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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에 있어서, 다양한 실제 차량에 대한 제원 및 후면 충돌시험에 대한 데이터를 각각 수집하여 차량 트렁크에 대한 사고수리 전후의 강성변화 분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데이터베이스 구축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 구축단계에서 구축된 데이터베이스의 내용에 근거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분석대상 차량에 대하여 유한요소 해석(Finite Element Analysis ; FEA)을 위한 해석모델을 수립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모델링 단계; 상기 모델링 단계에서 모델링된 해석모델을 이용하여, 유한요소 해석(FEA)을 이용한 후면 충돌시험을 통해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한 사고수리 전후의 상태변화를 측정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테스트단계; 및 상기 테스트단계의 테스트 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하여 사고수리 전후의 상태변화에 대한 분석을 행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분석단계를 포함하는 처리가 컴퓨터나 전용의 하드웨어에 의해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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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베이스 구축단계는, 다양한 실제 차량의 제원에 대한 데이터와, 각각의 차량에 대하여 후면 충돌시험을 수행한 결과에 대한 데이터 및 트렁크 수리 전후의 인장시험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각각 수집하여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저장하는 것에 의해 차량 트렁크에 대한 사고수리 전후의 강성변화 분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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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베이스 구축단계는, 각각의 차량에 대하여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또는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기준에 근거한 충돌시험 방법 및 수리방법에 따른 충돌시험 데이터 및 수리 후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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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테스트단계는, 상기 모델링 단계에서 모델링된 해석모델을 이용하여, 유한요소 해석(FEA)을 이용한 후면 충돌시험을 통해 각각의 속도별로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하여 각각의 속도별로 사고수리 전후의 충돌강성, 스트레스(Stress), 변형율(Strain rate), 에너지 흡수력(Force), 변위량(Displacement) 및 유효소성변형(Effective plastic strain)을 각각 측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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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단계는, 상기 테스트단계의 테스트결과에 근거하여, 에너지 흡수력(Force)과 변위량(Displacement)에 대한 F-D 선도(F-D Curve)를 산출하여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하여 사고수리 전후의 속도에 따른 에너지 흡수력 변화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는 과정; 각각의 속도별로 유효소성변형(Effective plastic strain)의 변화를 산출하여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하여 사고수리 전후의 변형량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는 과정; 및 각각의 속도별로 에너지 흡수력(Force)의 변화를 산출하여 상기 분석대상 차량의 트렁크에 대하여 사고수리 전후의 에너지 흡수력을 분석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처리가 각각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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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항 내지 청구항 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을 컴퓨터에 실행시키도록 구성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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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차량의 안전성 평가방법에 있어서, 청구항 1항 내지 청구항 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차량 트렁크의 사고수리 전후 강성변화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수리차량의 수리 후 상태를 검사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검사단계; 및 상기 검사단계의 검사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수리차량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처리가 수행되는 평가단계를 포함하는 처리가 컴퓨터나 전용의 하드웨어에 의해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리차량의 안전성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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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단계는, 상기 검사단계의 검사결과에 근거하여, 특정 검사결과값이 미리 정해진 기준값이나 미리 정해진 기준범위를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상기 수리차량의 안전성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여 운행이 부적합한 것으로 판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리차량의 안전성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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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단계는, 상기 검사단계의 검사결과에 근거하여, 각각의 검사결과값을 상기 수리차량의 최초 출고시의 값과 비교하여 특정 검사결과값과 최초 출고시 값의 차이가 미리 정해진 기준값이나 미리 정해진 기준범위를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상기 수리차량의 안전성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하여 운행이 부적합한 것으로 판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리차량의 안전성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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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평가단계는,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수리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등급을 나누어 두고, 상기 검사단계의 검사결과에 근거하여 상기 수리차량의 안전성을 등급별로 판정하는 처리가 수행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리차량의 안전성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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