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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 기술번호 : KST202202112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플레이트본체 외주면에 링기어가 일체화되어 엔진의 시동시에는 스타터 모터의 회전을 링기어를 통해 전달받아 엔진을 구동시키고 엔진의 구동시에는 엔진에서 발생된 회전동력을 자동변속기의 토크컨버터에 전달하고, 플레이트본체에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휠이 일체화되어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의 센싱을 가능하게 하며, 댐핑플레이트가 구비되어 토크컨버터에서 발생하는 외력과 엔진에서 발생하는 회전에 의한 외력이 감쇄되고 프릭션심의 개재하에 크랭크샤프트에 볼트조립됨에 따라 엔진의 높은 토크에 의한 회전력에도 불구하고 볼트 풀림이 방지되도록 한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는, 엔진과 자동변속기 사이에 위치되어 차량의 시동과 동력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드라이브 플레이트에 있어서, 휠 형상을 가지며 중앙에는 일측으로 돌출된 중심림이 구비되는 플레이트본체와, 상기 플레이트본체의 외주면에 일체로 형성되는 링기어와, 상기 플레이트본체의 배면 가장자리에 결합되고 외주면에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의 센싱을 가능하는 요철부가 형성되는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휠과, 플레이트본체의 중심림의 일측에 결합되어 플레이트본체로부터 이격배열되는 댐핑플레이트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H 45/02 (2006.01.01) F16H 41/24 (2006.01.01)
CPC F16H 45/02(2013.01) F16H 41/24(2013.01) F16H 2045/0221(2013.01) F16H 2045/02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1988 (2021.06.03)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벤다선광공업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2464935-0000 (2022.1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0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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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벤다선광공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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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권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2 김영진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3 박정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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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혁 대한민국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 , 지식산업센터동 나***호(망월동, 스카이폴리스)(이노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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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벤다선광공업 주식회사 충청남도 아산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03 수리 (Accepted) 1-1-2021-0642067-46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7.06 수리 (Accepted) 1-1-2021-0777164-09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08.02 수리 (Accepted) 1-1-2021-0889724-1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6.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57199-7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06007-8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9.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990451-2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9.21 수리 (Accepted) 1-1-2022-0990453-1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1227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크랭크샤프트와 자동변속기 사이에 위치되어 차량의 시동과 동력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드라이브 플레이트에 있어서,휠 형상을 가지며 중앙에는 일측으로 돌출된 중심림(11)이 구비되는 플레이트본체(10);상기 플레이트본체(10)의 외주면에 일체로 형성되는 링기어(20);상기 플레이트본체(10)의 배면 가장자리에 결합되고 외주면에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의 센싱을 가능하는 요철부(31)가 형성되는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휠(30); 및상기 플레이트본체(10)의 중심림(11)의 일측에 결합되어 플레이트본체(10)로부터 이격배열되는 댐핑플레이트(40);가 포함되고, 상기 플레이트본체(10)의 중심림(11)과 크랭크샤프트 사이에 개재되고 양면에 마찰재가 코팅되는 프릭션심(50);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휠(30)의 요철부(31)는 6도 각도간격으로 연속 형성되는 58개의 홈(32)에 의해 돌출되는 57개의 정형돌기(33)와 1개의 비정형돌기(34)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댐핑플레이트(40)의 가장자리에는 상기 자동변속기 측에 체결되는 경사체결부(41)가 소정 각도간격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댐핑플레이트(40)에는 응력흡수홀(42)이 상기 경사체결부(41)의 내측마다 관통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프릭션심(50)의 마찰재는 콘형 다이아몬드 분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기능 드라이브 플레이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벤다선광공업(주) 자동차부품기업재도약사업 프리미엄 차량용 고가의 다기능 플렉스플레이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