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서버에서 수행되는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으로, 상기 방법은:탑승한 운전자가 승객의 승차, 하차 및 미리 정해진 운행 경로에 대한 주행을 제어하는 통제 차량에 대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여부를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판단하는 제1 단계;상기 제1 단계에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종속 차량이 주행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을 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주행을 시작하는 제2 단계; 상기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수집되는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 제3 단계; 및상기 제3 단계의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3 단계는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운행 현황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운행 현황 정보와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잔존 경로에 대한 승객 수요를 예측하는 단계; 및 상기 예측된 승객 수요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통제 차량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2 |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경로는 운행이 시작되는 기점, 운행이 종료되는 종점 및 상기 기점과 상기 종점 사이의 적어도 하나의 중간 지점을 포함하며,상기 제4 단계는 상기 중간 지점에서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것을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3 |
3
제2 항에 있어서,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해제된 통제 차량이 상기 종점까지 단독으로 운행하는 것과 연결이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주행하는 것을 지원하는 제5 단계를 더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4 |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는, 해제된 종속 차량의 주행 모드를 자율 주행 모드로 변경하는 단계;해제된 종속 차량과 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을 확인하는 단계;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이 확인되는 경우, 상기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상기 다른 통제 차량과의 연결을 위해 중간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을 지원하는 단계; 및연결 가능한 다른 통제 차량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상기 해제된 종속 차량이 자율 주행을 통해 기점으로 복귀하는 것을 지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5 |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는 5G NR 무선 인터넷 기술인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6 |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종속 차량은 복수개로 구성되며,상기 복수개의 종속 차량은 제1 내지 제N 종속 차량을 포함하며, 여기서 N은 1보다 큰 자연수, 상기 제1 종속 차량은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주행하고, 상기 제2 내지 N 종속 차량은 선행하여 주행하는 종속 차량을 따라 주행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7 |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는, 상기 교통 수요 정보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교통 수요 정보에 대한 통제 차량의 충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된 교통 수요 정보가 통제 차량만으로 충족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연결할 종속 차량의 수량을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8 |
8
삭제
|
9 |
9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종속 차량에 대한 승객의 승차, 하차는 상기 통제 차량에서 제어되고,상기 종속 차량은 자율 주행을 수행하는 독립 주행 모드 또는 상기 통제 차량을 추종하도록 주행하는 군집 주행 모드로 동작하며, 상기 제3 단계에서, 상기 종속 차량은 상기 통제 차량과의 거리, 미리 설정된 구간 또는 도로 교통 상황 정보에 따라 상기 독립 주행 모드 또는 상기 군집 주행 모드를 결정하는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운용 방법
|
10 |
10
탑승한 운전자가 승객의 승차, 하차 및 미리 정해진 운행 경로에 대한 주행을 제어하는 통제 차량;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주행하는 종속 차량; 및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과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서버로서, 교통 수요 정보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여부를 판단하는,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서버는 상기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통제 차량을 따라 종속 차량이 주행하도록 상기 종속 차량을 상기 통제 차량에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주행을 시작하며,상기 서버는 상기 주행 중인 상기 통제 차량 및 상기 종속 차량으로부터 각각 수집되는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 결과에 따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의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하거나, 상기 통제 차량에 새로운 종속 차량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되,상기 서버가 추종형 자율주행차량 적용 상태를 판단하는 것은, 상기 운행 현황 정보 및 상기 교통 수요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잔존 경로에 대한 승객 수요를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승객 수요를 상기 통제 차량과 상기 통제 차량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종속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포함하는추종형 자율주행차량 기반 수요예측형 동적 대중 교통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