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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량의 철도건널목 통과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00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양상인 관제부; 상기 관제부와 통신하는 건널목 통과지원부; 및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와 통신하는 자율주행차량;을 포함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관제부는, 상기 건널목으로 접근하는 열차와 관련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에 전달하고,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는, 상기 건널목 주변으로 접근하는 객체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는 영상 획득부; 상기 촬영된 영상 내에서 상기 자율주행차량을 추출하는 객체 추출부;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추출되는 경우, 상기 관제부로부터 수신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초로, 상기 열차가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시간을 산출하는 계산부; 및 상기 산출된 통과 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를 생성하는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자율주행차량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현재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GPS;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노선 정보를 저장하는 노선 관리부;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로부터 전달받은 상기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와 상기 현재 위치 정보 및 상기 노선 정보를 함께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판단부; 및 상기 판단부의 결정에 따라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1/02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8G 1/04 (2006.01.01) G06T 7/70 (2017.01.01) G05D 1/00 (2006.01.01) H04N 7/18 (2006.01.01) G01S 19/13 (2010.01.01)
CPC G08G 1/02(2013.01) G08G 1/0141(2013.01) G08G 1/04(2013.01) G06T 7/70(2013.01) G05D 1/0088(2013.01) H04N 7/18(2013.01) G01S 19/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22344 (2021.0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441972-0000 (2022.09.05)
공개번호/일자 10-2022-0119202 (2022.08.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209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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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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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혁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박찬호 경기도 광명시 소하
3 김대현 경기도 하남시 위례광장로
4 조봉관 서울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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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층(대치동 삼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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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19 수리 (Accepted) 1-1-2021-0202203-6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4.30 수리 (Accepted) 1-1-2021-0506619-9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5519-5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46274-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93952-7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28 수리 (Accepted) 1-1-2022-0793951-24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46714-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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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부;상기 관제부와 통신하는 건널목 통과지원부; 및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와 통신하는 자율주행차량;을 포함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관제부는,상기 건널목으로 접근하는 열차와 관련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에 전달하고,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는,상기 건널목 주변으로 접근하는 객체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는 영상 획득부;상기 촬영된 영상 내에서 상기 자율주행차량을 추출하는 객체 추출부;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추출되는 경우, 상기 관제부로부터 수신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초로, 상기 열차가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시간을 산출하는 계산부; 및상기 산출된 통과 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를 생성하는 생성부;를 포함하고,상기 자율주행차량은,상기 자율주행차량의 현재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GPS;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노선 정보를 저장하는 노선 관리부;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로부터 전달받은 상기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와 상기 현재 위치 정보 및 상기 노선 정보를 함께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부의 결정에 따라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판단부는,상기 접근 금지 신호가 수신된 경우,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을 금지하고,상기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가 수신되고, 상기 열차가 상기 건널목까지 도달하기까지의 잔여시간보다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통과시간이 더 긴 경우,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을 금지하며,상기 영상 획득부는, 상기 열차의 선로 주변에 배치된 비젼 센서이고,상기 판단부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을 금지한 경우,상기 제어부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상기 건널목과 관련된 정지선을 기준으로 정차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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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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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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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부; 상기 관제부와 통신하는 건널목 통과지원부; 및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와 통신하는 자율주행차량;을 포함하는 시스템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관제부가, 상기 건널목으로 접근하는 열차와 관련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에 전달하는 제 1 단계;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의 영상 획득부가 상기 건널목 주변으로 접근하는 객체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는 제 2 단계;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의 객체 추출부가 상기 촬영된 영상 내에서 상기 자율주행차량을 추출하는 제 3 단계;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의 계산부가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추출되는 경우, 상기 관제부로부터 수신한 위치 및 속도 정보를 기초로, 상기 열차가 상기 건널목을 통과하는 시간을 산출하는 제 4 단계;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의 생성부가 상기 산출된 통과 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를 생성하는 제 5 단계;상기 자율주행차량의 GPS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현재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제 6 단계;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노선 관리부가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노선 정보를 저장하는 제 7 단계;상기 자율주행차량의 판단부가 상기 건널목 통과지원부로부터 전달받은 상기 건널목 통과 허용 신호 또는 접근 금지 신호와 상기 현재 위치 정보 및 상기 노선 정보를 함께 이용하여,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상기 건널목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제 8 단계; 및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제어부가 상기 판단부의 결정에 따라 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을 제어하는 제 9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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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교통물류연구(R&D) 전기동력 방식의 대용량 BRT 자율주행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