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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 부품을 거치하여 검사 및 이송하기 위한 긴 원통상의 샤프트부;상기 샤프트부의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샤프트부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모터부;상기 샤프트부의 양측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윙 립부의 양단을 지지하는 슬링 벨트부;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중력에 의한 최소 변형이 발생하게 되는 상기 슬링 벨트부의 위치를 예측하는 거치지점 예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항공기용 날개 부품 검사 및 출하공정 이송 시 최종 가공품 거치지점 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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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거치지점 예측부는,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중심에서 가까운 순으로 임의의 거리값을 n개 추출하고, 추출된 거리에서의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각각 산출한 후, 상기 추출된 거리값들 중 첫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1좌표로 추출하고, 두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2좌표로 추출하며, n-1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3좌표로 추출하고, n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4좌표로 추출하여 제1좌표 및 제2좌표가 이루는 제1방정식, 제3좌표 및 제4좌표가 이루는 제2방정식을 각각 산출하고,상기 제1방정식 및 제2방정식의 교점에 해당하는 거리값을 변형최소 거리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변형최소 거리값에 해당 하는 지점을 가공품 거치지점으로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항공기용 날개 부품 검사 및 출하공정 이송 시 최종 가공품 거치지점 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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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거치지점 예측부는,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중심에서의 거리를 x값이라 하고, 기설정된 상기 x값을 거리순으로 n 개 추출하여, 중심에서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x1과 x2 및 상기 x1과 x2에 대응하는 각각의 변형량 y1 및 y2가 이루는 2개의 좌표 (x1, y1) 및 (x2, y2)를 이용하여 [수학식 1]에 따라 상기 2개의 좌표 (x1, y1) 및 (x2, y2)를 지나는 직선방정식인 제1방정식을 산출하고,중심에서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xn-1과 xn 및 상기 xn-1과 xn에 대응하는 각각의 변형량 yn-1 및 yn이 이루는 2개의 좌표 (xn-1, yn-1) 및 (xn, yn)을 이용하여 [수학식 1]에 따라 상기 2개의 좌표 (xn-1, yn-1) 및 (xn, yn)을 지나는 직선방정식인 제2방정식을 산출하여, 상기 산출된 제1방정식에 대응하는 직선과 제2방정식에 대응하는 직선의 교점의 x값을 변형이 최소화되는 x값으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항공기용 날개 부품 검사 및 출하공정 이송 시 최종 가공품 거치지점 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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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슬링 벨트부는,상기 샤프트부의 회전 시 발생하는 마찰력과 회전력에 의해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을 기설정된 각도로 회전시키도록 마련되고,상기 [수학식 1]에 따라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각 기울기마다 산출된 최소 변형이 발생되는 위치에 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항공기용 날개 부품 검사 및 출하공정 이송 시 최종 가공품 거치지점 예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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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 부품의 중심에서 가까운 순으로 임의의 거리값을 n개 추출하고, 추출된 거리에서의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거리값들 중 첫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1좌표로 추출하는 단계;두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2좌표로 추출하는 단계;n-1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3좌표로 추출하는 단계;n번째 거리값에 대응하는 상기 항공기 날개 부품의 변형값을 제4좌표로 추출하는 단계;상기 제1좌표 및 제2좌표가 이루는 제1방정식, 상기 제3좌표 및 제4좌표가 이루는 제2방정식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제1방정식 및 제2방정식의 교점에 해당하는 거리값을 변형최소 거리값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최소 거리값에 해당 하는 지점을 가공품 거치지점으로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 항공기용 날개 부품 검사 및 출하공정 이송 시 최종 가공품 거치지점 예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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