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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 모듈 및 이를 구비하는 부상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958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상 장치에 관한 것으로, 지면으로부터 부상을 위한 장치를 이격된 상태로 지지하면서, 제동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동 모듈 및 이를 구비하는 부상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부상 장치는 보드 상판, 보드 상판의 하부면에 배치되어, 보드 상판을 지면으로부터 부상시키는 부상 모듈, 보드 상판의 하부면에 배치되어, 부상 모듈을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킨 상태에서 보드 상판 및 부상 모듈을 지지하며, 보드 상판의 상부에서 가해지는 압력에 의해 지면과 맞닿아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동 모듈을 포함한다.
Int. CL B60L 13/04 (2006.01.01) B60L 7/10 (2006.01.01) F16D 65/02 (2006.01.01) A63C 17/14 (2006.01.01) F16F 7/08 (2006.01.01)
CPC B60L 13/04(2013.01) B60L 7/10(2013.01) A63C 17/14(2013.01) F16D 65/02(2013.01) F16F 7/08(2013.01) B60L 2200/24(2013.01) F16D 2066/003(2013.01) Y02T 10/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4073 (2021.04.05)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38535 (2022.10.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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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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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봉석 인천광역시 서구
2 유세현 경기도 부천시
3 박재순 충청북도 제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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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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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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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05 수리 (Accepted) 1-1-2021-0397232-0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7549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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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보드 상판;상기 보드 상판의 하부면에 배치되어, 상기 보드 상판을 지면으로부터 부상시키는 부상 모듈;상기 부상 모듈의 하부면에 배치되어, 상기 부상 모듈을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킨 상태에서 상기 보드 상판 및 상기 부상 모듈을 지지하며, 상기 보드 상판의 상부에서 가해지는 압력에 의해 지면과 맞닿아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동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부상 모듈은,상기 보드 상판의 하부면에 결합되는 본체;상기 본체의 하부면에 구비되어 부상력을 제공하는 부상부;상기 부상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모듈은,상기 본체의 하부면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와 단차를 형성하는 댐퍼;상기 댐퍼 내부에 수용되어 상기 보드 상판의 상부에 가해지는 압력에 따라 지면과 맞닿아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댐퍼는,상기 본체의 하부면에 구비되어 상기 제동부가 지면과 맞닿아 발생되는 충격을 완충시키는 완충부;상기 완충부와 연결되어 상기 제동부를 수용하기 위한 공간을 형성하는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는,구형으로 형성되어 지면과 맞닿아 상기 프레임 내부에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모듈은,상기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도록 결합되어, 상기 제동부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되, 상기 제동부에 마찰력을 발생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마찰 디스크;상기 마찰 디스크의 회전 속도를 센싱하는 엔코더;상기 제동부를 하부로 노출시킨 상태에서 상기 댐퍼, 상기 마찰 디스크 및 상기 엔코더를 보호하는 케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장치
7 7
보드 상판의 하부면에 배치되어, 상기 보드 상판을 부상시키는 부상 모듈을 지면으로부터 이격시킨 상태에서 상기 보드 상판 및 상기 부상 모듈을 지지하며, 상기 보드 상판의 상부에서 가해지는 압력에 의해 지면과 맞닿아 제동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모듈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본체의 하부면에 구비되어 상기 본체와 단차를 형성하는 댐퍼;상기 댐퍼 내부에 수용되어 상기 보드 상판의 상부에 가해지는 압력에 따라 지면과 맞닿아 제동력을 제공하는 제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동 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R)전자기 유도방식의 부상력을 이용한 오프 더 그라운드 모빌리티용 구동모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