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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시스템 및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1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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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시스템 및 대중 교통 운용 방법이 제공된다. 실시예에 따른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은 서버에서 수행되는 방법으로, 탑승한 운전자가 승객의 승차, 하차 및 운행 경로에 대한 주행을 제어하는 통제 차량에 대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여부를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판단하는 제1 단계, 상기 제1 단계에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종속 차량이 주행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을 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주행을 시작하는 제2 단계,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수집되는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 제3 단계 및 상기 제3 단계의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7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6Q 50/30 (2012.01.01) G06Q 50/26 (2012.01.01)
CPC G08G 1/097(2013.01) G08G 1/0125(2013.01) G08G 1/0145(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4763 (2022.04.11)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447344-0000 (2022.09.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9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1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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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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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범철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
2 권기훈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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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카이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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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세종특별자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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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4.11 수리 (Accepted) 1-1-2022-0386761-10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11 수리 (Accepted) 1-1-2022-0386246-1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4.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25 수리 (Accepted) 9-1-2022-0005739-9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46110-3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11226-4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07 수리 (Accepted) 1-1-2022-0711242-7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51293-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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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에서 수행되는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으로, 상기 방법은:탑승한 운전자가 승객의 승차, 하차 및 미리 정해진 운행 경로에 대한 주행을 제어하는 통제 차량에 대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여부를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판단하는 제1 단계;상기 제1 단계에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종속 차량이 주행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을 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주행을 시작하는 제2 단계; 상기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수집되는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 제3 단계; 및상기 제3 단계의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3 단계는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운행 현황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운행 현황 정보와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잔존 경로에 대한 승객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된 승객 수요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통제 차량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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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경로는 운행이 시작되는 기점, 운행이 종료되는 종점 및 상기 기점과 상기 종점 사이의 적어도 하나의 중간 지점을 포함하며,상기 제4 단계는 상기 중간 지점에서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것을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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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해제된 통제 차량이 상기 종점까지 단독으로 운행하는 것과 연결이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주행하는 것을 지원하는 제5 단계를 더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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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는, 해제된 종속 차량의 주행 모드를 자율 주행 모드로 변경하는 단계;해제된 종속 차량과 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을 확인하는 단계;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이 확인되는 경우, 상기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상기 다른 통제 차량과의 연결을 위해 중간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을 지원하는 단계; 및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상기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기점으로 복귀하는 것을 지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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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는 5G NR 무선 인터넷 기술인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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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종속 차량은 복수개로 구성되며,상기 복수개의 종속 차량은 제1 내지 제N 종속 차량을 포함하며, 여기서 N은 1보다 큰 자연수, 상기 제1 종속 차량은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주행하고, 상기 제2 내지 N 종속 차량은 선행하여 주행하는 종속 차량을 따라 주행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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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상기 교통 수요 정보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교통 수요 정보에 대한 통제 차량의 충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된 교통 수요 정보가 통제 차량만으로 충족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연결할 종속 차량의 수량을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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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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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종속 차량에 대한 승객의 승차, 하차는 상기 통제 차량에서 제어되고,상기 종속 차량은 자율 주행을 수행하는 독립 주행 모드 또는 상기 통제 차량을 추종하도록 주행하는 군집 주행 모드로 동작하며, 상기 제3 단계에서, 상기 종속 차량은 상기 통제 차량과의 거리, 미리 설정된 구간 또는 도로 교통 상황 정보에 따라 상기 독립 주행 모드 또는 상기 군집 주행 모드를 결정하는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10 10
탑승한 운전자가 승객의 승차, 하차 및 미리 정해진 운행 경로에 대한 주행을 제어하는 통제 차량;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주행하는 종속 차량; 및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과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서버로서,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여부를 판단하는,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서버는 상기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종속 차량이 주행하도록 상기 종속 차량을 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주행을 시작하며,상기 서버는 상기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수집되는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되,상기 서버가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는 것은, 상기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잔존 경로에 대한 승객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승객 수요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통제 차량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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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