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이미지에 포함된 복수의 색상을 단순화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색상으로부터 HSV(Hue Saturation Value) 3차원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HSV 3차원 좌표를 기초로 촉각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색상을 단순화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색상을 구획화하는 단계;상기 구획화에 따라 형성된 복수의 구획 각각에 대한 대표 색상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대표 색상으로 상기 복수의 구획 각각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HSV 3차원 좌표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대표 색상에 대한 상기 HSV 3차원 좌표를 추출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촉각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HSV 3차원 좌표간 유클라디안 거리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유클라디안 거리를 기초로 상기 촉각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유클라디안 거리를 기초로 상기 촉각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유클라디안 거리를 기초로 비유사성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비유사성 행렬을 기초로 상기 HSV 3차원 좌표를 1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1차원 좌표를 기초로 상기 촉각 패턴의 방향 정보, 간격 정보 및 깊이 정보 중 하나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HSV 3차원 좌표를 1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는,MDS(Multidimensional scaling) 기법을 사용하는 것인, 색상 정보를 촉각 패턴으로 변환하는 방법
|
7 |
7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로서,상기 명령어들은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게 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