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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187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상에서 부력을 갖는 부유체;및 상기 부유체에 고정되는 풍력발전부를 포함하고, 상기 부유체는 삼각형의 꼭지점 위치에 각각 배치되는 3개의 컬럼과, 상기 복수 개의 컬럼을 연결하도록 삼각형 형태로 배치되는 3개의 폰툰유닛을 포함하고, 상기 풍력발전부는 상기 3개의 컬럼 중 어느 하나에 배치되고, 상기 컬럼과 해저면을 연결하는 계류부를 포함하고, 상기 계류부는 제1 계류선, 제2 계류선 및 제3 계류선과, 연결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계류선은 일단이 상기 3개의 컬럼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고, 상기 제2 계류선은 일단이 상기 3개의 컬럼 중 다른 하나에 연결되고, 상기 제3 계류선은 일단이 해저면과 연결되고, 상기 연결부는 상기 제1 계류선의 타단, 상기 제2 계류선의 타단 및 상기 제3 계류선의 타단을 연결하여, 상측에서 바라볼 때, 상기 제1 계류선, 상기 제2 계류선 및 상기 제3 계류선은 Y자 형태로 배치되는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3B 21/50 (2006.01.01) F03D 13/25 (2016.01.01) F03D 80/00 (2016.01.01) B63B 21/20 (2006.01.01) B63B 35/44 (2006.01.01)
CPC B63B 21/50(2013.01) F03D 13/25(2013.01) F03D 80/00(2013.01) B63B 2021/203(2013.01) B63B 2035/446(2013.01) F05B 2240/95(2013.01) F05B 2240/93(2013.01) Y02E 10/727(2013.01) Y02E 10/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5420 (2022.02.07)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프론트 에너지스 엘엘씨
등록번호/일자 10-2463990-0000 (2022.11.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2.0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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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프론트 에너지스 엘엘씨 미국 미국 텍사스 ***** 휴스턴, 수트 ***, 파크 텐 플레이스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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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부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경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세완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하윤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지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노찬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북로 **,
7 안현정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8 임창혁 세종특별자치시 남세종로 ***
9 김장환 미국 텍사스 *****,
10 경조현 미국 텍사스 *****,
11 알드릭 바케 미국 텍사스 *****
12 지롱 셴 미국 텍사스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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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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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2 프론트 에너지스 엘엘씨 미국 텍사스 ***** 휴스턴, 수트 ***, 파크 텐 플레이스 **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2.07 수리 (Accepted) 1-1-2022-0133382-5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7.29 수리 (Accepted) 1-1-2022-0796336-8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8.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8.05 수리 (Accepted) 9-1-2022-0011556-26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8.09 수리 (Accepted) 9-1-2022-0011724-0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8.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04160-9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11 수리 (Accepted) 1-1-2022-1062120-9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062121-3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36324-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에서 부력을 갖는 부유체;및상기 부유체에 고정되는 풍력발전부를 포함하고,상기 부유체는 삼각형의 꼭지점 위치에 각각 배치되는 3개의 컬럼과, 상기 3개의 컬럼을 연결하도록 삼각형 형태로 배치되는 3개의 폰툰유닛을 포함하고,상기 풍력발전부는 상기 3개의 컬럼 중 어느 하나에 배치되고,상기 컬럼과 해저면을 연결하는 계류부를 포함하고,상기 계류부는 제1 계류선, 제2 계류선 및 제3 계류선과, 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계류선은 일단이 상기 3개의 컬럼 중 어느 하나에 연결되고,상기 제2 계류선은 일단이 상기 3개의 컬럼 중 다른 하나에 연결되고,상기 제3 계류선은 일단이 해저면과 연결되고,상기 연결부는 상기 제1 계류선의 타단, 상기 제2 계류선의 타단 및 상기 제3 계류선의 타단을 연결하여,상측에서 바라볼 때, 상기 제1 계류선, 상기 제2 계류선 및 상기 제3 계류선은 Y자 형태로 배치되고,상기 제3 계류선은 상기 연결부와 연결되는 연결지점을 기준으로, 해저면에서 상기 연결지점까지의 제1 영역과, 상기 연결지점에서 상기 제3 계류선의 끝단까지 이어지는 제2 영역으로 구분되고,상기 제3 계류선은 상기 제1 영역의 길이 및 상기 제2 영역의 길이를 변경 가능하게 상기 연결부와 결합하는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계류선의 형상 및 상기 제2 계류선의 형상은, 각각 상기 제3 계류선의 형상과 상이한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계류선의 길이 및 상기 제2 계류선의 길이는 동일한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계류부는 상기 3개의 폰툰유닛에 대응하여 각각 배치되는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컬럼의 단면은 다각형인 선수동요 저감형 부유식 해상풍력 계류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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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운영지원(R&D)(주요사업비) MILS기법 적용 부유식 발전플랜트 복합모형시험 기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