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아바타 생성을 위한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200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아바타 생성을 위한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VR장치를 통해 사용자의 생체정보,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수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상현실 속에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고,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NFT에 등록하고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메타버스플랫폼에 제공하여 상기 NFT에 등록되어 있는 아바타해시정보를 기준으로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수신한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의 위변조를 검증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T 13/40 (2011.01.01) G06T 19/00 (2011.01.01) G06F 21/64 (2013.01.01) G06F 21/44 (2013.01.01) G06Q 20/36 (2012.01.01) G02B 27/01 (2006.01.01) A61B 5/00 (2021.01.01) A61B 5/291 (2021.01.01) A61B 5/024 (2006.01.01) A61B 5/11 (2006.01.01) A61B 5/107 (2006.0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9/003(2013.01) G06F 21/64(2013.01) G06F 21/44(2013.01) G06Q 20/36(2013.01) G02B 27/017(2013.01) A61B 5/6803(2013.01) A61B 5/291(2013.01) A61B 5/02438(2013.01) A61B 5/1116(2013.01) A61B 5/1079(2013.01) A61B 2503/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27137 (2022.03.03)
출원인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445135-0000 (2022.09.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0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보택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오기성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정원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4 김제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남영빌딩)(아이픽스특허법률사무소)
2 송두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남영빌딩)(아이픽스특허법률사무소)
3 강정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도곡동, 남영빌딩) *층(아이픽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03 수리 (Accepted) 1-1-2022-0233411-1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3.08 수리 (Accepted) 1-1-2022-0255564-9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3.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78196-5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65579-16
6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5.25 수리 (Accepted) 4-1-2022-5123428-6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11 수리 (Accepted) 1-1-2022-0718326-1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18330-0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95188-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아바타 생성을 위한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서,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및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를 포함하는 VR장치;VR장치를 통하여 수집된 사용자의 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를 생성하고, 해당 아바타에 대한 NFT를 생성하는 아바타관리부; 및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해당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적용하는 메타버스플랫폼;을 포함하고,상기 아바타관리부는,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부;상기 아바타에 대한 고유의 속성과 관련된 객채정보,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관련된 입력정보 및 상기 아바타의 원본 상태에 관련된 원본정보를 포함하는 원본아바타해시정보를 외부의 블록체인네트워크에 전송하여 NFT 생성을 요청하고, 상기 사용자에게 생성된 NFT를 제공하는 원본아바타NFT제공부;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사용자가 상기 아바타를 이용하여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아바타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아바타업데이트부; 및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고유의 속성과 관련된 객채정보,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관련된 입력정보 및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의 현재 버전 및 이전 버전에 관련된 업데이트정보를 포함하는 업데이트아바타해시정보를 외부의 블록체인네트워크에 전송하하여 NFT 생성을 요청하고,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업데이트아바타NFT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메타버스플랫폼은,상기 원본 아바타의 NFT에 등록되어 있는 상기 원본아바타해시정보의 제1해시값을 기준으로,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대한 제2해시값을 비교검증하여, 상기 제2해시값이 검증되는 경우에만,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해당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적용하는 원본아바타정보검증부; 및상기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생성하는 인터랙션정보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VR서비스부는, 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상기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부;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부;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부; 상기 가상현실구현부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부; 및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VR콘텐츠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생체정보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아바타생성부는, 복수의 상기 이미지정보로부터 각각의 외형특징정보를 도출하고, 도출된 복수의 외형특징정보를 평균화하여 1차원 벡터의 형태의 캐릭터결정파라미터를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결정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기본외형을 결정하는 기본외형결정부; 상기 생체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노화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노화정보결정부;해당 사용자가 입력한 1 이상의 병력을 포함하는 의료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질환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그래픽효과가 