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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선 중앙에 구비된 회전자 샤프트(110)의 일측 단부에 브러시를 포함한 전원 슬립링(120)이 장착되고, 회전자 샤프트(110)의 타측 단부에는 풍력 발전용 블레이드 또는 선박 및 항공 추진용 프로펠러(130)가 장착되도록 하되, 회전자 샤프트(110)의 원주방향 외주면에는 회전자 코어(140)와 구리 전기자 권선(150)이 구비되어 축회전하도록 하는 공심형 회전자 모듈(100)과;상기 공심형 회전자 모듈(100) 외곽에 배치되어 전기자 회전측 내부 공간과 계자 고정측 바깥부분을 구획하도록 하되, 종단면 형상이 육각형상 외주면(210)으로 구비되도록 하는 전도냉각용 블럭 구조체(200)와;상기 전도냉각용 블럭 구조체(200)의 육각형상 외주면(210) 각 면상에 장착되어 개별적으로 탈부착 될 수 있도록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가 구비되도록 하되, 상기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는 내부에 분리형 전원도입선(321)과 연결된 정지형 고온초전도 계자 권선(320)이 구비되고, 상기 정지형 고온초전도 계자 권선(320)의 일면에는 전도냉각용 도체 플레이트(330)가 결합되도록 하되, 상기 전도냉각용 도체 플레이트(330)의 일측에는 극저온 냉동기(340)의 콜드헤드(342)가 접촉되면서 정지형 고온초전도 계자 권선(320)을 전도냉각 하도록 형성되며, 상기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는 외주면 일측에 액체냉매 인입용 포트(350)가 구비되어 액체냉매가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 내부로 유입되도록 하되, 상기 액체냉매는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 내에서 극저온 냉동기(340)로 하여금 설정된 온도로 냉각되면서 고체냉매로 고화(응고)되도록 하는 고온초전도 계자극 모듈(300)이;구성되어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운전 및 유지보수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체냉매 냉각 배터리기반의 극저온 냉각 모듈 구조가 구비된 고온초전도 회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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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는전도냉각용 블럭 구조체(200)의 육각형상 외주면(210) 각 면상과 대응되는 일면에 장착리브(311)가 구비되도록 하되, 상기 육각형상 외주면(210)에는 슬릿홈(211)이 형성되어 장착리브(311)가 슬릿홈(211)에 대응되면서 탈부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운전 및 유지보수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체냉매 냉각 배터리기반의 극저온 냉각 모듈 구조가 구비된 고온초전도 회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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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는종단면 형상이 사다리꼴 형태로 형성되어 이웃한 계자극 모듈형 진공조들과 원주방향을 따라 연속 결합시 전체 결합단면 형태가 2중 정육각 박스형태로 구획되면서 공심형 회전자 모듈(100)에 대한 입체형 대면적 냉각구조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운전 및 유지보수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체냉매 냉각 배터리기반의 극저온 냉각 모듈 구조가 구비된 고온초전도 회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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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온초전도 계자극 모듈(300)은전도냉각용 도체 플레이트(330)의 일면에 자기차폐용 철심(360)이 장착되어 고온초전도 계자극 모듈(300)로부터 발생된 고자기장을 차폐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자기차폐용 철심(360)과 정지형 고온초전도 계자 권선(320)의 면상 중 계자극 모듈용 진공조(310)의 내주면을 향하는 면상 사이에는 열 차폐용 지지대(370)가 장착되어 전도열의 차폐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운전 및 유지보수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체냉매 냉각 배터리기반의 극저온 냉각 모듈 구조가 구비된 고온초전도 회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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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온초전도 회전기는 고온초전도 계자극 모듈(300)의 외곽에 외함 탱크(500)가 구비되도록 하되, 상기 외함 탱크(500)는 길이방향 양단에 관통공을 갖는 개폐커버(510)가 구비되어 탈부착되도록 형성되고, 외함 탱크(500)의 원주면 일측에는 조립플렌지(520)를 갖는 장착통(530)이 형성되어 극저온 냉동기(340)의 냉매관(341)이 수납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기 운전 및 유지보수 신뢰성 향상을 위한 고체냉매 냉각 배터리기반의 극저온 냉각 모듈 구조가 구비된 고온초전도 회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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