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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1)에 있어서,열차 객실 및 기관실(10)에서 외기로 배출되는 제1 배출공기(A)와 외기로서 투입되는 제1 외기공기(B)의 열교환이 이루어지는 현열교환기(20);상기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1)이 난방모드일 때 상기 열차 객실 및 기관실(10)에 투입되는 제2 외기공기(C) 또는 상기 제2 외기공기(C)와 제3 외기공기(D)가 혼합된 혼합공기와 수소연료전지(150)로부터 외기로 배출되는 제2 배출공기(E)의 열교환이 발생되는 열교환기(110);상기 현열교환기(20)를 통과한 제1 외기공기(B)을 제습하여 상기 제1 외기공기(B)가 건조공기가 되도록 하는 MOF(Metal organic frame) 재질의 제습로터(51)가 구비되는 MOF 제습로터부(50);상기 제습로터(51)에 자외선을 조사하기 위한 UV램프(61)를 구비하는 UV램프부(60); 및상기 MOF 제습로터부(50)를 통과한 제1 외기공기(B)를 냉각시키며, 상기 열교환기(110)에 투입되기 전의 상기 제2 외기공기(C) 또는 혼합공기를 가열시키는 냉동기(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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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MOF 제습로터부(50)는,상기 제습로터(51)를 지지하는 제습로터 지지대(52);상기 제습로터(51)를 회전시키는 하나 이상의 회전축(53); 및상기 회전축(53)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하나 이상의 회전모터(5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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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MOF 제습로터부(50)는,상기 제습로터(51)가 제1 외기공기(B)의 이동방향에 따라 전단의 제1 제습로터(51a)와 후단의 제2 제습로터(51b)로 이루어지고, 상기 회전축(53) 및 회전모터(54)가 각각 하나 구비되는 경우,상기 제1 제습로터(51a)와 제2 제습로터(51b)의 회전수가 동일하여, 상기 제1 제습로터(51a)와 제2 제습로터(51b)의 제1 외기공기(B) 제습율이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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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MOF 제습로터부(50)는,상기 제습로터(51)가 제1 외기공기(B)의 이동방향에 따라 전단의 제1 제습로터(51a)와 후단의 제2 제습로터(51b)로 이루어지고,상기 회전축(53) 및 회전모터(54)가 상기 제1 제습로터(51a)를 제1 회전수로 회전시키기 위한 제1 회전축(53a)과 제1 회전모터(54a)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2 제습로터(51b)를 상기 제1 회전수와 상이한 제2 회전수로 회전시키기 위한 제2 회전축(53b)과 제2 회전모터(54b)로 이루어지는 경우,상기 제1 제습로터(51a)와 제2 제습로터(51b)의 회전수가 상이하여, 상기 제1 제습로터(51a)와 제2 제습로터(51b)의 제1 외기공기(B) 제습율이 상이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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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 및 제 4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있어서,상기 UV램프(61)는,상기 제1 제습로터(51b)와 제2 제습로터(51b)의 살균을 위하여, 상기 제1 제습로터(51b)와 제2 제습로터(51b)의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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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MOF 제습로터부(50)는,상기 제1 제습로터(51a)의 제습율이 상기 제2 제습로터(51b)의 제습율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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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MOF 제습로터부(50)는,상기 제1 회전수가 상기 제2 회전수의 1~5배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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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UV램프(61)는,상기 제습로터(51)의 전단과 후단의 살균을 위하여, 상기 제습로터(51)의 전단과 후단에 각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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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1)은,상기 현열교환기(20)를 통과한 제1 배출공기(A)를 외기로 배출하는 제1 송풍기(30);상기 현열교환기(20)를 통과하기 전의 제1 외기공기(B)를 여과하는 제1 필터(40);냉방모드일 때 상기 냉동기(70)를 통과한 제1 외기공기(B)를 상기 열차 객실 및 기관실(10)로 배출하며, 난방모드일 때 상기 냉동기(70)를 통과한 제1 외기공기(B)를 외기로 배출하는 제2 송풍기(80);냉방모드일 때 상기 제습로터(51)의 회전을 위한 인버터, 회전모터(54) 및 배터리 중 적어도 하나를 냉각시킨 후의 상기 제3 외기공기(D)와 제2 외기공기(C)를 혼합시켜 혼합공기를 생성하는 혼합챔버(90);제2 외기공기(C) 또는 혼합공기를 여과하는 제2 필터(100);상기 MOF 제습로터부(50)를 통과하기 전의 제2 외기공기(C) 또는 혼합공기를 가열하는 히터(120);냉방모드일 때 상기 MOF 제습로터부(50)를 통과한 혼합공기를 외기로 배출하며, 난방모드일 때 상기 MOF 제습로터부(50)를 통과한 제2 외기공기(C)를 상기 열차 객실 및 기관실(10)로 배출하는 제3 송풍기(130); 및냉방모드일 때 상기 혼합챔버(90)와 연결되는 제3 외기공기(D)의 배출관을 개방하며, 난방모드일 때 상기 제3 외기공기(D)의 배출관을 폐쇄하는 밸브(1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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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1)은,냉방모드일 때 상기 제습로터(51)가 혼합공기에 의해 재생되며, 난방모드일 때 상기 제1 제습로터(51)가 제2 외기공기(C)에 의해 재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용 MOF 적용 하이브리드 제습냉방 및 가습난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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