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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237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비행 중에, 모터의 권선이 고장난 개수와 배터리가 고장난 개수가 각각 총 두 개가 발생하더라도 종래에 비해 안전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모터의 회전축을 회전시키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권선부 및 상기 권선부를 제어하도록 상기 권선부에 대응되도록 구성되는 인버터를 각각 포함하는 짝수개의 추진 조립체 및 상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다수개의 배터리를 포함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되, 상기 추진 조립체 각각에 포함되는 상기 권선부의 총 개수는 12개 이상으로 구성하여 종래의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에 관하여 안전도를 1000배 가량 향상시킬 수 있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4D 27/24 (2006.01.01) B60L 50/51 (2019.01.01) B60L 3/00 (2019.01.01)
CPC B64D 27/24(2013.01) B60L 50/51(2013.01) B60L 3/0084(2013.01) H02P 27/06(2013.01) H02K 3/28(2013.01) B60L 2200/10(2013.01) B60Y 2200/51(2013.01) Y02T 50/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61874 (2021.05.13)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4389 (2022.1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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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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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이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황창전 서울특별시 마포구
3 최성욱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최주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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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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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13 수리 (Accepted) 1-1-2021-0553886-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09512-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09743-8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076561-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13 수리 (Accepted) 1-1-2022-107657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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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 이상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모터 및 상기 모터의 권선부에 연결된 인버터를 각각 포함하는 짝수개의 추진 조립체; 및상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를 포함하되,모든 상기 추진 조립체에 포함되는 상기 권선부의 총 개수는 12개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조립체는 총 4개이며,상기 모터 각각은 3개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조립체는 총 6개이며,상기 모터 각각은 2개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조립체는 총 8개이며,상기 모터들 중 4개는 2개의 권선부를 포함하고, 나머지 4개는 단일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8개의 상기 추진 조립체는 직사각형 형태로 배치되되, 2개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모터를 포함하는 추진 조립체들은 직사각형의 꼭지점 부분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조립체는 총 12개이며, 상기 모터 각각은 단일의 권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진 조립체는,상기 인버터를 제어하는 제1제어부; 및상기 제1제어부의 고장시 상기 제1제어부를 대신 상기 인버터를 제어하는 제2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원공급부는 다수개의 배터리를 포함하고, 모든 상기 추진 조립체의 인버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원공급부는 다수개의 배터리를 포함하고, 단일의 배터리는 단일의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 분산 전기 추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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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자율비행 개인항공기 인증 및 운용기술 개발 OPPAV 핵심 신기술 인증기술 개발 및 시험운용 인프라 구축(3개년도)