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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및 그를 이용한 환기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33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및 그를 이용한 환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좀더 상세하게는 열차의 철도차량에 설치되어 외부 공기를 유입하면서도 실내 압력의 변동을 방지함으로써 승객 이명감을 저감하고, 쾌적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및 그를 이용한 환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양측부에 철도차량 실내 및 외부와 연통되는 벨로우즈관과, 상기 벨로우즈관의 내부를 제1 및 제2격실로 구획하여 체적을 조절하도록 구비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 상기 구동부의 구동에 의한 벨로우즈관의 제1 및 제2격실의 체적 변화에 따라 실내 및 외부의 급기 및 배기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D 27/00 (2006.01.01) B60H 1/24 (2006.01.01)
CPC B61D 27/009(2013.01) B60H 1/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8422 (2021.05.0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1326 (2022.1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3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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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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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성원 경기도 군포시 산본천로 **, 을지아파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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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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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06 수리 (Accepted) 1-1-2021-0524019-20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5.31 수리 (Accepted) 1-1-2021-0628508-5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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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 실내 및 외부와 연통되는 벨로우즈관과,상기 벨로우즈관의 내부를 제1 및 제2격실로 구획하여 체적을 조절하도록 구비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상기 구동부의 구동에 의한 벨로우즈관의 제1 및 제2격실의 체적 변화에 따라 실내 및 외부의 급기 및 배기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벨로우즈관의 일측에는 제1격실 내부의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기 위한 제1밸브부와, 외기를 제1격실로 공급하기 위한 제2밸브부가 구비되고,상기 벨로우즈관의 타측에는 실내의 공기를 제2격실로 배기하기 위한 제3밸브부와, 제2격실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배기하기 위한 제4밸브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리니어모터와,상기 벨로우즈관의 내부를 제1 및 제2격실로 구획하도록 내부에 밀착 구비되어 상기 리니어모터에 의해 좌우로 이동하는 구동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1밸브부는 상기 제1격실과 실내급기통로의 사이에 구비되어 실내급기통로 측으로 개방되는 제1밸브와,상기 실내급기통로에 구비되어 상기 제1밸브가 제1격실 측으로 개방되는 것을 차단하는 제1스토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5 5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2밸브부는 상기 제1격실과 외부급기통로의 사이에 구비되어 제1격실 측으로 개방되는 제2밸브와,상기 외부급기통로에 구비되어 상기 제2밸브가 외부급기통로 측으로 개방되는 것을 차단하는 제2스토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6 6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3밸브부는 상기 제2격실과 실내배기통로의 사이에 구비되어 제2격실 측으로 개방되는 제3밸브와,상기 실내배기통로에 구비되어 상기 제3밸브가 실내배기통로 측으로 개방되는 것을 차단하는 제3스토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7 7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제4밸브부는 상기 제2격실과 외부배기통로의 사이에 구비되어 외부배기통로 측으로 개방되는 제4밸브와,상기 외부배기통로에 구비되어 상기 제4밸브가 제2격실 측으로 개방되는 것을 차단하는 제4스토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
8 8
철도차량 실내 및 외부와 연통되는 벨로우즈관과,상기 벨로우즈관의 내부를 제1 및 제2격실로 구획하여 체적을 조절하도록 구비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상기 구동부의 구동에 의한 벨로우즈관의 제1 및 제2격실의 체적 변화에 따라 실내 및 외부의 급기 및 배기가 이루어지도록 하되,상기 구동부에 의해 제1격실의 체적이 감소하면 제1격실에 구비되는 제2밸브부는 폐쇄되어 외기 유입을 차단하고, 제1밸브부는 개방되어 상기 제1격실 내부의 공기가 실내로 공급되고,상기 구동부에 의해 체적이 증가되는 제2격실에 구비되는 제3밸브부는 개방되어 상기 제2격실로 실내 공기가 배기되고, 제4밸브부는 폐쇄되어 제2격실을 외부와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를 이용한 환기방법
9 9
철도차량 실내 및 외부와 연통되는 벨로우즈관과,상기 벨로우즈관의 내부를 제1 및 제2격실로 구획하여 체적을 조절하도록 구비되는 구동부를 포함하여,상기 구동부의 구동에 의한 벨로우즈관의 제1 및 제2격실의 체적 변화에 따라 실내 및 외부의 급기 및 배기가 이루어지도록 하되,상기 구동부에 의해 제2격실의 체적이 감소하면 제2격실에 구비되는 제3밸브부는 폐쇄되어 실내 공기의 배기를 차단하고, 제4밸브부는 개방되어 상기 제2격실 내부의 공기가 외부로 배기되고,상기 구동부에 의해 체적이 증가되는 제1격실에 구비되는 제2밸브부는 개방되어 상기 제1격실로 외부 공기가 공급되고, 제1밸브부는 폐쇄되어 제1격실을 실내와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연속 환기장치를 이용한 환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