관련된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아바타와 관련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업데이트단계;를 포함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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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인터랙션정보는,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게임을 제공하는 경우에, 사용시간, 레벨업정보, 수집아이템개수, 착용아이템개수, 습득스킬개수 및 퀘스트클리어개수를 포함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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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아바타업데이트단계는, 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게임을 제공하는 경우에, 레벨업정보, 수집아이템개수 및 퀘스트클리어개수에 기초하여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고,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골격의 휘어진 정도, 눈의 기울기 및 입모양에 대해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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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아바타업데이트단계는, 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게임을 제공하는 경우에, 사용시간, 습득스킬개수 및 착용아이템개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속도를 조절하고, 상기 이동속도에 기초하여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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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1콘텐츠는, 틀린그림찾기, 산수 및 퍼즐 맞추기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를 강화하기 위한 콘텐츠고,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2콘텐츠는, 걷기, 스트레칭 및 스쿼트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고,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3콘텐츠는, 상기 사용자가 부상을 입은 신체부위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거나 상기 사용자의 기억력, 판단력, 언어능력 및 시공간을 파악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인지능력 강화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가 취약한 분야를 훈련하기 위한 콘텐츠인,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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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노화정보조절부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 기초하여 집중도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도스코어산출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2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 및 근전도정보에 기초하여 활동량스코어를 산출하는 활동량스코어산출단계;상기 제1콘텐츠의 수행결과, 상기 제2콘텐츠의 수행결과, 및 상기 제3콘텐츠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각각 제1스코어, 제2스코어, 제3스코어를 산출하는 수행결과스코어산출단계; 및 상기 제1스코어, 상기 제2스코어, 상기 제3스코어, 상기 집중도스코어, 및 상기 활동량스코어의 합산값에 기초하여, 노화정보를 감소시키는 노화정보감소단계;를 수행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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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를 생성하여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 제공하고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시스템에서 구현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시스템은,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및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를 포함하는 VR장치;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부; 및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외부의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사용자가 상기 아바타를 이용하여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아바타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아바타업데이트부;를 포함하고,상기 방법은,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단계;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단계;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단계;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가상현실구현단계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단계; 및 상기 VR서비스부에 의하여, 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 할 VR콘텐츠제공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아바타생성단계는,복수의 상기 이미지정보로부터 각각의 외형특징정보를 도출하고, 도출된 복수의 외형특징정보를 평균화하여 1차원 벡터의 형태의 캐릭터결정파라미터를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결정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기본외형을 결정하는 기본외형결정단계; 상기 생체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노화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노화정보결정단계;해당 사용자가 입력한 1 이상의 병력을 포함하는 의료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질환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그래픽효과가 추가된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질환정보결정단계; 및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도출되는 기설정된 시간 동안의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에 기초하여,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가 클수록 이동속도를 높이고, 상기 질환정보가 하체부위에 대한 질환인 경우에 이동속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아바타의 이동속도를 결정하는 이동속도결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화정보결정단계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및 골격이 휘어진 정도를 포함하는 제1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1노화정보단계;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서 뇌파의 안정성 및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를 포함하는 제2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2노화정보단계;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분당 맥박수, 맥박의 규칙성, 맥압을 포함하는 제3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3노화정보단계; 및상기 제1노화정보, 상기 제2노화정보, 및 상기 제3노화정보 각각에 대해 1 내지 10 중 하나의 점수를 부여하고, 각각의 점수 및 각각의 점수를 합산한 합산점수를 포함하는 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종합판단모듈단계;를 포함하고,상기 VR콘텐츠제공단계는,해당 사용자의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1콘텐츠제공단계; 해당 사용자의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2콘텐츠제공단계; 해당 사용자의 상기 질환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의 종류가 결정되고 재활훈련이 필요한 신체부위 또는 인지능력에 대한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3콘텐츠제공단계; 상기 제1콘텐츠제공단계, 상기 제2콘텐츠제공단계, 및 상기 제3콘텐츠제공단계에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수행에 따른 수행결과, 콘텐츠에 대한 수행기간 동안 상기 뇌파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맥박정보에 기초하여, 1 이상의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1 이상의 스코어에 따라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는 노화정보조절단계; 및상기 노화정보조절단계에 의하여, 조절된 노화정보에 따라 상기 제1그래픽효과를 조절하여 해당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외형업데이트단계;를 포함하는,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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