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 기술번호 : KST202202213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에 관한 발명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레일을 따라 이동 가능한 대차부에서 모르터를 자동화하여 제조하고, 이를 철도 콘크리트궤도의 구축을 위한 타켓팅된 위치의 근처로 이동시켜 모르터를 신속하게 분사할 수 있는 장비에 관한 발명이다.
Int. CL E01B 29/00 (2006.01.01) E01B 37/00 (2006.01.01) B61D 15/00 (2006.01.01) B61D 7/02 (2006.01.01) B61D 7/14 (2006.01.01) B28C 7/14 (2006.01.01) B28C 7/10 (2006.01.01) B28C 7/04 (2006.01.01) B28C 7/00 (2006.01.01)
CPC E01B 29/005(2013.01) E01B 37/00(2013.01) B61D 15/00(2013.01) B61D 7/02(2013.01) B61D 7/14(2013.01) B28C 9/0472(2013.01) B28C 7/14(2013.01) B28C 7/10(2013.01) B28C 7/0481(2013.01) B28C 7/0076(2013.01) B65G 2812/021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6559 (2022.01.17)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투트랙
등록번호/일자 10-2464469-0000 (2022.11.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188247   |   2021.12.2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투트랙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호 광주광역시 서구
2 박상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로
3 권세곤 대전광역시 동구
4 박용범 대전광역시 동구
5 백인철 대전광역시 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투트랙 광주광역시 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7 수리 (Accepted) 1-1-2022-0057700-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19 수리 (Accepted) 1-1-2022-0068565-0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2.22 수리 (Accepted) 4-1-2022-5043733-28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5979-4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54650-7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06 수리 (Accepted) 1-1-2022-0369263-4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69276-34
9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2.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12139-5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580008-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을 따라 이동 가능한 대차부;상기 대차부에 결합되되, 시멘트가 저장되는 호퍼부;상기 대차부에 결합되되, 물이 저장되는 워터탱크부;상기 대차부에 결합되되, 상기 워터탱크부와 연동되어 물을 공급받는 믹서부; 및상기 호퍼부에서 낙하된 시멘트를 상기 믹서부에 공급하는 컨베이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믹서부에 공급된 시멘트 및 물이 혼합되어 형성된 모르터가 분사되고, 이를 통해 철도 콘크리트궤도를 형성하고,상기 컨베이어부는,상기 대차부에 결합되는 제1 컨베이어프레임;상기 제1 컨베이어프레임과 연결되되, 상기 대차부와 경사를 지닌 제2 컨베이어프레임; 및 상기 제1 컨베이어프레임 및 상기 제2 컨베이어프레임을 따라 회전하는 컨베이어벨트;를 포함하고,상기 호퍼부로부터 낙하된 시멘트는 상기 컨베이어벨트에 안착되고, 상기 컨베이어벨트를 따라 이동하여 상기 믹서부의 상부에 공급되고,상기 대차부와 상기 호퍼부 사이에 위치되어 시멘트의 상기 믹서부로의 공급량을 조절하는 피더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피더부는,길이 방향으로 연장 형성된 피더프레임;상기 피더프레임의 일단에 위치되어 회전 가능한 피더헤드풀리;상기 피더프레임의 타단에 위치되어 회전 가능한 피더테일풀리; 및상기 피더프레임, 피더헤드풀리 및 상기 피더테일풀리를 따라 회전하는 피더벨트;를 포함하고,상기 호퍼부에서 낙하된 시멘트는 상기 피더벨트에 안착되고, 상기 피더벨트를 따라 이동하되, 상기 컨베이어벨트에 낙하되므로 상기 피더벨트의 회전 정도에 따라 시멘트의 공급량이 조절되고,상기 피더부는,상기 피더테일풀리의 중심축과 연동되어 결합되는 피더텐셔너;를 더 포함하고, 상기 피더텐셔너는 길이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는 피더텐션볼트를 포함하여, 상기 피더텐션볼트의 조절을 통해 상기 피더테일풀리의 중심축이 길이 방향으로 이동되어 상기 피더벨트의 텐션을 증대시킬 수 있고,상기 제1 컨베이어프레임과 상기 제2 컨베이어프레임의 접점에서, 상기 컨베이어벨트의 상부에 위치되어 상기 컨베이어벨트를 누르는 컨베이어서포트롤러;를 더 포함하고,상기 컨베이어서포트롤러의 중심축과 연동되어 결합되는 컨베이어텐셔너;를 더 포함하고, 상기 컨베이어텐셔너는 수직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는 컨베이어텐션볼트를 포함하여, 상기 컨베이어텐션볼트의 조절을 통해 상기 컨베이어서포트롤러의 중심축이 수직 방향으로 이동되어 상기 컨베이어벨트의 텐션을 증대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더부는,상기 피더헤드풀리 및 상기 피더테일풀리 사이에서 길이 방향으로 소정의 간격을 두고 이격되어 상기 피더벨트를 지지하는 복수 개의 피더캐리어롤러;를 더 포함하는 것인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퍼부 및 상기 피더부는 한 쌍으로 형성되고,상기 한 쌍의 피더부의 각각의 상기 피더벨트는 상호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되, 각각의 상기 피더벨트에 낙하된 시멘트가 상호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전 방향이 설정되는 것인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퍼부에는 로드셀이 형성되어,시멘트의 낙하에 따른 상기 호퍼부 내의 시멘트의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인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퍼부에는 바이브레이터가 형성되어, 상기 호퍼부에 진동을 전달하여 시멘트의 낙하를 용이하게 하는 것인철도 콘크리트궤도 모르터 급속시공 장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에스코알티에스,한국철도,투트랙,한국철도기술연구원,서현기술단,삼표레일웨이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일반철도 자갈궤도 급속개량을 위한 사전제작형 콘크리트궤도 기술 사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