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교직절환스위치(ADS)를 수동 또는 자동 조작함으로써 회로의 절환이 이루어지는 교직 절환기;상기 교직 절환기의 전단에 연결되어 교류구간 운전 중에 구동차 측 이후의 전기기기에 고장이 발생하거나, 과대전류 또는 이상 전압에 의해 장애 또는 교류피뢰기의 방전 발생시 전차선과 전동차가 회로를 차단하는 주회로 차단기;상기 전차선의 전원을 전동차로 수전하는 집전장치로 소정의 압력을 유지하여 전차선에 접촉하도록 작용하는 팬터그래프; 및열차 내에 설치되어 제어 및 감시를 수행하는 컴퓨터로 통신과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출력을 통하여 열차 운행에 관계된 모든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상기 교직 절환기, 주회로 차단기, 및 팬터그래프를 감시하고 제어하는 열차종합 제어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교·직류 겸용 전동차가 교류구간에서 직류구간으로 진입함에 따라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진공 파괴로 기관사의 교직절환스위치(ADS) 취급 후, 교류구간에서 교류모진이 발생시, 상기 교직 절환기를 무가압 구간 절환하여 모진을 방지하되,주회로차단기(300)의 투입 지령(보조계전기 MCBR 접점 정보), 주회로 차단기의 기계적 접점, 보조전원장치(SIV) DC전압센서(DCPT0)의 가압여부, 또는 가선정보를 가지고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고착 또는 진공파괴를 감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상기 교·직류 겸용 전동차가 직류구간에서 교류구간으로 진입하는 경우, 상기 교직절환스위치(ADS)를 취급한 후, 상기 교직 절환기를 무가압 구간 절환하여 직류구간에서의 직류구간 모진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3 |
3
삭제
|
4 |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 상기 보조계전기(MCBR) 접점이 소자(OFF)되고,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기계적 접점이 투입되고, 보조전원장치(SIV)의 DC전압센서(DCPT0)가 가압되며, 교류전압계전기(ACVR)와 직류전압계전기(DCVR)가 여자(ON)된 경우 운행 중 상기 주회로 차단기가 고착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 운행 중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고착을 검지한 후, 상기 보조계전기(MCBR) 접점이 소자(OFF)되고,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기계적 접점이 투입되고, 보조전원장치(SIV)의 DC전압센서(DCPT0)가 무가압되며, 교류전압계전기(ACVR)와 직류전압계전기(DCVR)가 소자(OFF)된 경우 무가압 상태에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가 고착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6 |
6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기계적 접점이 차단되고, 보조전원장치(SIV)의 DC전압센서(DCPT0)가 가압되며, 상기 가선정보인 교류전압계전기(ACVR)와 직류전압계전기(DCVR)가 여자(ON)된 경우 운행 중 상기 주회로 차단기가 진공파괴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운행 중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진공파괴를 검지한 후,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기계적 접점이 차단되고, 상기 보조전원장치(SIV)의 DC전압센서(DCPT0)가 무가압되며, 상기 교류전압계전기(ACVR)와 직류전압계전기(DCVR)가 소자(OFF)된 경우 무가압 상태에서 상기 주회로 차단기가 진공파괴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8 |
8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 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고착 검지시, 열차운행 중 고장을 현시하고, 무가압 구간에서 상기 팬터 그래프를 개별 하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9 |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상기 주회로 차단기의 진공파괴 검지시, 열차운행 중 고장을 현시하고, 무가압의 절연구간 통과시 고장 유니트의 상기 팬터그래프를 개별 하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
10 |
10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열차종합 제어장치는상기 교직 절환기가 알에프아이디 태그(RFID TAG) 자동교직절환장치(RADS)인 경우, 역 정보와 절연 구간 신호(DSSR)를 활용하여 실제 교직 절연구간임을 확인하고, 해당 구간에 교직절환 완료 신호가 없을 경우 가선정보(ACVR, DCVR)에 따라 무가압구간에서 상기 팬터그래프의 비상 하강(EPanDS)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직류 겸용 전동차 모진방지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