추가된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질환정보결정부; 및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도출되는 기설정된 시간 동안의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에 기초하여,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가 클수록 이동속도를 높이고, 상기 질환정보가 하체부위에 대한 질환인 경우에 이동속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아바타의 이동속도를 결정하는 이동속도결정부;를 포함하고,상기 노화정보결정부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및 골격이 휘어진 정도를 포함하는 제1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1노화정보부;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서 뇌파의 안정성 및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를 포함하는 제2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2노화정보부;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분당 맥박수, 맥박의 규칙성, 맥압을 포함하는 제3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3노화정보부; 및상기 제1노화정보, 상기 제2노화정보, 및 상기 제3노화정보 각각에 대해 1 내지 10 중 하나의 점수를 부여하고, 각각의 점수 및 각각의 점수를 합산한 합산점수를 포함하는 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종합판단모듈;을 포함하고,상기 VR콘텐츠제공부는, 해당 사용자의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1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2콘텐츠제공부; 해당 사용자의 상기 질환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의 종류가 결정되고 재활훈련이 필요한 신체부위 또는 인지능력에 대한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3콘텐츠제공부;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 및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수행에 따른 수행결과, 콘텐츠에 대한 수행기간 동안 상기 뇌파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맥박정보에 기초하여, 1 이상의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1 이상의 스코어에 따라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는 노화정보조절부; 및상기 노화정보조절부에 의하여, 조절된 노화정보에 따라 상기 제1그래픽효과를 조절하여 해당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외형업데이트부;를 포함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원본아바타정보검증부는,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한 경우에는,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상기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원본아바타정보수신단계;상기 원본 아바타의 NFT에 등록되어 있는 원본아바타해시정보의 제1해시값을 수신하는 원본아바타NFT해시값수신단계;수신한 상기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해시함수를 적용하여 제2해시값을 도출하는 원본아바타정보해시값도출단계;상기 제1해시값 및 상기 제2해시값을 비교하여 위변조를 검증하는 제1비교검증단계; 및상기 제1해시값 및 상기 제2해시값이 동일한 경우에만,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상기 원본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해당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적용하는 원본아바타정보적용단계;를 수행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메타버스플랫폼은, 업데이트아바타정보검증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업데이트아바타정보검증부는,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한 경우에는,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업데이트아바타정보수신단계;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의 NFT에 등록되어 있는 업데이트아바타해시정보의 제3해시값을 수신하는 업데이트아바타NFT해시값수신단계;수신한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해시함수를 적용하여 제4해시값을 도출하는 업데이트아바타정보해시값도출단계;상기 제3해시값 및 상기 제4해시값을 비교하여 위변조를 검증하는 제2비교검증단계; 및상기 제3해시값 및 상기 제4해시값이 동일한 경우에만,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해당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적용하는 업데이트아바타정보적용단계;를 수행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아바타업데이트부는,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바타정보제공단계;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상기 아바타에 해당하는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는 인터랙션정보수신단계; 및상기 인터랙션정보 중 아바타와 관련된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아바타와 관련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업데이트단계;를 포함하는,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아바타업데이트단계는, 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게임을 제공하는 경우에, 레벨업정보, 수집아이템개수 및 퀘스트클리어개수에 기초하여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고,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골격의 휘어진 정도, 눈의 기울기 및 입모양에 대해 아바타를 업데이트하고,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게임을 제공하는 경우에, 사용시간, 습득스킬개수 및 착용아이템개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속도를 조절하고, 상기 이동속도에 기초하여 아바타를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1콘텐츠는, 틀린그림찾기, 산수 및 퍼즐 맞추기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를 강화하기 위한 콘텐츠고, 상기 제2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2콘텐츠는, 걷기, 스트레칭 및 스쿼트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고, 상기 제3콘텐츠제공부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3콘텐츠는, 상기 사용자가 부상을 입은 신체부위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거나 상기 사용자의 기억력, 판단력, 언어능력 및 시공간을 파악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인지능력 강화에 대한 집중적인 훈련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가 취약한 분야를 훈련하기 위한 콘텐츠인,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노화정보조절부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1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 기초하여 집중도스코어를 산출하는 집중도스코어산출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제2콘텐츠를 수행하는 동안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 및 근전도정보에 기초하여 활동량스코어를 산출하는 활동량스코어산출단계;상기 제1콘텐츠의 수행결과, 상기 제2콘텐츠의 수행결과, 및 상기 제3콘텐츠의 수행결과에 기초하여 각각 제1스코어, 제2스코어, 제3스코어를 산출하는 수행결과스코어산출단계; 및 상기 제1스코어, 상기 제2스코어, 상기 제3스코어, 상기 집중도스코어, 및 상기 활동량스코어의 합산값에 기초하여, 노화정보를 감소시키는 노화정보감소단계;를 수행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
