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20276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부에 차량이 배치되는 장치프레임 및 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차량에 요동을 인가하는 바운스유닛;을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으며, 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 바운스유닛은 편심 회전을 이용하여 차량에 상하방향으로 요동을 인가하여 차량의 실제 기동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차량에 장착된 도로포장의 평탄성 측정장비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07 (2019.01.01) G01M 99/00 (2011.01.01) G01M 7/02 (2006.01.01)
CPC G01M 17/007(2013.01) G01M 99/008(2013.01) G01M 7/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2433 (2021.04.01)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36599 (2022.10.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01)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덕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이재훈 경기도 오산시 운암로 **(오산
3 김형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박준영 경기도 화성
5 이종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승엽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 *층 ****호(엔와이즈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01 수리 (Accepted) 1-1-2021-0381675-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56411-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68941-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부에 차량이 배치되는 장치프레임; 및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차량에 요동을 인가하는 바운스유닛;을 포함하되, 상기 바운스유닛은 편심 회전을 이용하여 차량에 상하방향으로 요동을 인가하고, 상기 장치프레임은 한 쌍으로 제공되고,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은 소정간격을 두고 이격되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바운스유닛은, 한 쌍의 장치프레임 사이에 배치되는 바운스모터;상기 바운스모터의 모터축에 연결되는 기어박스;상기 기어박스에 서로 반대방향으로 연결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까지 신장되며 배치되는 샤프트;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에서 상기 샤프트의 외측 둘레에 배치되는 편심블록; 및하부에는 상기 편심블록의 상부에 접촉되는 바운스블록이 배치되고, 상부에는 차량의 바퀴가 안착되는 바운스판;을 포함하되,상기 샤프트의 회전중심축선과 상기 편심블록의 회전중심축선은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운스유닛은,상기 편심블록의 외측 둘레에 배치되는 휠;을 더 포함하고,상기 휠의 상부에 상기 바운스블록이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휠은,상기 휠의 외측 둘레에 원주방향을 따라 복수의 열로 형성되는 휠홈;을 더 포함하고, 상기 휠홈은 상기 휠과 상기 바운스블록간의 접촉면적을 줄여 마모를 저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휠은,상기 휠의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휠과 상기 편심블록간의 상대 회전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휠베어링;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운스유닛은, 상기 장치프레임과 상기 바운스판을 연결하는 바운스판축;을 더 포함하고,상기 바운스판축을 회동축으로 하여, 상기 편심블록이 회전할 때, 상기 바운스판이 상하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운스판의 양측에는 상방향으로 돌출된 사이드판이 배치되고, 상기 사이드판은 상기 바운스판에 안착된 차량의 바퀴가 상기 바운스판의 측방향으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장치프레임의 일측부에는 차량이 올라갈 수 있도록 경사판이 배치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타측부에는 차량 바퀴의 전방 이동을 제한하는 스토퍼블록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9 9
상부에 차량이 배치되는 장치프레임, 및 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차량에 요동을 인가하는 바운스유닛을 포함하되, 상기 바운스유닛은 편심 회전을 이용하여 차량에 상하방향으로 요동을 인가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일측부에는 차량이 올라갈 수 있도록 경사판이 배치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타측부에는 차량 바퀴의 전방 이동을 제한하는 스토퍼블록이 배치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에는 상기 스토퍼블록에 인접하여 배치되며, 차량 바퀴의 후방 이동을 제한하는 고정유닛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유닛은,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에 배치되는 승강실린더; 및일단부는 상기 장치프레임에 고정판축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고, 하단부는 상기 승강실린더의 로드 단부에 힌지 연결되는 브라켓이 배치되는 고정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고정유닛은, 상기 스토퍼블록에 배치되는 근접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근접센서의 기설정된 간격 범위내로 차량의 바퀴가 접근하면, 상기 승강실린더가 작동하며 상기 고정판을 상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2 12
상부에 차량이 배치되는 장치프레임; 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차량에 요동을 인가하는 바운스유닛; 한 쌍의 장치프레임이 배치되는 장치베이스; 및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과 연결되며 상기 장치베이스에 배치되고,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간의 간격을 조절하는 간격조절유닛;을 포함하되, 상기 장치프레임은 한 쌍으로 제공되고,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은 소정간격을 두고 이격되어 배치되며,상기 바운스유닛은,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 사이에 배치되는 바운스모터; 상기 바운스모터의 모터축에 연결되는 기어박스; 상기 기어박스에 서로 반대방향으로 연결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까지 신장되며 배치되는 샤프트; 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에서 상기 샤프트의 외측 둘레에 배치되는 편심블록; 및 하부에는 상기 편심블록의 상부에 접촉되는 바운스블록이 배치되고, 상부에는 차량의 바퀴가 안착되는 바운스판;을 포함하고, 상기 바운스유닛은 편심 회전을 이용하여 차량에 상하방향으로 요동을 인가하고, 상기 샤프트의 회전중심축선과 상기 편심블록의 회전중심축선은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간격조절유닛은, 상기 장치베이스에 배치되고,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이 안착되는 리니어가이드; 및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의 측면에 연결되며 상기 장치베이스에 배치되고,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을 측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간격조절구동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샤프트는,상기 기어박스에 연결되는 제1 샤프트;상기 편심블록에 연결되는 제2 샤프트; 및상기 제1 샤프트와 상기 제2 샤프트를 연결하며, 상기 제1 샤프트와 상기 제2 샤프트가 삽입되는 샤프트홀이 형성되는 샤프트하우징;을 포함하고,상기 간격조절유닛이 상기 한 쌍의 장치프레임간의 간격을 조절할 때, 상기 제2 샤프트가 상기 샤프트홀의 내부를 이동하며 상기 샤프트의 길이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샤프트홀의 내부로 삽입되는 상기 제1, 2 샤프트의 삽입부위 형상은, 다각 단면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6 16
상부에 차량이 배치되는 장치프레임, 및 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차량에 요동을 인가하는 바운스유닛을 포함하되, 상기 바운스유닛은 편심 회전을 이용하여 차량에 상하방향으로 요동을 인가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일측부에는 차량이 올라갈 수 있도록 경사판이 배치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의 타측부에는 차량 바퀴의 전방 이동을 제한하는 스토퍼블록이 배치되고, 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상기 스토퍼블록을 이동시키는 스토퍼이동유닛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스토퍼이동유닛은,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에 배치되고, 상기 스토퍼블록이 안착되는 스토퍼가이드; 상기 스토퍼가이드와 이격되며 상기 장치프레임의 내부에 배치되는 이동모터; 및상기 이동모터의 회전축에 연결되고, 상기 스토퍼블록을 관통하며 배치되는 스크류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스토퍼이동유닛은,상기 스토퍼블록에 형성되는 개구홀; 및상기 장치프레임에 배치되고 상기 개구홀을 관통하며 배치되는 보조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