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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36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는, 소각로 내부의 온도를 구하는 온도 측정 모듈과, 구한 소각로 내부의 온도와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온도를 비교하는 비교 모듈과, 비교 결과에 따라 소각로 내부의 화격자의 이동 및 소각로 내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F23G 5/50 (2006.01.01) F23G 5/04 (2006.01.01) F23G 5/14 (2006.01.01) H04N 7/18 (2006.01.01)
CPC F23G 5/50(2013.01) F23G 5/04(2013.01) F23G 5/14(2013.01) H04N 7/18(2013.01) F23G 2207/101(2013.01) F23G 2207/103(2013.01) F23G 2207/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37269 (2021.03.23)
출원인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32246 (2022.09.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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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대한민국 경북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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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혁진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2 이영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조한창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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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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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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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3.23 수리 (Accepted) 1-1-2021-0339521-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49160-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28852-2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20 수리 (Accepted) 1-1-2022-1105051-8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10505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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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소각로 내부의 온도를 구하는 온도 측정 모듈;구한 상기 소각로 내부의 온도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온도를 비교하는 비교 모듈; 및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소각로 내부의 화격자의 이동 및 상기 소각로 내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각로는, 건조단, 연소단 및 후연소단으로 구성되며,상기 온도 측정 모듈은,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별로 온도를 구하며,상기 제어 모듈은,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별로 화격자의 이동 및 상기 소각로 내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 상기 화격자의 이동 속도 또는 작동 타이밍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화격자의 이동을 제어하며, 상기 소각로에 공기를 공급하는 윈드 박스 내의 밸브 개도 또는 상기 윈드 박스로 공기를 공급하는 송풍기의 회전수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공기의 공급량을 제어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건조단의 온도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건조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낮을 경우 상기 건조단 측의 화격자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기 설정된 화격자의 작동 타이밍을 지연시키며,상기 건조단의 온도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건조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을 경우 및 상기 건조단에 구비된 일산화탄소 측정 센서에서 측정된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높은 경우 중 어느 하나이면, 상기 건조단 측 화격자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또는 기 설정된 화격자의 작동 타이밍을 단축시키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연소단은 전단 연소단 및 후단 연소단의 2단으로 구성되며,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전단 연소단 및 후단 연소단 사이 지점의 온도가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연소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낮고, 상기 전단 연소단의 온도가 후단 연소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은 경우 상기 전단 연소단의 화격자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거나 또는 기 설정된 화격자의 작동 타이밍을 단축시키며, 후단 연소단의 온도가 전단 연소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은 경우 후단 연소단의 화격자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또는 기 설정된 화격자의 작동 타이밍을 지연시키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후연소단의 온도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후연소단의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은 경우 및 상기 후연소단에 구비된 일산화탄소 센서에서 측정한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높은 경우 중 어느 하나이면, 상기 후연소단의 화격자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또는 기 설정된 화격자의 작동 타이밍을 지연시키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소각로 내부의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 중 어느 하나의 온도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은 경우, 상기 소각로의 출구 온도가 정상 운전시의 기 설정된 출구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높은 경우,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에 구비된 일산화탄소 센서에서 측정한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높은 경우 및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에 구비된 산소 센서에서 측정한 산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낮은 경우 중 어느 하나이면, 상기 소각로 내부의 해당 단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공급량을 증가시키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8 8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소각로 내부의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 중 어느 하나의 온도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낮은 경우, 상기 소각로의 출구 온도가 정상 운전시의 기 설정된 출구 온도보다 일정 온도 이상 낮은 경우,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에 구비된 일산화탄소 센서에서 측정한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높은 경우, 및 상기 건조단, 상기 연소단 및 상기 후연소단의 각 단에 구비된 산소 센서에서 측정한 산소의 농도가 정상 운전시의 각 단별 기 설정된 농도보다 일정 농도 이상 높은 경우 중 어느 하나이면, 상기 소각로 내부의 해당 단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공급량을 감소시키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온도 측정 모듈은,열화상 이미지를 측정하는 열화상 카메라 또는 온도 센서를 포함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온도 측정 모듈은, 각 단별 연소 상태 이미지를 획득하고, 획득된 연소 상태 이미지로부터 OH 라디칼의 농도를 분석하고, 기 저장된 OH 라디칼의 농도 및 온도 자료를 참조하여 해당 농도에 대응되는 온도를 구하는 라디칼 측정 모듈;을 포함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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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 측정 모듈에서, 소각로 내부의 온도를 구하는 제1 단계;비교 모듈에서, 구한 상기 소각로 내부의 온도와 상기 소각로의 정상 운전시의 기 저장된 온도를 비교하는 제2 단계; 및제어 모듈에서,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소각로 내부의 화격자의 이동 및 상기 소각로 내부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량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는, 연소 안정화를 위한 소각로의 운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