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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 기술번호 : KST202202035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고분자 수지층, 폴리우레탄폼층, 실리카 에어로겔층 및 알루미늄 시트층을 포함하여 다층으로 형성되면서도 그 부피가 크지 않아 밀착성이 향상되고 고온이 발생되는 엔진에도 적용할 수 있어, 엔진에 밀착 적용되어 엔진 외부로 방출되는 열에너지와 소음을 보다 효율적으로 감소시켜 향상된 단열 및 흡음 효과를 나타내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에 관한 것이다.
Int. CL B32B 27/06 (2006.01.01) B32B 5/32 (2006.01.01) B32B 15/04 (2006.01.01) B32B 15/20 (2006.01.01) B32B 7/12 (2019.01.01) F02B 77/11 (2006.01.01) B60R 13/08 (2006.01.01)
CPC B32B 27/065(2013.01) B32B 5/18(2013.01) B32B 5/32(2013.01) B32B 15/046(2013.01) B32B 15/20(2013.01) B32B 7/12(2013.01) F02B 77/11(2013.01) B60R 13/0838(2013.01) B32B 2266/0278(2013.01) B32B 2266/057(2013.01) B32B 2311/24(2013.01) B32B 2307/102(2013.01) B32B 260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9542 (2021.04.16)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3994 (2022.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1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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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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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상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최진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3 박예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4 김병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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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공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 *층(둔산 *동, 산업은행B/D)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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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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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16 수리 (Accepted) 1-1-2021-0444144-7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4.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65605-70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21.04.28 수리 (Accepted) 1-1-2021-0475410-3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13604-5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532699-60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9.16 수리 (Accepted) 1-1-2022-0973776-1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18 수리 (Accepted) 1-1-2022-1096747-35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18 접수중 (On receiving) 1-1-2022-109678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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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고분자 수지로 이루어지는 고분자 수지층;상기 고분자 수지층의 상부에 적층된 폴리우레탄 폼층;상기 폴리우레탄 폼층 상부에 적층된 실리카 에어로겔층; 및 상기 실리카 에어로겔층 상부에 적층된 알루미늄 시트층;을 포함하여 다층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각 층 사이에는 바인더층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실리카 에어로겔은 단일체(monolith)형태로 층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폴리우레탄폼은 10 내지 100 kg/m3의 밀도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국도화학주식회사 산업소재핵심기술개발 초절연 소재를 활용한 엔진 열효율 향상 인캡슐레이션 기술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집단연구지원(R&D) 에어로겔소재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