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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난 안전성 확보를 위한 차압 제어 시스템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205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원자력발전소의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원자력발전소의 인명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고발생을 감지하는 사고 감지부; 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간 차압을 측정하는 차압 측정부; 사람의 거주 여부에 따라, 상기 사고 감지부로부터 사고가 감지된 제1 격실과, 상기 제1 격실과 인접한 제2 격실의 차압 조건을 설정하는 차압 조건 설정부; 및 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가 변경한 압력에 이르도록 상기 제1 격실과 상기 제2 격실의 급기량 또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급배기 제어부;를 포함하되, 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 발전소 건물의 동층 내에 피난이 요구되는 사고발생시, 사람이 거주한 격실의 압력을 인접한 격실보다 높게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21D 3/04 (2006.01.01) G21C 9/04 (2006.01.01) F24F 11/33 (2018.01.01) F24F 11/00 (2018.01.01) G01F 1/76 (2006.01.01) F24F 110/40 (2018.01.01)
CPC G21D 3/04(2013.01) G21C 9/04(2013.01) F24F 11/33(2013.01) F24F 11/0001(2013.01) G01L 13/00(2013.01) G01F 1/76(2013.01) F24F 2110/40(2013.01) F24F 2011/0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49134 (2021.04.15)
출원인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42727 (2022.10.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1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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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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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범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재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인환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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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에이치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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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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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15 수리 (Accepted) 1-1-2021-0440094-97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7.07 수리 (Accepted) 4-1-2021-518566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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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원자력발전소의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원자력발전소의 인명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고발생을 감지하는 사고 감지부;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간 차압을 측정하는 차압 측정부;사람의 거주 여부에 따라, 상기 사고 감지부로부터 사고가 감지된 제1 격실과, 상기 제1 격실과 인접한 제2 격실의 차압 조건을 설정하는 차압 조건 설정부; 및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가 변경한 압력에 이르도록 상기 제1 격실과 상기 제2 격실의 급기량 또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급배기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발전소 건물의 동층 내에 피난이 요구되는 사고발생시, 사람이 거주한 격실의 압력을 인접한 격실보다 높게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사고 감지부는,화재발생 또는 방사능 누출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측정부는,격실로 급기 또는 배기되는 기체의 질량유량을 계산하여 차압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측정부는,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중 인접한 격실의 차압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인접한 격실 간 차압 조건을 설정할 때, 인접한 격실과의 압력 차이가 0Pa초과 60Pa이하로 형성되도록 조건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압 조건 설정부는,상기 제1 격실이 주제어실이고, 상기 제2 격실에 사람이 거주한 경우, 상기 제2 격실은 15Pa이상의 압력 조건을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시스템
7 7
원자력발전소의 피난 안전성을 확보하는 차압 제어 방법에 있어서,원자력발전소의 인명피해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고발생을 감지하는 사고 감지 단계;건물 내 마련된 복수의 격실 간 차압을 측정하는 차압 측정 단계;사람의 거주 여부에 따라, 상기 사고 감지 단계에서 사고가 감지된 제1 격실과, 상기 제1 격실과 인접한 제2 격실의 차압 조건을 설정하는 차압 조건 설정 단계; 및상기 차압 측정 단계에서 측정된 차압이 상기 차압 조건 설정 단계에서 변경한 압력에 이르도록 상기 제1 격실과 상기 제2 격실의 급기량 또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급배기 제어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차압 조건 설정 단계는,발전소 건물의 동층 내에 피난이 요구되는 사고발생시, 사람이 거주한 격실의 압력을 인접한 격실보다 높게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압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