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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발전소의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원자력발전소의 인명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고발생을 감지하는 사고 감지부;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간 차압을 측정하는 차압 측정부;사람의 거주 여부에 따라, 상기 사고 감지부로부터 사고가 감지된 제1 격실과, 상기 제1 격실과 인접한 제2 격실의 차압 조건을 설정하는 차압 조건 설정부; 및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가 변경한 압력에 이르도록 상기 제1 격실과 상기 제2 격실의 급기량 또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급배기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발전소 건물의 동층 내에 피난이 요구되는 사고발생시, 사람이 거주한 격실의 압력을 인접한 격실보다 높게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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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감지부는,화재발생 또는 방사능 누출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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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측정부는,격실로 급기 또는 배기되는 기체의 질량유량을 계산하여 차압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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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측정부는,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중 인접한 격실의 차압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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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인접한 격실 간 차압 조건을 설정할 때, 인접한 격실과의 압력 차이가 0Pa초과 60Pa이하로 형성되도록 조건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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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상기 제1 격실이 주제어실이고, 상기 제2 격실에 사람이 거주한 경우, 상기 제2 격실은 15Pa이상의 압력 조건을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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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발전소의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는 차압 제어 방법에 있어서,원자력발전소의 인명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고발생을 감지하는 사고 감지 단계;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간 차압을 측정하는 차압 측정 단계;사람의 거주 여부에 따라, 상기 사고 감지 단계에서 사고가 감지된 제1 격실과, 상기 제1 격실과 인접한 제2 격실의 차압 조건을 설정하는 차압 조건 설정 단계; 및상기 차압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압이 상기 차압 조건 설정 단계에서 변경한 압력에 이르도록 상기 제1 격실과 상기 제2 격실의 급기량 또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급배기 제어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차압 조건 설정 단계는,발전소 건물의 동층 내에 피난이 요구되는 사고발생시, 사람이 거주한 격실의 압력을 인접한 격실보다 높게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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