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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및 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09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체 연료를 저장하고, 연소실로 상기 기체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 용기, 상기 압력 용기를 수용하고, 비행체의 기체 벽면에 접하여 설치되는 용기 저장소 및 상기 용기 저장소에 접하는 상기 기체 벽면에 외부와 통하도록 형성된 통기 윈도우를 포함하는 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비행체에 탑재되는 기체 연료를 비행체의 부피 제약을 고려하여 저장하며, 공급시 온도 감소로 인한 액화를 방지하여 저장 및 공급이 가능하게 한다.
Int. CL B64D 37/34 (2006.01.01) B64D 37/04 (2006.01.01) B64D 37/30 (2006.01.01) B64D 37/00 (2006.01.01)
CPC B64D 37/34(2013.01) B64D 37/04(2013.01) B64D 37/30(2013.01) B64D 37/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84757 (2021.06.2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467576-0000 (2022.11.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29)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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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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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유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주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호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호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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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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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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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29 수리 (Accepted) 1-1-2021-0749543-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67840-1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70257-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기체 연료를 저장하고, 연소실로 상기 기체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 용기;상기 압력 용기를 수용하고, 비행체의 기체 벽면에 접하여 설치되는 용기 저장소; 및상기 용기 저장소에 접하는 상기 기체 벽면에 외부와 통하도록 형성된 통기 윈도우를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용기 저장소에 결합되어, 상기 통기 윈도우를 개폐하는 통기 도어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통기 도어를 구동시키는 구동장치; 및상기 구동장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기체 연료를 상기 연소실로 공급하는 기체 연료 공급 개시 시점에 상기 통기 도어를 개방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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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압력 용기에 설치되어 상기 압력 용기 내 기체 연료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센서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온도센서에 의해 측정된 상기 기체 연료의 온도가 제1 임계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통기 도어를 폐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비행체 내에 구비되며, 냉매를 공급하는 냉각 장치; 및상기 압력 용기에 인접하게 배치되며, 상기 냉각 장치로부터 공급된 상기 냉매가 순환하는 냉매 배관을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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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통기 도어의 폐쇄 제어 후 상기 압력 용기의 감온 속도에 따라 상기 냉각 장치의 가동 여부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이륙 전, 상기 냉각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냉각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외부 동력원을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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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연료를 저장하고 연소실로 상기 기체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 용기, 상기 압력 용기를 수용하고, 비행체의 기체 벽면에 접하여 설치되는 용기 저장소, 상기 용기 저장소에 접하는 상기 기체 벽면에 외부와 통하도록 형성된 통기 윈도우, 상기 통기 윈도우를 개폐하는 통기 도어, 상기 비행체 내에 구비되며 냉매를 공급하는 냉각 장치 및 상기 압력 용기에 인접하게 배치되며, 상기 냉각 장치로부터 공급된 상기 냉매가 순환하는 냉매 배관을 포함하는 기체 연료 관리 시스템을 구비한 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방법으로서,상기 냉각 장치를 가동하여 상기 압력 용기 내 상기 기체 연료의 온도를 상변화 임계온도 미만으로 유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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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이륙 후 기체 연료 공급 개시 시점 도달시 상기 통기 도어를 개방 제어하여 상기 압력 용기를 승온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압력 용기를 승온시키는 단계 후 상기 기체 연료의 온도가 제1 임계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통기 도어를 폐쇄 제어하여 상기 압력 용기를 감온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압력 용기를 감온시키는 단계 후 상기 압력 용기의 감온 속도가 일정 속도 이하인 경우, 상기 냉각 장치를 가동하여 상기 압력 용기를 추가 감온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비행체의 기체 연료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