12 12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아바타 생성을 위한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시스템에서 구현되는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시스템은,사용자에게 장착되어 가상현실에 대한 영상 및 소리를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는 HMD; 사용자의 외형을 촬영하여 사용자의 이미지정보를 도출하는 카메라장치; 상기 사용자의 두부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할 수 있는 뇌파측정기; 상기 사용자의 손목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맥박을 측정할 수 있는 맥박측정기; 및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동작센싱장치;를 포함하는 VR장치;VR장치를 통하여 수집된 사용자의 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를 생성하고, 해당 아바타에 대한 NFT를 생성하는 아바타관리부; 및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해당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적용하는 메타버스플랫폼;을 포함하고,상기 방법은,상기 아바타관리부에 의하여, 상기 사용자가 착용하는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고, 상기 VR장치로 가상현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서비스단계;상기 아바타관리부에 의하여, 상기 아바타에 대한 고유의 속성과 관련된 객채정보,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관련된 입력정보 및 상기 아바타의 원본 상태에 관련된 원본정보를 포함하는 원본아바타해시정보를 외부의 블록체인네트워크에 전송하여 NFT 생성을 요청하고, 상기 사용자에게 생성된 NFT를 제공하는 원본아바타NFT제공단계;상기 아바타관리부에 의하여, 메타버스플랫폼에 상기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사용자가 상기 아바타를 이용하여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아바타에 대한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아바타업데이트단계;상기 아바타관리부에 의하여,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에 대한 고유의 속성과 관련된 객채정보,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관련된 입력정보 및 상기 업데이트된 아바타의 현재 버전 및 이전 버전에 관련된 업데이트정보를 포함하는 업데이트아바타해시정보를 외부의 블록체인네트워크에 전송하하여 NFT 생성을 요청하고,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업데이트아바타NFT제공단계;상기 메타버스플랫폼에 의하여, 상기 원본 아바타의 NFT에 등록되어 있는 상기 원본아바타해시정보의 제1해시값을 기준으로,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아바타에 대한 정보에 대한 제2해시값을 비교검증하여, 상기 제2해시값이 검증되는 경우에만, 상기 아바타관리부로부터 수신한 아바타에 대한 정보를 해당 메타버스플랫폼에서 적용하는 원본아바타검증단계; 및상기 메타버스플랫폼 내의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인터랙션한 인터랙션정보를 생성하는 인터랙션정보생성단계;를 포함하고,상기 VR서비스단계는,상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하고, 상기 복수의 가상현실 콘텐츠가 제공되는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가상현실구현단계; 상기 VR장치와 통신을 수행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VR통신단계; 상기 VR장치로부터 수신한 사용자의 생체정보; 및 상기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수신한 활동정보 및 의료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정보를 수신하는 사용자정보입력단계; 상기 가상현실구현단계에 의해 구현된 가상현실 내에 상기 사용자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를 생성하는 아바타생성단계; 및상기 가상현실에 생성된 아바타에게 상기 복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수행할 때마다 상기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VR콘텐츠제공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생체정보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 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아바타생성단계는,복수의 상기 이미지정보로부터 각각의 외형특징정보를 도출하고, 도출된 복수의 외형특징정보를 평균화하여 1차원 벡터의 형태의 캐릭터결정파라미터를 도출하고, 상기 캐릭터결정파라미터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기본외형을 결정하는 기본외형결정단계; 상기 생체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노화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노화정보에 상응하는 제1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노화정보결정단계;해당 사용자가 입력한 1 이상의 병력을 포함하는 의료정보에 기초하여 아바타의 질환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제1그래픽효과가 추가된 상기 기본외형에 상기 질환정보에 상응하는 제2그래픽효과를 추가하는 질환정보결정단계; 및해당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부터 도출되는 기설정된 시간 동안의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에 기초하여, 이동거리 혹은 걸음수가 클수록 이동속도를 높이고, 상기 질환정보가 하체부위에 대한 질환인 경우에 이동속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아바타의 이동속도를 결정하는 이동속도결정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화정보결정단계는,상기 카메라장치를 통해 입력 받은 이미지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피부상태정보, 모발상태정보, 및 골격이 휘어진 정도를 포함하는 제1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1노화정보단계;상기 뇌파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뇌파정보에서 뇌파의 안정성 및 상기 사용자의 집중도를 포함하는 제2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2노화정보단계;상기 맥박측정기로 측정한 상기 사용자의 맥박정보에서 상기 사용자의 분당 맥박수, 맥박의 규칙성, 맥압을 포함하는 제3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제3노화정보단계; 및상기 제1노화정보, 상기 제2노화정보, 및 상기 제3노화정보 각각에 대해 1 내지 10 중 하나의 점수를 부여하고, 각각의 점수 및 각각의 점수를 합산한 합산점수를 포함하는 노화정보를 도출하는 종합판단모듈단계;를 포함하고,상기 VR콘텐츠제공단계는,해당 사용자의 상기 노화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인지능력 및 집중도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1콘텐츠제공단계; 해당 사용자의 상기 활동정보에 기초하여 난이도가 결정되고, 사용자의 신체 활동 강화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2콘텐츠제공단계; 해당 사용자의 상기 질환정보에 기초하여 콘텐츠의 종류가 결정되고 재활훈련이 필요한 신체부위 또는 인지능력에 대한 훈련을 수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제3콘텐츠제공단계; 상기 제1콘텐츠제공단계, 상기 제2콘텐츠제공단계, 및 상기 제3콘텐츠제공단계에서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수행에 따른 수행결과, 콘텐츠에 대한 수행기간 동안 상기 뇌파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뇌파정보, 및 상기 맥박측정기에 의하여 측정된 맥박정보에 기초하여, 1 이상의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1 이상의 스코어에 따라 상기 노화정보를 조절하는 노화정보조절단계; 및상기 노화정보조절단계에 의하여, 조절된 노화정보에 따라 상기 제1그래픽효과를 조절하여 해당 사용자의 아바타의 외형을 업데이트하는 아바타외형업데이트단계;를 포함하는, 아바타의 정보에 대한 위변조 검증을 제공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뇌질환 예측·예방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