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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차 극복 보행보조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2193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단차 극복을 통한 보행 보조가 가능하다.
Int. CL A61H 3/04 (2006.01.01) A61G 5/06 (2006.01.01) B62B 5/02 (2006.01.01)
CPC A61H 3/04(2013.01) B62B 5/02(2013.01) A61G 5/061(2013.01) A61H 2003/043(2013.01) A61H 2201/1207(2013.01) A61H 2201/1635(2013.01) A61H 2201/5069(2013.01) A61H 2201/5079(2013.01) A61H 2201/5058(2013.01) A61H 2201/50(2013.01) A61H 2201/5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9546 (2021.05.07)
출원인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2057 (2022.1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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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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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규창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2 신현희 부산광역시 사상구
3 정세연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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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병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봉천동), ***호(제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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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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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07 수리 (Accepted) 1-1-2021-0533148-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3584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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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메인 프레임;가상의 동일 평면 상에 배치되어 상기 메인 프레임에 부착된 2개의 전륜휠 및 2개의 후륜휠을 포함하는 4개의 승강휠;상기 승강휠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구동모터부;상기 4개의 승강휠의 중심축으로부터 같은 거리만큼 이격되어 120° 간격으로 하나의 승강휠 당 3개씩 결합된 12개의 구동휠; 상기 메인 프레임에 결합된 손잡이부;상기 구동모터부 제어를 통해 승강휠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메인 프레임의 기울기 변화시 상기 손잡이 부의 수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자이로 센서; 및상기 구동모터부 및 자이로 센서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부를 포함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승강휠은 평지 주행시 자유롭게 회전 가능한 상태이거나 또는 2개의 구동휠이 지면에 맞닿을 수 있는 각도로 고정된 상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원부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주행로에 형성된 단차를 인식하는 단차 인식 센서를 추가적으로 더 포함하고, 상기 단차 인식 센서의 검출 신호에 의해 상기 제어부를 제어하여 상기 승강휠의 회전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로 신호를 전달하여 승강휠의 회전을 제어하는 조작부를 추가적으로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휠의 중심축으로부터 구동휠의 중심축 방향으로 연장되며, 구동휠의 중심축에서부터 구동휠의 반지름 길이 초과, 구동휠의 지름 길이 미만의 길이로 연장된 스토퍼를 추가적으로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휠은 평시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하고, 상기 승강휠이 회전 시에는 회전 가능하지 않은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차가 형성된 주행로 주행용 보행보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