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제1도로변에 차량 주행 방향을 따라 이격되어 설치되는 제1 및 제2레이저 센서;도로의 횡단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피에조 센서; 및상기 피에조 센서의 센싱값에 의해 차량의 축하중을 산출하고, 상기 제1 및 제2레이저 센서에서 송출되는 제1 및 제2레이저 빔의 송출 속도와 제1 및 제2레이저 빔의 송수신에 소요되는 시간(이하, '제1 및 제2레이저 빔 송수신 시간'이라 한다)을 기초로 차량의 속도와 차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차량 정보 제공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두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4는 제2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5는 제2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θ는 상기 제1레이저 빔의 송출 경로인 가상의 직선과 상기 제2레이저 빔의 송출 경로인 가상의 직선이 이루는 경사각임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v는 차량의 속도, D7은 차량이 (t2-t1) 동안 이동한 거리, t1은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임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지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LW는 앞바퀴의 지름, t3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종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v는 차량의 속도임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두 앞바퀴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 D5는 제2레이저 센서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 θ는 상기 경사각임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DWL는 상기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1은 도로폭,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임
|
7 |
7
도로의 횡단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피에조 센서; 레이저 빔이 상기 피에조 센서에 대하여 90° 미만의 입사각으로 송출되도록 제1도로변에 배치되는 레이저 센서; 및상기 피에조 센서의 센싱값에 의해 차량의 축하중을 산출하고, 상기 레이저 센서에서 송출되는 레이저 빔의 송출 속도와 레이저 빔의 송수신에 소요되는 시간(이하, '레이저 빔 송수신 시간'이라 한다)을 기초로 차량의 속도와 차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차량 정보 제공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두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4는 상기 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5는 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θ는 상기 입사각임
|
8 |
8
삭제
|
9 |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v는 차량의 속도, D7은 차량이 (t2-t1) 동안 이동한 거리, t1은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임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지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LW는 앞바퀴의 지름, t3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종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v는 차량의 속도임
|
11 |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두 앞바퀴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 D5는 레이저 센서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 θ는 상기 입사각임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시스템:여기서, DWL는 상기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1은 도로폭,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임
|
13 |
13
(A) 차량 정보 제공 장치가, 도로의 횡단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피에조 센서의 센싱값에 의해 차량의 축하중을 산출하는 단계; 및(B) 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가, 제1도로변에 차량 주행 방향을 따라 이격되어 설치되는 제1 및 제2레이저 센서에서 송출되는 제1 및 제2레이저 빔의 송출 속도와 제1 및 제2레이저 빔의 송수신에 소요되는 시간(이하, '제1 및 제2레이저 빔 송수신 시간'이라 한다)을 기초로 차량의 속도와 차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두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4는 제2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5는 제2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θ는 상기 제1레이저 빔의 송출 경로인 가상의 직선과 상기 제2레이저 빔의 송출 경로인 가상의 직선이 이루는 경사각임
|
14 |
14
삭제
|
15 |
15
제13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v는 차량의 속도, D7은 차량이 (t2-t1) 동안 이동한 거리, t1은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임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지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LW는 앞바퀴의 지름, t3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종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제2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v는 차량의 속도임
|
17 |
17
제13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두 앞바퀴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 D5는 제2레이저 센서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 θ는 상기 경사각임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DWL는 상기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1은 도로폭,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임
|
19 |
19
(A) 차량 정보 제공 장치가, 도로의 횡단면 방향을 따라 설치되는 피에조 센서의 센싱값에 의해 차량의 축하중을 산출하는 단계; 및(B) 상기 차량 정보 제공 장치가, 레이저 빔이 상기 피에조 센서에 대하여 90° 미만의 입사각으로 송출되도록 제1도로변에 배치되는 레이저 센서에서 송출되는 레이저 빔의 송출 속도와 레이저 빔의 송수신에 소요되는 시간(이하, '레이저 빔 송수신 시간'이라 한다)을 기초로 차량의 속도와 차량의 위치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두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4는 상기 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5는 레이저 센서부터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θ는 상기 입사각임
|
20 |
20
삭제
|
21 |
21
제19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v는 차량의 속도, D7은 차량이 (t2-t1) 동안 이동한 거리, t1은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임
|
22 |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앞바퀴의 지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LW는 앞바퀴의 지름, t3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종점에 도달한 시각, t2는 상기 레이저 빔이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에 도달한 시각, v는 차량의 속도임
|
23 |
23
제19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차량의 두 앞바퀴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 D5는 레이저 센서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내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WR은 상기 제1도로변에서 차량의 우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TW는 앞바퀴의 두께, θ는 상기 입사각임
|
24 |
24
제23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다음 식을 이용하여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주행 중인 차량의 정보 측정 방법:여기서, DWL는 상기 제2도로변에서 차량의 좌측 앞바퀴 외측부 시작점까지의 거리, D1은 도로폭, TW는 앞바퀴의 두께(thickness), D6는 D4와 D5의 차이, DWRWL는 두 앞바퀴 간의 거리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